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다음과 같은 기사에 대해 확인을 했습니다.
삼성전자의 IOT 확장에 따라 삼성애즈의 관심도가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어
관련 부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전자, 테슬라와 협업…"폰으로 차량 배터리 확인"
- 삼성 스마트싱스 연동해 전력량 모니터링
- 배터리 충전 확인에 악천후 미리 알림도
이번 협력은 테슬라의 인터페이스를 활용하는 최초 협업 사례다. 삼성 스마트싱스를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 △파워월(Powerwall, 가정용 에너지저장장치) △전기차(EV) 등과 연결해 앱 상에서 전력량을 모니터링하고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게 된다.
올해 2분기부터 미국의 테슬라 사용자들은 삼성 스마트싱스를 활용하면 테슬라의 태양광 패널을 통해 생산된 에너지량과 전력 사용량, 잔여 에너지량, 차량 배터리 충전 상태 등 각종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테슬라의 '스톰 워치(Storm Watch)' 앱과 연동하면 태풍이나 폭설과 같은 악천후 시 삼성 TV나 모바일로 알림을
받을 수 있다.
정전 발생 전이나 정전 중에는 스마트싱스의 'AI 절약 모드'를 작동시켜 연결된 가전제품 소비전력을 자동으로 줄여 파워월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해당 기사를 통해 확인 된 사항으로 이슈 부분을 정리를 해 보면
향후 삼성전자 IOT 부분에 테슬라와 협업함에 따라 해당 플랫폼들의 이용에 거부감이 줄어들지 않나 생각이 듭니다.
상황적인 부분에 파악을 추가로 해 보면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확인이 됩니다.
1. 국내 수입자동차 판매량 추이
- 23년 1월 ~ 11월까지 수입차 누적 판매량 순위는 BMW 가 1위
- 벤츠, 아우디, 테슬라 순이며, 1위와, 2위간의 격차는 크지 않음
- 테슬라가 1만 5천대로 4위에 랭크
(출처 : 한국수입자동차협회, 카이즈유데이터 참고)
순위 | 1 | 2 | 3 | 4 | 5 | 6 |
수입차 (판매량) |
BMW (69,546) |
BENZ (68,156) |
AUDI (16,650) |
TESLA (15,439) |
VOLVO (15,410) |
LEXUS (12,191) |
2.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 추이
- 삼성은 3분기 Z플립 5와 Z폴드 5를 출시하며 흥행에 성공했으나, 점유율은 전년 동기와 유사한 수준을 유지
- 경제적 불확실성에 따라 스마트폰 교체 수요가 약화되면서 2023년 3분기 국내 스마트폰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10% 넘게 감소
(출처 : 카운터포인트 참고)
Brands | 2021 Q4 | 2022 Q1 | 2022 Q2 | 2022 Q3 | 2022 Q4 | 2023 Q1 | 2023 Q2 | 2023 Q3 |
Samsung | 67% | 77% | 77% | 84% | 63% | 71% | 74% | 84% |
Apple | 32% | 22% | 21% | 13% | 34% | 27% | 24% | 15% |
others | 1% | 1% | 2% | 3% | 3% | 2% | 2% | 1% |
총합계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100% |
3. 해외 TV 판매량 추이
- 국내 TV 업체의 상반기(1∼6월) 세계 시장 점유율이 절반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남
- 삼성전자의 올해 상반기 전 세계 TV 시장 점유율(금액 기준)은 전년 동기 대비 0.5%포인트 오른 31.5%
- 가장 높은 세계 시장 점유율로 현 추세라면 올 연말 17년 연속 1위 자리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
(출처 : 옴디아 참고)
순위 | 1 | 2 | 3 | 4 | 5 |
브랜드 (점유율) |
삼성전자 (31.5%) |
LG전자 (17.4%) |
TCL (8.7%) |
하이센스 (8.2%) |
소니 (7.4%) |
1. 삼성애즈 서비스 소개
- Global Samsung Ads
1) 세계 TV 점유율 : 07~23년 17년 연속 점유율 1위 / 판매량 기준
2) 75형 이상T 대형TV 시장 점유율 : 56.5%
3) TV PLUS 서비스국가 : 24개국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이탈리아, 독일, 호주, 브라질, 멕시코, 인도 등)
4) Connected Device (서비스 가능 커버리지) : 5.1억(대)
5) 총 시청시간 : 4.3억 Hour
6) 22년 삼성애즈 집행 광고주 : 1,600개 (22년 24개국 기준, Programmatic, Dircet Buying 전체)
7) 지속적인 코드커팅 (Cord-Cutting) 사용자 증가 : 18% 증가 (약 3,800만 Hour) / 사용자수 16% 증가
6) 컨텐츠 제휴 업체 : 약 100개 채널 운영 중
7) 고소득 사용자 집중 : 구매력 높은 광고 가능
* 월평균 소득 : 500만원 이상 47%
* 주택 형태 : 자가 68%
* 가구주 연령 : 40대 이상 78%
8) 국내 SMART TV 사용율 및 비중 증가 (주요 소비층 2049 남녀)
연령 | 스마트TV | 지상파 | 케이블 | IPTV |
20대 남녀 | 51% | 18% | 16% | 15% |
30대 남녀 | 45% | 20% | 23% | 12% |
40대 남녀 | 37% | 28% | 25% | 10% |
2. 삼성애즈 서비스 주요 광고상품
- 삼성 TV Plus ADS
* 삼성전자가 만든 무료 OTT 서비스, 24시간 365일 ( *삼성 스마트TV 기본 설치 (2016년 이후 모델, Pre-installed))
* FAST란? (Free Ad-Supported Streaming TV / 광고기반무료방송서비스)
* 케이블, IPTV 가입 없이 최신 컨텐츠를 무료로 즐기는디지털 뉴 미디어
* 광고시청기반 인기 컨텐츠 제공 (월2회 컨텐츠 업데이트)
광고노출 형태
* 8분~10분 간격으로 Ad Spot (1분) 광고 재원 생성 (일부 채널 제외)
* 100% Mid-roll Ad (일부 채널 제외)
* 주목도 높은 중간광고 형태 (15초, 30초, 45초, 60초)
* Big Screen Ads - 65형 이상 TV, 60% 이상 / 22년 기준
- 삼성 TV Plus Targeting ADS
* 삼성 스마트TV에서만 드릴 수 있는 새로운 ‘REACH’ 찾는 가장 정확한 방법
* 삼성 스마트TV ‘DATA Program(ACR)’ 을 통해 광고소재 시청이력 기반 (Linear TV 전 채널+올플랫폼)
TV Plus 광고 타겟팅 상품
* 1 st Party DATA를 이용한 정확한 Targeting 광고
(예시)
SamSung Premium(4K,8K) TV + 65형 이상 Big Screen TV Targeting (국내 약180만대)
Smart TV APP 사용자 Targeting
Sound Bar(사운드바) 사용이력 Targeting
게임콘솔사용자 Targeting
Network(인터넷) 공급 기업 Targeting
광고노출 형태
* Samsung Smart TV 1st Screen DA 노출
* 광고 판매 방식 : CPM
* 컨텐츠 서비스 광고주만 가능
* 소재 형태 : DA + 동영상
- 삼성 TV Plus Branded Channel
* 특정 기간 (1개월 내외) TV Plus 內 광고주 채널을 개설하고 광고주가 제작한 콘텐츠를 편성,
마케팅 메시지를 보다 자연 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하는 상품
3. 광고 문의
향후 진행 되는 디지털 광고 플랫폼 중 CTV 영역이 굉장히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에 따른 사전 지식이 필요하신 분이 있으시면 관련 상품에 대해 미리 확인하시어
미디어 플래닝에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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