2024 NAVER PAY REWARD AD MEDIA GUIDE
네이버에서 24년도 네이버페이 프리미엄 상품 업데이트 관련 소개서를 공유 받았습니다.
네이버페이는 23년 기준 2,670만명의 사용자가 온·오프라인에서 포인트 혜택을 누렸다고 합니다.
국민의 절반 이상인 1,450만명은 연간 1만원 이상의 혜택을 받았으며,
5만원 이상 적립 혜택을 누린 사용자는 630만명으로 10% 증가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네이버페이X삼성페이 현장결제'가 혜택 증가에 기여했고, 전국 300만개 이상의 결제처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확대,
23년에는 오프라인 결제로 1만원 이상 혜택을 받은 사용자가 40만명이었는데,
이 중 14만명은 온라인을 제외한 현장 결제로 3만원 이상의 혜택을 얻었다고 합니다.
앞으로도 해당 플랫폼을 지속적으로 사용율이 높아지기 때문에
광고적인 요소는 무엇이 있는지, 광고상품이 무엇이 있는지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목차>
1. 네이버페이 소개
2. 네이버페이 프리미엄패키지
3. 네이버페이 운영정책
<주요 내용>
1. 네이버페이 소개
- 네이버페이란?
: 네이버ID로 다양한 가맹점에서 회원가입 없이
편리하게 쇼핑, 결제, 배송 관리하고 네이버뮤직, 영화, 웹툰등 디지털콘텐츠까지 결제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1) 네이버ID로 한번에 편리한 결제
2)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로 안전한 결제
3) 이용할 때 마다 쌓이는 포인트 혜택
- 가장 많이 사용하는 간편결제 서비스
: 네이버페이는 국내 간편결제 독보적 1위 서비스로 최고의 매체 파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1) 네이버페이 연령별 간편결제 이용도
20대 | 30대 | 40대 | 50대 | |
네이버페이 | 41.4% | 42.9% | 39.1% | 38.5% |
K사 | 32% | 26.5% | 23.9% | 28.5% |
기타 | 26.6% | 30.6% | 37.0% | 33.3% |
2) 네이버페이 성별 간편결제 이용도
네이버페이 | K사 | S사 | 기타 | P사 | |
남성 | 34.2% | 28.7% | 16% | 8.4% | 8.4% |
여성 | 46.6% | 20.5% | 11.9% | 10.4% | 8.3% |
- NO.1 간편결제 서비스
: 네이버페이는 구매력 있는 4,300만명의 MAU를 통해 다양한 결제 트래픽과 유저들의 활동을 기반으로
최적의 광고 성과를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대상 | 주요 사항 |
사용자 | - MAU 430만명 - DAU 450만명 - 월PV 10억 (월평균) - 1,700만명이 (국내 인구의 30%) - 9,883만 건을 (5일에 한번 결제) - 4.1조원을 결제 (전년 비 30% 성장) |
가맹정 | (다양한 사용처) - 네이버 쇼핑 60만개 - 외부 가맹정 168만개 - 삼성페이 가맹점 300만개 |
- 구매지수가 높은 마케팅 VIP
: 네이버페이 고객들은 가장 익숙한 환경 속에서 쇼핑과 결제를 하며, 2040에서 5060까지 활발한 결제가 일어나는
국민 결제 플랫폼 입니다.
- 구글플레이 올해를 빛낸 앱
: 네이버페이 앱이 구글플레이 선정 ‘2022 올해를 빛낸 인기 앱’에서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 부문 최우수상과
‘올해를 빛낸 웨어 앱’ 부문 우수상 등 구글플레이 ‘2022 베스트 오프 어워즈(Best of Awards)’ 3개 부문을 수상하였습니다.
네이버페이, 구글플레이 '2022 베스트 오브 어워즈' 3개 부문 수상
[네이버페이가 구글플레이의 '2022 베스트 오브 어워즈'에서 3개 부문을 석권했다. (자료=네이버파이낸셜)]네이버파이낸셜의 간편결제 서비스 네이버페이가 구글플레이가 주최하는 연말 결산에
biz.sbs.co.kr
2. 네이버페이 프리미엄패키지
- 프리미엄패키지
: 프리미엄패키지는 네이버페이의 고효율 광고상품을 패키지로 구성한 노출 보장형 광고 상품입니다.
: 광고 클릭 시 제공되는 네이버페이 포인트의 효과로, 1주 평균 30~60만명 이상의 페이지 방문 유도 효과가 발생됩니다.
: 단시간 집중적인 방문자들을 통해 제품의 브랜딩과 구매 전환 효과 또한 우수한 광고 상품입니다.
- 프리미엄패키지 플러스+
: 프리미엄패키지 플러스는 일반 프리미엄패키지의 효율을 한층 더 높여주는 추가 옵션 상품입니다.
: 배너 클릭 시 고객 적립금이 15원으로 상향되며, 혜택 리스트 상단고정 배너의 위치를 보다 상위에 노출 시켜 줍니다.
: 주목도 및 광고 효과를 플러스한 상품으로 프리미엄 패키지 집행 시에만 추가 집행 가능합니다.
- 광고효과 BOOST UP
: 프리미엄패키지는 리워드광고 효과를 극대화 시켜주는 유료 광고 상품입니다.
: 상단고정, 클릭 리워드 지급 등 리워드 광고와 함께 집행 시 평균 2~6배 가량 전환 건수를 증대 시켜줍니다.
: 프리미엄패키지는 리워드 광고 없이 단독 집행이 가능하나, 함께 진행 했을때 더 효과적입니다.
* 적용,미적용 시 효율 비교
미적용 시 | 적용 시 | 증감율 | |
금융,은행 : 계좌개설 | 466건 | 1,373건 | 295% 증가 |
금융,카드 : 신규카드발급 | 609건 | 1,749건 | 287% 증가 |
- 광고 단가 안내
: 세부 내역 첨부파일 참고
: 본 상품은 패키지로만 구매가 가능하며, 개별 집행은 불가
: 대행수수료 10% ~ 15%
: 첫 집행 시 판매가의 30% 할인 적용
: 타케팅 옵션은 [하이엔트]와 [플래티넘] 패키지에만 제공되며, 성,연령,구매이력,금융정보 등 협의를 통해 적용
- 프리미엄패키지 미디어믹스
: 세부 내역 첨부파일 참고
: 이코노미, 스탠다드, 하이엔드, 원데이, 플래티넘 패키지로 구성
: 1천만원 ~ 1억까지 판매가 책정
- 프리미엄패키지 집행 사례
: 네이버페이 프리미엄패캐지는 리워드광고와 함께 집행 시, 더 많은 유저의 참여를 이끌어 낼 수 있으며 성공사례를 통해
효과가 증명되고 있습니다.
* 금융(보험), 차량, 생활(통신), 문화(영화) 등
3. 네이버페이 운영 정책
- 네이버페이 광고 정책에 따라 일부 광고는 집행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세부 내역은 첨부파일 참조
4. 담당 연락처
- 리워드광고 & 프리미엄패키지 : dl_reword.ad@navercorp.com
- 쇼핑 전용 리워드광고 : dl_zzim@navercorp.com
위 사항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고
네이버페이 관한 프리미엄패키지 상품에 따라 미디어 플래닝에 도움이 되시면 추가 확인 하여 진행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이와 유사한 광고상품인 카카오페이, 오버테이크, 카카오뱅크, 토스, 나이스평가정보, 카드고릴라 등에 대해서
함께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KakaoPay) 광고상품 소개서
1월 11일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었던 종목 중 "카카오페이" 가 있었습니다. 전일대비 약 21.59%가 상승했으며, 연초 (1월 2일) 대비 현재까지 약 16%가 상승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위 사항을 토대
d-m-p.tistory.com
나이스평가정보(Niceinfo) 광고상품 소개서
Nice평가정보는 국내 최초로 설립된 국내 최대의 개인신용평가회사 입니다. - 22년 12월 기준 경제활동인구 4,800만명 - 국내 최초로 설립 된 1위 개인신용평가사 중 65% 시장 점유율 - 국내 금융 기관
d-m-p.tistory.com
토스(TOSS) 광고상품 소개서
현금 대신 '이것' 많이 써야겠네…소득공제 한시적으로 늘린다 - 내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 한시적으로 신용카드 소득공제가 확대 - 월세 세액공제 한도·소득기준, 둘째 자녀에 대한 자녀
d-m-p.tistory.com
카카오뱅크(KakaoBank) 광고상품 소개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출시 5년…이용자 1000만명 눈앞 - 간편하고 투명하게 회비 관리 가능해 큰 인기 - 5년간 하루 평균 5천명씩 꾸준히 가입한 셈 - 40대 이상 비중 29%에서 48%로 증가 카오뱅크는
d-m-p.tistory.com
오버테이크(OVERTAKE) 광고상품 소개서
"앱 하나로 성인 확인"…통신3사, PASS 모바일신분증 서비스 출시 - 통신3사는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은 ' 패스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 출시 - 패스(PASS) 모바일신분증(주민
d-m-p.tistory.com
'Online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서치애즈(Apple Search Ads) 광고상품 소개서 (1) | 2024.01.22 |
---|---|
콴다(QAND)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4.01.18 |
제이티비씨(JTBC) 유튜브 광고상품 소개서 (4) | 2024.01.15 |
22대 국회의원선거 디지털 광고 준비 (D-87) (0) | 2024.01.14 |
카카오페이(KakaoPay)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4.01.1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