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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KakaoBank)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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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출시 5년…이용자 1000만명 눈앞 


- 간편하고 투명하게 회비 관리 가능해 큰 인기
- 5년간 하루 평균 5천명씩 꾸준히 가입한 셈
- 40대 이상 비중 29%에서 48%로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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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오뱅크는 출시 5주년을 맞이한 모임통장의 순 이용자가 1000만명에 육박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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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임통장은 출시된 지 5년이 지났음에도 꾸준히 이용자 수가 증가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2일 현재 기준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이용자 수는 975만명으로, 이는 5년 동안 하루 평균 5000명 이상 모임통장에
새로 가입한 셈입니다.


모임통장을 이용하는 고객의 연령대는 20대부터 50대 이상까지 고르게 분포돼 있습니다.

지난달 말 기준, 모임통장 연령별 이용자 비중은

30대가 31%로 가장 높았고, 20대 이하가 21%, 40대 26%, 50대 이상은 22%로 집계되었습니다.

특히, 출시 1년 시점(2019년 12월)과 비교하면 40대 이상 비중이 29%에서 48%로 증가했습니다.

친목모임이 많은 40대 이상 고객 사이에서 모임통장의 편의성이 입소문을 타면서 모임통장 이용자가 전 연령대로 확대된 것으로 분석 됩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이용자 ‘1000만명’ 돌파 눈앞

카카오뱅크(323410)는 출시 5주년을 맞이한 모임통장의 순 이용자가 1000만명에 육박한다고 12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모임통장에 대한 고객 성원에 보답하고자 1000개 모임에 총 1억원의 모임지원

n.news.naver.com

 

이에 활성화 되는 주요 카카오뱅크 이용 소비자 등에 대해 확인해 보면서

접점 플랫폼과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카오뱅크 APP 활동성

      1)  MAU

          뱅킹 App 최초 2022년 11월 MAU 1600만 돌파, 2023년 하반기 1800만 돌파 임박!
          국내 최대 이용자를 보유한 No.1 금융 App

 

      2)  User Demographic

          남/여 성비는 50:50, 연령대는 20~40대가 가장 높은 비중 차지 50대 이상 시니어 연령대도 23%로 많은 유저 분포


< 카카오뱅크 연령별 가입자 비중  - 소개서 발췌 >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
비중 5% 23% 24% 24% 17% 6%

 

2. 카카오뱅크 관심지수

      1) 시간 흐름에 따른 관심도 변화를 파악을 해 보면, 

          연초 대비 관심도는 약 27% 가량 감소 한 것으로 파악 되며, 최근 1개월 평균 관심도는 60 가량 파악.


< 최근 1년간 카카오뱅크 관심도 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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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카카오뱅크의 관련 검색어 TOP 10 확인 결과,
         한달적금, 뱅크런, 금양주가 등 관련 서비스 외 주가 등의 검색어가 급등한 것으로 파악 됩니다.
         추가적으로 급등한 키워드는 26주 적금 계산, 세으프 박스 단점, 파크통장이 600% 이상 상승한 것으로 확인 됩니다.

 

관련 검색어 상위 TOP 10  >


관련 검색어 상승여부
카카오 뱅크 한달 적금
급등
카카오 뱅크 뱅크런
급등
금양 주가
급등
유일 로보틱스 주가
급등
두산 에너 빌리티 주가
급등
포스코 dx 주가
급등
카카오 뱅크 26 주 적금 계산
750%
카카오 뱅크 세이프 박스 단점
650%
하이브 네이버
650%
카카오 뱅크 파킹 통장
600%

 

 

카카오뱅크를 많은 소비자들이 활용하고 있는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최근 적금, 파키통장 등에 대한 관심도가 많기에 연령대별 관심 메시지를 전달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카카오뱅크_광고상품소개서_2023_Ver_2.1.pdf
7.99MB
 

 

 

1. 카카오뱅크 광고 상품 소개

     - 홈팝업

           : 카카오뱅크 앱 진입 시 첫 화면에 노출, 단시간 내 높은 노출수와 높은 전환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지면
            강력한 주목도와 커버리지로 브랜딩 강화 목적의 캠페인에 적합

 

     - 홈상단

           : 홈 화면 상단 영역에 고정 노출 높은 노출수와 임팩트를 얻을 수 있는 메인 지면

     - 전체상단

           : 전체 탭 내 단독 인벤토리로 알림 성격의 주목도가 높은 텍스트 광고

     - 상품/서비스 상단

           : 상품 가입에 대한 니즈가 있는 고객들이 유입되는 상품/서비스 탭 상단 노출 임팩트 있는 노출이나 전환 효율 획득에
             적합한 광고 영역

     - 이체완료 하단

           : 이체 완료 화면 하단 영역에 고정 노출


     - APP PUSH

           : 성/연령 및 특정 서비스 이용 고객, 리타겟팅 등 최적의 타겟팅이 가능하여 전환 효율이 높은 메시지 광고

 

 

2. 광고 집행 사례 

     - 첨부 파일 내 확인

 

3. 광고 문의

     - ad@kakaobank.com
     - 카카오뱅크 광고플랫폼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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