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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애즈(Samsung Ads)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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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다음과 같은 기사에 대해 확인을 했습니다.
삼성전자의 IOT 확장에 따라 삼성애즈의 관심도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어
관련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테슬라와 협업…"폰으로 차량 배터리 확인"

- 삼성 스마트싱스 연동해 전력량 모니터링
- 배터리 충전 확인에 악천후 미리 알림도


 
삼성전자가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생태계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엔 테슬라와 손을 잡는다.
 
삼성전자는 CES 2024에서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를 통한 협력을 발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협력은 테슬라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최초 협업 사례다. 삼성 스마트싱스를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 △파워월(
Powerwall,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EV) 등과 연결해 앱 상에서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올해 2분기부터 미국의 테슬라 사용자들은 삼성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된 에너지량과 전력 사용량, 잔여 에너지량, 차량 배터리 충전 상태 등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테슬라의 '스톰 워치(Storm Watch)' 앱과 연동하면 태풍이나 폭설과 같은 악천후 시 삼성 TV나 모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정전 발생 전이나 정전 중에는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작동시켜 연결된 가전제품 소비전력을 자동으로 줄여 파워월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삼성전자, 테슬라와 협업…"폰으로 차량 배터리 확인"

삼성전자가 IoT(사물인터넷) 플랫폼 '스마트싱스'의 생태계 확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번엔 테슬라와 손을 잡는다. 삼성전자는 CES 2024에서 테슬라와 스마트싱스 에너지(SmartThings Energy)를 통한

n.news.naver.com



해당 기사를 통해 확인 된 사항으로 이슈 부분을 정리를 해 보면

향후 삼성전자 IOT 부분에 테슬라와 협업함에 따라 해당 플랫폼들의 이용에 거부감이 줄어들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상황적인 부분에 파악을 추가로 해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확인이 됩니다.

 

 

1. 국내 수입자동차 판매량 추이 

 

    - 23년 1월 ~ 11월까지 수입차 누적 판매량 순위는 BMW 가 1위

    - 벤츠, 아우디, 테슬라 순이며, 1위와, 2위간의 격차는 크지 않음

    - 테슬라가 1만 5천대로 4위에 랭크

       (출처 :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카이즈유데이터 참고)

 

순위 1 2 3 4 5 6
수입차
(판매량)
BMW
(69,546)
BENZ
(68,156)
AUDI
(16,650)
TESLA
(15,439)
VOLVO
(15,410)
LEXUS
(12,191)

 

 

2.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 삼성은 3분기 Z플립 5와 Z폴드 5를 출시하며 흥행에 성공했으나, 점유율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
    - 경제적 불확실성에 따라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약화되면서 2023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 넘게 감소

       (출처 : 카운터포인트 참고)

 

Brands 2021 Q4 2022 Q1 2022 Q2 2022 Q3 2022 Q4 2023 Q1 2023 Q2 2023 Q3
Samsung 67% 77% 77% 84% 63% 71% 74% 84%
Apple 32% 22% 21% 13% 34% 27% 24% 15%
others 1% 1% 2% 3% 3% 2% 2% 1%
총합계 100% 100% 100% 100% 100% 100% 100% 100%

 

 

3. 해외 TV 판매량 추이 

 

    - 국내 TV 업체의 상반기(1∼6월) 세계 시장 점유율이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 삼성전자의 올해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0.5%포인트 오른 31.5%
    - 가장 높은 세계 시장 점유율로 현 추세라면 올 연말 17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출처 : 옴디아 참고)

 
순위 1 2 3 4 5
브랜드
(점유율)
삼성전자
(31.5%)
LG전자
(17.4%)
TCL
(8.7%)
하이센스
(8.2%)
소니
(7.4%)
 
 
 
 
위와 같은 사항으로 향후 삼성플랫폼 내 광고 상품의 활용이 높아 질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이에 따라 해당 광고 상품에 대한 정보를 미리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으며 관련 상품 소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삼성애즈 서비스 소개

     - Global Samsung Ads

           1) 세계 TV 점유율 : 07~23년 17년 연속 점유율 1위 / 판매량 기준

           2) 75형 이상T 대형TV 시장 점유율 : 56.5%
           3) TV PLUS 서비스국가 : 24개국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인도 등)
           4) Connected Device (서비스 가능 커버리지) : 5.1억(대)
           5) 총 시청시간 : 4.3억 Hour
           6) 22년 삼성애즈 집행 광고주 : 1,600개 (22년 24개국 기준, Programmatic, Dircet Buying 전체)
           7) 지속적인 코드커팅 (Cord-Cutting) 사용자 증가 : 18% 증가 (약 3,800만 Hour) / 사용자수 16% 증가
           6) 컨텐츠 제휴 업체 : 약 100개 채널 운영 중 

           7) 고소득 사용자 집중 : 구매력 높은 광고 가능
                  * 월평균 소득 : 500만원 이상 47%
                  * 주택 형태 : 자가 68%
                  * 가구주 연령 : 40대 이상 78%
           8) 국내 SMART TV 사용율 및 비중 증가 (주요 소비층 2049 남녀)

연령 스마트TV 지상파 케이블 IPTV
20대 남녀 51% 18% 16% 15%
30대 남녀 45% 20% 23% 12%
40대 남녀 37% 28% 25% 10%


 

2. 삼성애즈 서비스 주요 광고상품

     -  삼성 TV Plus ADS
        * 삼성전자가 만든 무료 OTT 서비스, 24시간 365일 ( *삼성 스마트TV 기본 설치 (2016년 이후 모델, Pre-installed))
        * FAST란? (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 광고기반무료방송서비스)
        * 케이블, IPTV 가입 없이 최신 컨텐츠를 무료로 즐기는디지털 뉴 미디어
        * 광고시청기반 인기 컨텐츠 제공 (월2회 컨텐츠 업데이트)


       광고노출 형태 
        * 8분~10분 간격으로 Ad Spot (1분) 광고 재원 생성 (일부 채널 제외)
        * 100% Mid-roll Ad (일부 채널 제외)
        * 주목도 높은 중간광고 형태 (15초, 30초, 45초, 60초)
        * Big Screen Ads - 65형 이상 TV, 60% 이상 / 22년 기준

 

     -  삼성 TV Plus Targeting ADS
        * 삼성 스마트TV에서만 드릴 수 있는 새로운 ‘REACH’ 찾는 가장 정확한 방법
        * 삼성 스마트TV ‘DATA Program(ACR)’ 을 통해 광고소재 시청이력 기반 (Linear TV 전 채널+올플랫폼)
           TV Plus 광고 타겟팅 상품
        * 1 st Party DATA를 이용한 정확한 Targeting 광고

          (예시)
          SamSung Premium(4K,8K) TV + 65형 이상 Big Screen TV Targeting (국내 약180만대)
           Smart TV APP 사용자 Targeting
           Sound Bar(사운드바) 사용이력 Targeting
           게임콘솔사용자 Targeting

           Network(인터넷) 공급 기업 Targeting

 

       광고노출 형태 
        * Samsung Smart TV 1st Screen DA 노출
        * 광고 판매 방식 : CPM
        * 컨텐츠 서비스 광고주만 가능
        * 소재 형태 : DA + 동영상

 

     -  삼성 TV Plus Branded Channel
        * 특정 기간 (1개월 내외) TV Plus 內 광고주 채널을 개설하고 광고주가 제작한 콘텐츠를 편성,
           마케팅 메시지를 보다 자연 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상품

 

3. 광고 문의

 


 

 

향후 진행 되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 중 CTV 영역이 굉장히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에 따른 사전 지식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면 관련 상품에 대해 미리 확인하시어

미디어 플래닝에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삼성TV 광고상품 소개서.pdf
3.37M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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