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QANDA 광고상품 소개서 - We Rebuild Education
매스프레소의 학습 플랫폼 '콴다'가
2023년 연말결산 리포트를 통해 누적 가입자가 9000만명을 돌파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는 작년 말 대비 약 20% 증가한 수치로, 서비스 출시 이후 평균 2.8초당 1명꼴로 가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가입자 중 90%는 해외 사용자이며, 2020년 이후 4년 연속으로 베트남에서 가입자 수가 가장 많았습니다.
또한, 올해까지 검색된 누적 문제 수는 62억건으로, 작년 말 대비 24% 증가했습니다.
콴다는 명문대 선생님과의 일대일 질문답변 서비스로 시작하여 2017년에는 광학 문자 인식(OCR) 기반 검색 기능을
도입한 후, 약 1년반만에 검색 수가 265배 증가하며 아시아 국가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별로 콴다의 주요 사항은 다음과 같이 확인이 됩니다.
23년 콴다의 주요 발자취 문항 | 내용 |
콴다로 공부하는 전 세계 학생 수 | 9천만명 |
콴다를 가장 많이 이용한 나라 | 베트남 (*4년 연속) |
검색된 문제 수만큼 문제집을 쌓으면 | 에베레스트 20개 |
콴다과외 선생님과 한색 간의 최장 거리 | 11,059km |
가장 선호하는 과외선생님 유형 | ENFJ |
올해 가장 많이 검색한 문제 유형 | 인수분해 |
콴다로 가장 많이 공부한 시간 | 오후 8시 |
콴다로 가장 많이 공부한 학년 | 고1 |
콴다로 가장 많이 공부한 요일 | 수요일 |
해당 플랫폼의 주로 이용하는 유저층에 브랜드 메시지를 잘 전달 할 수 있는
디지털플래닝이 있을 경우 잘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플랫폼의 광고 상품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퀀다 매체 소개
매체 소개
: 혹시나 콴다를 아직 못들어보신 마케터라면 요즘 10대 유저의 트렌드를 놓치고 계신것!
지금 바로 요즘 10대들의 학습 서비스 & 커뮤니티 [콴다]를 검색해보세요
1) 콴다의 비전
- ‘가장 효과적인 교육을 전 세계 모두에게’ 모든 학생이 효과적이고 양질의 교육을 누릴 수 있도록,
콴다는 교육의 세 가지 측면을 혁신합니다
(1) 접근성 (Accessibility)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교육에 접근할 수 있게
(2) 경제성 (Affordability) 경제적 부담 없이 양질의 교육을 누릴 수 있게
(3) 효율성 (Efficiency) 적은 시간과 노력으로 학생들 개개인이 목표를 달성 할 수 있게
2) 요즘 10대가 가장 많이 쓰는 앱, QANDA]
- 아직 못들어보신 마케터라면 요즘 트렌드를 놓치고 계신것! 지금 바로 [콴다]를 검색해보세요
(1) 중고등학생의 2/3 도달 가능
(2) 10대 잠재고객에게 유의미한 빈도수 노출 가능
(3) 명확한 타게팅을 통해 브랜딩 & 액션 유도 가능
(4) 해외시장 타겟 광고 가능
3) 중고등학생에게 고유명사로 통하는 어플
- “콴다해" “내가 콴다냐?" “콴다찍다"... 콴다는 이미 대한민국 10대의 삶에서 빠지지 않는 필수 앱입니다
매체 스펙
: Z세대 사용 앱 중에서 아시아 내 가장 높은 트래픽을 보유하고 있는 한국앱 서비스 QANDA
1) 한국, 일본, 베트남, 인도네시아, 태국의 1등 초중고 교육 앱
- 다양한 교육 툴과 컨텐츠로 학생들의 니즈를 정확히 해결해주는 국내외 1등 교육 APP으로서
‘전세계 모든 학생들에게 최상의 교육을’ 이라는 꿈을 이루어 나가고 있습니다.
2) 글로벌 학생 오디언스를 보유한 매체
-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전세계적으로 매월 1,400만 명, 매일 1,000만 이상의 질문을 하는 학생을 보유한
10대 타겟 매체
지표 (글로벌 기준) | 내용 |
누적 앱 가입자수 | 7,500만 (4초에 1명 가입) |
월간 활성 사용자 (MAU) | 1,400만 |
일 평균 질문수 | 1,100만 |
초당 문제 업로드수 | 140 |
누적 해결수 | 53억 |
콴다에 등록된 선생님 수 | 110,000명 |
지원 언어 | 9개 언어권 (KR, EN, JP, VN, ID, TH, ES, PT) |
3) 국내 10대의 2/3의 유저를 보유한 매체.
- 국내에서만 매월 170만명, 매일 40만 명의 유저가 사용합니다.
지표 (국내 기준) | 내용 |
월간 활성 사용자 (MAU) | 170만 |
일간 활성 사용자 (DAU) | 40만 |
학년 비중 | 초등(10%), 중등(45%), 고등(45%) |
1일 평균 체류 시간 | 1시간 + |
1일 평균 재방문 횟수 | 2~3회 |
검색 전환 | 78% (일평균 7회 검색) |
4) 동남아 10대를 타겟하는 매체
-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의 많은 유저와 함께합니다.
(1) 베트남 : MAU 300만
(2) 태국 : MAU 150만
(3) 인도네시아 : MAU 160만
상세 서비스
: QANDA의 주요 상세 서비스는 4가지로 나뉩니다.
1) 검색 - 사용자 수가 가장 많은 콴다 검색
2) 교육 컨텐츠 - 교육 전문가가 만드는 최고의 교육 컨텐츠
3) 스터디툴 - 공부를 돕는 강력한 스터디툴
4) 커뮤니티 - 10대들의 쉼터, 콴다 커뮤니티
2. 퀀다 광고 상품 소개
광고상품 요약
광고상품 패키지 소개
: 스플래시 상품으로 브랜드 인지도 UP, 검색로딩으로 클릭 확보 PKG
집행 사례
: 브랜딩광고, 패션/뷰티, 금융, 교육, 대학, 공공기관, 공모전, 식음료, 게임, 영화 등 다양한 카테고리 집행
3. 기타
- 요즘 10대가 궁금하다면, QANDA Survey.
: 10대 고객의 인사이트를 통해 원하시는 버티컬, 브랜드에 맞는 마케팅/광고 전략을 도출하실 수 있습니다.
4. 담당 연락처 및 소개서 다운로드
- 콴다 광고 및 제휴 관련 문의 : ads@mathpresso.com
콴다에 대한 주된 사항과 광고상품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실제 진행을 원하시거나 추가적인 데이터 및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담당 연락처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디어 플래닝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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