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하나로 성인 확인"…통신3사, PASS 모바일신분증 서비스 출시
- 통신3사는 실물 신분증과 동일한 법적 효력을 인정받은
' 패스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 출시
- 패스(PASS) 모바일신분증(주민등록증 모바일 확인서비스, 모바일운전면허 확인서비스)
QR코드 식별을 통해 성인 인증과 신분증 진위 여부를 확인
최근 통신3사는 패스(PASS) 모바일신분증 검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통신사 관계자는 “패스 모바일신분증이 검증 기능까지 갖추게 되면서 신분 인증이 필요한 다양한 분야에서 더 활발하게 활용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통해 지갑이 필요 없는 생활 속 필수 앱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국내에서 많은 소비자들이 해당 플랫폼을다운 받아 활용하고 있습니다.
PASS 에 관한 독점 적인 광고 상품은 별도 확인이 안되지만,
OVERTAKE 를 통해 3사 PASS 플랫폼 내 광고를 진행 가능한 것 같습니다.
이 외, 오케이케이시백, 삼성페이, 엘포인트 등 금융을 활용한 소비자들에게 메시지 전달이 가능한 부분이니
해당 플랫폼에 대한 광고 상품을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1. OVERTAKE 서비스 소개
- 오버테이크 금융 광고 소개
1) 5,110만 명에게 금융 상품을 제공합니다.
: 통신 3사 인증 서비스 + 국내 최대 적립 서비스 + 국내 금융 금융 앱 사용자 수 1위 이용 전국민 도달 가능한
압도적인 사용자 수, 고객 신뢰도 높은 금융상품 광고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1) 신뢰도 높은 1위 서비스 - 인증(PASS), 적립(OK캐시백,L포인트), 간편결제(삼성페이)
(2) APP 설치수 - PASS(5,110만), 적립(OK캐시백,L포인트), 간편결제(삼성페이)
(3) 앱 사용자 지표 - MAU 3,403만, DAU 274만
(4) 금융상품 ROAS - 비용률 5%(2,000%), 타사대비(1,000%)
2) 5,110만 명에게 금융 상품을 제공합니다
: 구매력 높은 연령층, 금융 관심도 높은 고객 및 다양한 고객군을 연결합니다.
(1) OK캐시백 이용자 분포 - 활발하게 금융활동 하는 3040세대
(2) 삼성페이 이용자 분포 - 신용카드를 보유하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하는 3050고객
(3) PASS 이용자 분포 - 금융상품 구매력을 보유한 4050 고객
(4) L포인트 이용자 분포 - 금융의 니즈가 높은 3040 고객
< 플랫폼사별 연령별 이용자 분포 >
OKCASHBG | SAMSUNG PAY | PASS | L.POINT | |
20대 | 10.7% | 15.8% | 9.0% | 20.0% |
30대 | 23.0% | 23.3% | 15.6% | 28.0% |
40대 | 28.7% | 27.7% | 36.5% | 34.0% |
50대 | 21.2% | 20.6% | 32.1% | 14.0% |
60대 | 11.4% | 9.6% | 6.2% | 4.0% |
3) 오버테이크 금융 광고 현황
: 국내 유일 ‘인증 기반 타겟팅’을 제공하여 금융 광고 KPIKPI를 충족합니다.
: 금융 광고는 지난 11년 간 대출 취급고 162% / 카드 발급 건 148% / 보험 가입 건 588% 성장했습니다.
대출 실행 | 카드 발급 | 보험 계약 | |
2021년 | 710억 | 7,017건 | 206건 |
2022년 | 1,153억원 | 10,391건 | 1,419건 |
성장율 | 162% | 148% | 588% |
4) OK캐쉬백 금융 광고 특장점
: 신뢰도 높은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을 제공.
: 고객과 그들의 이용 행태 정보를 기반으로 관심사 그룹으로 분류하고,
숨겨진 유사한 성향 고객까지 발굴하여 타겟팅합니다.
(1) SK그룹사 서비스 고객의 이용 행태 DATA (ADID - 1.3억개)
(2) DMP 세그먼트 (정교한 관심사 그룹 타겟팅)
(3) SKP DMP 머신러닝
(4) 유사 성향 오디언스 추출 (고객 간 유사성 기반 모수 확장)
5) SAMSUNG Pay 금융 광고 특장점
: 월 1,000만 구매력이 있는 유저에게 도달합니다.
: 국내 금융 앱 중 가장 많은 MAU를 기초로 신용카드를 등록한 구매력 있는 이용자에게 금융상품을 제안합니다.
(1) 국내 금융 앱 사용량 1위
(2) MAU 1,000만, DAU 236만, 구매력 있는 유저
6) L.POINT 금융 광고 특장점
: 50만여 제휴 가맹점을 보유한 국내 No.1 통합 로열티서비스.
: 4,000만 회원과 50만여 제휴 가맹점을 보유 / 월간 순방문자 200만,
일간 순방문자 40만을 보유한 파워풀한 매체입니다.
(1) 대한민국 국민의 약 77.6% 가입
(2) 3,000,000 월간 순수 방문자
(3) 500,000 일간 순수 방문자
2. OVERTAKE 서비스 주요 광고상품
- Display AD Line up AD
- Targeting
: 금융 광고 캠페인에 적합한 타겟팅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대 중에 있습니다
3. 광고 문의
- platform@overtake.kr
- 오버테이크 플랫폼사업팀
'Online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삼성애즈(Samsung Ads) 광고상품 소개서 (1) | 2024.01.05 |
---|---|
에브리타임(everytime)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4.01.01 |
씨제이원(CJONE) 광고상품 소개서 (2) | 2023.12.26 |
펫피(Petp) 광고상품 소개서 (1) | 2023.12.17 |
카카오뱅크(KakaoBank) 광고상품 소개서 (1) | 2023.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