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JTBC YouTube AD Sales Guide
JTBC 디지털서비스사업본부에서 24년도 JTBC 유튜브 상품소개서를 공유 받았습니다.
JTBC의 YouTube 채널은 다양한 콘텐츠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여러 가지 강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 VOD 서비스, 클립 및 하이라이트, 인기쇼의 특별 콘텐츠, 소셜미디어 연동,
고품질의 영상과 제작으로 다양한 시청자층에서 매력적인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한 광고상품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목차>
1. JTBC 유튜브 소개
- JTBC 유튜브 강점 소개
- 브랜드 세이프티 보장된 JTBC 유튜브
2. JTBC 유튜브 경쟁력
- 우수한 콘텐츠 퀄러티와 JTBC 유튜브 높은 관심도
- 시청 이탈이 적고 가독성 높은 광고
- K콘텐츠 강세! JTBC 글로벌한 인기
- 폭넓은 장르와 프리미엄 콘텐츠로 시청자 공략
- 다양한 장르 채널 & 콘텐츠 보유, #인기급상승동영상
3. JTBC 유튜브 빅데이터
4. JTBC 유튜브 집행 유형
5. JTBC 유튜브 가이드
6. JTBC 유튜브 2024년 상품 단가표
7. JTBC 유튜브 2024년 상품안
8. Appendix
-------------------------------------------------------------------
<내용>
1. JTBC 유튜브 소개
- JTBC 유튜브 강점 소개
: 다양한 채널 및 폭넓은 콘텐츠로 월 평균 12억View의 조회수 발생,
디지털 활동 활발한 MZ세대 약60% 이상시청,
국내와 글로벌까지 넓은 구독자층 보유로 높은 광고도달 및 중복 도달 최소화 가능
- 브랜드 세이프티 보장된 JTBC 유튜브
: 유튜브 인벤토리안에서 가장 먼저 노출되는 운영시스템으로 노출 수치 100% 보장,
프리미엄 콘텐츠 광고 노출로 브랜드이미지 동반 상승
2. JTBC 유튜브 경쟁력
- 우수한 콘텐츠 퀄러티와 JTBC 유튜브 높은 관심도
: 타방송사 대비 월등히 높은 월평균 콘텐츠 조회수와 미드폼, 롱폼 콘텐츠 조회수 높은 순위인 이유는
JTBC 콘텐츠가 시청이탈이 적고 몰입도가 높음을 증명
- 시청 이탈이 적고 가독성 높은 광고
: 15초 강제시청 예약형 광고 진행시 높은 VTR과 효율적인CPV 달성
일반광고와의 가격경쟁에서 우위 차지하며 광고 효율성 증대
- K콘텐츠 강세! JTBC 글로벌한 인기
: K-Content 관심도 증가에 따라JTBC 드라마, 예능콘텐츠인기도동반상승
▶글로벌 월전체 조회수 약3.4만,조회수 평균 21% 발생
- 폭넓은 장르와 프리미엄 콘텐츠로 시청자 공략
: 본 방송후 24시간 안에 업로드 되는 방송클립부터 유튜브 최적화된 디지털 오리지널,
시의성 높은 뉴스 / 교양프로그램까지 프리미엄 콘텐츠에 광고 노출해 폭넓은 소비자 층공략과 브랜드 호감도(안정성)보장
- 다양한 장르 채널 & 콘텐츠 보유, #인기급상승동영상
: 2023년화제성과 주목도가 높은 인기 급상승 동영상 다수등극,
뉴스/예능/드라마/글로벌등의약40개이상의채널보유와다양한디지털콘텐츠(매쉬업클립, 라이브, 드라마리뷰)제작및업로드
3. JTBC 유튜브 빅데이터
- JTBC 유튜브 빅데이터
: 드라마프로그램의 꾸준한 인기와 강력한 음악예능IP 보유,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스포츠 예능 프로그램과
높은조회수 기록하는 기획형 매쉬업 클립
4. JTBC 유튜브 집행 유형
- JTBC 유튜브 집행유형
: 캠페인 KPI 맞춤 채널과콘텐츠타겟팅으로광고 효율성극대화 강력한브랜딩 전략수립및메시지 전달가능
5. JTBC 유튜브 가이드
- 신규 광고주 보너스 제공 (10%, 최대 3개월 가능)
: 금액 보너스와 신규 집행 보너스 중복 적용 가능
: 최근 1년 내 JTBC 미집행 광고주 (신규)
: 중도 해지 시 보너스율 미적용 금액으로 정산
: 동일 광고주가 24년 내 광고 집행 금액이 누적되어 상위 기준 금액에 도달할 경우, 추가 집행된 금액에 보너스율 적용
- 금액 보너스율
: 집행금액 2천만원(5%), 3천만원(10%), 5천만원(15%)
: 동일 캠페인 운영기준, 신규 집행 보너스 중복 가능
: 평균 월 500만원 이상 시 운영 (협의 가능)
: 구좌제 상품 보너스율 적용 불가
- 장기 집행 보너스율
: 6개월 이상 집행 + 1억 이상 20%
: 신규 집행 보너스 중복 가능 최대 30%까지 가능
: 캠페인에 따라 서비스 추가 제공 가능
6. JTBC 유튜브 2024년 상품 단가표
7. JTBC 유튜브 2024년 상품안
- 광고모델PKG
- 프로그램&키워드PKG
- 드라마구좌제PKG
- 인기TOP4 채널PKG
- 인기프로그램TOP5 PKG
- 남성채널PKG
- 여성채널PKG
- MZ 주니어
- 오피니언리더
- 장르PKG
- 글로벌타겟팅
- 시간독점PACK
- JTBC 유튜브CTV PKG
8. Appendix
9. 담당 연락처
- jtbcmp@jtbc.co.kr / JTBC 유튜브 디지털서비스사업본부 / 마케팅솔루션팀
위 사항에 대해서 확인해 보시고
JTBC에 관한 상품에 따라 미디어 플래닝에 도움이 되시면 추가 확인 하여 진행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Online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콴다(QAND)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4.01.18 |
---|---|
네이버페이(NAVERPay) 광고상품 소개서 (1) | 2024.01.16 |
22대 국회의원선거 디지털 광고 준비 (D-87) (0) | 2024.01.14 |
카카오페이(KakaoPay)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4.01.11 |
당근(Daangn)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4.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