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 Mobile

케이카(KCAR) 광고상품 소개서

반응형

 

KB캐피탈 “3분기 중고차 판매 1위 현대 그랜저·벤츠 E클래스”

- KB차차차 데이터 분석 결과
  국산차 현대 그랜저, 수입차는 벤츠 E글래스 1위

 

이미지 클릭 시 해당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KB캐피탈의 중고차 거래 플랫폼 KB차차차가 2023년 3분기에 판매된 중고차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국산차는 현대 그랜저, 수입차는 벤츠 E클래스가 가장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힌 기사가 있었습니다.

전반적인 추이를 봤을 때 높은 금리와 유류비로 인해 유지비가 저렴한 경제적인 차량의 판매량이 한동안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으며, 연말 연식이 바뀌는 시점과 졸업,입학 등으로 인한 사회 초년생들, SUV로 이동하는 소비자 등으로 인해
당분간 중고차 이용은 높아 질것으로 예상 됩니다.

 

이에 활성화 되는 다양한 택시 이용 소비자 등에 대해 확인해 보면서

접점 플랫폼과 그에 맞는 광고 상품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중고 판매 대수로 보는 국산, 수입차 상위 TOP 5 순위

국산차 판매량 순위
1위는 현대 그랜저, 2위 기아 모닝, 3위 현대 아반떼, 4위 현대 쏘나타, 5위 기아 카니발이 차지했습니다.
수입차 판매량 순위
1위는 벤츠 E클래스, 2위 
BMW 5시리즈, 3위 벤츠 S클래스, 4위 아우디 A6, 5위 BMW 3시리즈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직영중고차플랫폼 케이카(K Car)는 "1분기 온라인구매서비스인 '내차사기 홈서비스' 판매 비중이 전체의 56%를

차지 할 정도로 오프라인 판매량을 넘었다고 하며,

이 부분으로 유추를 해 보면, 실제 구매에 대한 소비자의 패턴이 앱을 통한 구매율이 높음을 간접적으로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 3분기 판매 상위 TOP 순위(국산,수입차) - KB 차차차 출처 >

  1위 2위 3위 4위 5위
국산차 현대 그랜저 기아 모닝 현대 아반떼 현대 쏘나타 기아 카니발
수입차 벤츠 E-클래스 BMW 5시리즈 벤츠 S-클래스 아우디 A6 BMW 3시리즈

 

 

2. 중고차 앱 활동성을 통한 유저 분석

소비자들이 주로 사용하고 있는 중고차 앱인 "엔카" "케이비차차차" "케이카' 에 대해다음과 같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1) 중고차 앱별 사용량 분석
         - 다운로드 기준 엔카 > 케이비차차차 > 케이카 순으로 확인 되며 케이카와 엔카의 차이는 약 2배 가까이 나는 것으로 확인
         - 다만, 이외 데이터 또한 엔카가 가장 높은 데이터가 나오며 케이카, 케이비차차차 순으로 확인
         - 이 중 실제 평균 시간의 경우 엔카는 24분, 케이카는 16분, 케이비 차차차는 10분 가량 사용하는 것으로 확인
            * 중고차 매물 차이로 인해 엔카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음

분석 내용 중고차 사이트
ENCAR KB차차차 K카
사용량 다운로드    6,610,000    4,030,000    3,300,000
사용율 0.70% 0.21% 0.28%
액티브유저      280,000       85,400      114,000
설치율 4.99% 2.43% 2.64%
설치자수    2,000,000      972,000    1,060,000
열람율 14% 8.78% 10.77%
평균 시간/사용자 0:24:18 0:10:05 0:16:45

 


    2) 중고차 앱별 리텐션 분석
         - 리텐션 기간으로 분석해 본 결과 3일 이후 부터 급격한 방문 횟수가 감소 하는 것으로 분석
         - (1일 기준) 3일 이후 엔카 -32%, 케이비차차차 -53%, 케이커 -29% 가 이탈 되는 것으로 분석

분석 내용 중고차 사이트
ENCAR KB차차차 K카
리텐션 0일 100.00% 100.00% 100.00%
1일 22.90% 16.51% 14.05%
2일 18.23% 10.64% 11.49%
3일 15.51% 7.79% 9.97%
4일 14.96% 7.16% 9.65%
5일 14.53% 6.68% 9.40%
6일 14.18% 6.30% 9.20%
7일 13.88% 5.99% 9.02%
14일 12.54% 4.72% 8.24%
30일 11.16% 3.58% 7.42%

 

3. 중고차 환경적인 요소에 대한 분석

최근 중고차에 대한 정책 및 사회적인 이슈 등에 대해 간단히 다음과 같이 2가지 사항을 정리 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12월 연말 중고차 가격 보합
         - 국토교통부 인가 중고차 단체인 한국자동차매매사업조합연합회는 2023년 12월 중고차 시황 시세를 5일 발표
         - 중고차 시황 시세의 특징은 평상시라면 중고차 시세가 하락세를 보이는 연말이지만, 대체로 보합, 소폭의 상승세

    2) 연말정산 준비
         - 중고차 또한 연말정산 시 구매 금액의 10%를 공제




 

 

위 사항을 연말 중고차 구매에 대한 니즈가 증가하고 그에 따른 관련 앱 활요도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해당 방문 유저들 대상으로 미디어 플래닝을 할 경우
이중 광고 상품의 활용성이 가장 높은 매체인 "케이카" 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중고차 연말 정산에 10% 공제가 가능한 부분이니, 금융 상품인 "토스 광고 상품 소개서"를 보시며 함께 활용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토스(TOSS) 광고상품 소개서

현금 대신 '이것' 많이 써야겠네…소득공제 한시적으로 늘린다 - 내수 소비 활성화를 위해 내년에 한시적으로 신용카드 소득공제가 확대 - 월세 세액공제 한도·소득기준, 둘째 자녀에 대한 자녀

d-m-p.tistory.com

 

 


 

           소개서 다운로드            

 

 

 

1. 서비스 소개

     - 대한민국 NO1 직영중고차

           : 내차사기 홈서비스 51만명, 내차팔기 홈서비 68만명, 연건 거래대수 30만대

 

     - 반복적 검색, 지속적으로 차량 정보 조회

           : 월간 차량 조회수 1,899만뷰, 월간 체류시간 42분, 재방문율 71%, 첫페이지 이탈율 17%
 

     - 2554 연령의 남성 고객에게 도닥하기 위한 최적의 매체

           : 남성 70%, 2554세대 73%, APP25%, MO_WEB 52% 등으로 접속

 

 

 

2. 서비스 주요 광고상품

     

광고 상품 리스트


                

 

 

3. 광고 집행 프로세스 및 가이드 

     - 첨부 파일 내 확인

 

4. 광고 문의

     - sryoo.dmc@sbs.co.kr
     - strategy Sales 팀 / 02 2015 654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