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코멘터리와 함께 이야기의 전말을 확인해 보세요
트위터의 새 이름인 X 의 광고 상품 소개서입니다.
광고 상품에 대해서 궁금해 하시는 분들은 해당 파일을 다운 받으셔서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러 변화가 있고, 환경적으로 리스크가 있는 상태이긴 하나
여전히 실시간 코멘트리의 활용도 면에서는 가장 많이 이용하고 있는 플랫폼 입니다.
해당 상품 소개서로 상품에 대한 인식과 주요 내용을 확인하시면 될 것 같으며,
SNS 상품 선택 시 하나의 매체로 제안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사 서비스인 [스레드(Threads) 광고상품 소개서 - 영문버전] 내용도 함께 확인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본 자료는 X 측에서 발표한 자료로서 자세한 정보는 해당 업체 통해 확인해 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 목차 ]
1. X 계정 업데이트
- X 계정 프로필
: X 는 만 13 세 이상만 가입 가능하므로, 생년 월일을 13세 이상으로 진행
- X 공식프로필 라벨 신청 (공식계정 인증 신청)
: X 광고를 집행하기 위해서는 광고주임을 인증하는 블루뱃지 또는 골드뱃지를 보유 필요.
: 블루뱃지: 링크로 접속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1) X 집행을 위한 뱃지 부여 프로세스
- IO 신청양식 작성 및 IO 발행 후 3~4일 소요, IO 양사 서명 완료 후 X코리아 담당자에 뱃지 신청 요청
(뱃지가 없는 X 계정에 한함)
(2) 뱃지 신청 기준
- IO 신청 (클릭) 최소 금액, 분기별 600만원 기준
- IO를 발행하는 광고주는 별도의 구독신청 없이, X 코리아 담당자가 뱃지 신청을 해 드립니다.
(3) 뱃지 유지 조건: 최근 30일간 월 평균 $100 이상 집행 광고주
: 주요 서비스 내용
- 기업 기본 X 계정에 대한 골드 체크 표시
- 기업의 로고를 표시하는 관련 체크 표시 및 제휴 배지 사용
- Verified Organization 자체 서비스 검증 관리 포털 액세스 권한
- X Premium의 모든기능
- 그 외 서비스 내용은 (링크)
- 서비스 금액으로는 기본 월 구독료: USD 1,000/* 대표 계정
- 해당 1개 제휴 계정(@)당 추가 구독료: 매월 USD 50
- 서비스 신청 방법: 링크로 신청 (신청 후, 부여되기까지 3-7 영업일 소요 예정)
- X 계정 프로필/헤더이미지/Bio/ Website url 업데이트
- 2FA (2-factor authentication) 모바일 앱 인증 권장 (가이드) * SMS 통한 인증은 통신사 중 KT만 가능
- 광고신청 프로세스 변경 - 블루 또는 골드 뱃지 부여
<- 영업일 1-2일 -> | <-금액에 따라 Credit 팀 검수 선별 진행-> | <-영업일 2-3일-> | |||
IO 신청 | 신규 광고주의 경우 사업자등록증 제출 |
IO 전자서명 진행 |
양사서명 완료 후 계정에 반영 및 광고 계정 생성 |
Account Verification 진행 (Blue/Gold Badge 부여) |
일고정 상품의 경우 광고 셋팅 최종 확인 진행 |
IO 최소집행금액: 분기별 최소 600만원 신청 - 집행비용만큼 익월 청구 | 정확한 영문법인명 (Inc., Corp.) | 집행일 영업일 1일 전 오후 3시까지 셋팅 완료 |
2. X 광고 상품 업데이트
- X APP
: TIME LINE
: Trend Tab
- 비딩형 프로모션 포스트
- 예약형 테이크오버
: 타임라인 내 노출되는 프로모션 트윗은 X 광고 상품의 기본 포맷으로, 기본형과 클릭형으로 구분 가능
- 기타 상품들
: Amplify, 브랜드용 알림, Live, Instant Unlock, Hashmoji, Hashfetti
: X Korea 담당자와 사전 협의 필요
- 세부 사항
: X Korea 담당자와 사전 협의 필요와 더불어 첨부 파일 내 상품 확인 필요
3. X 광고 커스텀 상품 소개
- 앰플리파이 스폰서십
: 탑 퍼블리셔들의 동영상 컨텐츠와 브랜드를 연상시켜보세요. 1:1 로 선택하는 스폰서십 형태의 프리롤 광고.
브랜디드 콘텐츠 제공도 가능
: 캠페인 목표 - 프리롤 조회
: 사용 가능한 국가 - 한국,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스페인, MENA, 일본, 호주, 인도, 멕시코, 브라질, 중국, SEA
- X 라이브
: 라이브 방송을 통해 유저들과 인게이지 하고, 대화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일반 라이브 방송을 X만의 ‘이벤트 페이지 ’ 를 활용하여 업그레이드하고 라이브 효과를 극대화하세요
: 캠페인 목표 - 도달, 동영상 조회, 참여
: 지원 가능한 기능 - 투표 버튼, 대화형 버튼, 브랜드용 해시태그, 브랜드용 알림
- 브랜드용 알림
: 특정 액션을 취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런칭 당 일 자동으로 알람을 발송하는 API 솔루션
: 제한적 프로덕션 비용으로 전략 광고주들에 한해 제공 *국가마다 최소 미디어 비용 있음, X 담당자에게 문의 필요.
: 캠페인 목표 - 도달, 참여
: 특이사항 - 리트윗 또는 ♥ 액션을 유도하는 콜투액션 트윗을 광고 하고, 옵트인한 유저들을 모수로 확보
- 지정된 런칭일에 옵트인 유저들에게 자동으로 트윗 발송 (유저에게 알람 형태로 전달됨)
- 앱 버튼, 웹사이트 버튼, 대화형 버튼 기능 지원
- 브랜드용 해스태그 (해시모지)
: 해시태그에 자동으로 붙는 유니크한 이모지를 통 해 나의 컨텐츠에 재미를 더하고,
브랜드에 캐릭터 를 부여하여 유저들의 참여도와 대화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 국가마다 최소 미디어 비용 있음, X 담당자에게 문의 필요 .
: 캠페인 목표 - 도달, 참여
: 사용 가능한 국가 - 글로벌
- 해시패티
: 커스텀 이모지를 해시패티를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렬하게 나타낼수 있습니다.
: 커스텀 브랜드 이모지를 유저가 참여하면 콘페티(confetti) 와 같 은 애니메이션 형태로 보여주어,
신규 상품 및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강렬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
: 국가마다 최소 미디어 비용 있음, X 담당자에게 문의 필요
: 캠페인 목표 - 도달, 참여 (IOS Only)
: 사용 가능한 국가 - US, JP, UK, KSA, Brazil, UAE, Australia, Canada, Germany, Spain, France, Korea,
Mexico, Netherlands, Malaysia, Indonesia, Singapore, Philippines, Thailand, and Turkey
4. 캠페인의 핵심 요소
- 목적 & 캠페인 목표
: 브랜드 인지도를 쌓고, 참여를 높이고, 캠페인 퍼포먼스를 리드하세요.
- 도달 : 브랜드 메세지의 인지도를 높이고 최대 도달을 목적으로 트윗을 광고
- 동영상 조회 : 타겟 오디언스와 참여하고 있는 오디언스 모두에 게 도달하기 위해 광고.
타임라인에서 자동재생이 되어 유저들의 탭/클릭을 유도.
- 프리롤 조회 : 인기 창작자와 퍼블리셔의 영상 앞에 프리롤 광고 를 노출하여 참여하는 오디언스에 도달
- 앱 설치 : 앱과 핏이 맞는 가능성이 높은 오디언스에 도달하 고 앱 설치를 유도하여 신규 유저를 확보
- 웹 사이트 클릭 : 랜딩 페이지에서 액션을 할 가능성이 높은 모수를 모집
- 참여 : 타겟 오디언스와 인게이지하고 대화를 시작하여 브랜드 친밀도를 높임
- 앱 재참여 : 확보된 참여 오디언스의 액션을 유도하고 리타겟팅
- 전환 : 로우퍼널인 웹사이트 액션 (구매/장바구니)로 전환될 가능성이 있는 오디언스에게 광고를 노출
- 타겟팅
: 타겟팅 최적화의 경우, 각 영업 담당자에게 요청 주시기 바라며 캠페인 예산 6백만원 이상 시 지원 가능.
- Robust targeting for any objective : 키워드, 팔로우 유사사용자, 관심사, 대화주제, 트윗 인게이저, 팔로워,
오디언스 확장, 맞춤형 오디언스
- 인구 통계 타게팅 : 연령,성별,지역, 등의 인구통계를 기반. 특정 디바이스, 캐리어 혹은 새로운 디바이스를
타겟도 가능
- 키워드 Targeting : 특정 키워드를 검색, 멘션, 참여하는 유저들을 타겟팅 혹은 제외 타겟팅
(그룹당 최대 750개, 룩백윈도우 7일)
- 관심사 Targeting : 유저들이 커넥트하고 팔로우하는 관심사를 타겟팅 (100 input limit per ad group)
- 대화주제 Targeting : 특정 대화주제 관련하여 일어나고 있는 실시간 대화를 타겟팅 (50 input limit per ad group.)
- 팔로워 유사 사용자 Targeting : 특정 계정의 팔로워들과 유사한 유저들을 타겟팅 (100 input limit per ad group)
- 트윗 인게이저 Targeting : 나의 캠페인 혹은 오가닉 트윗을 보고 참여한 유저들을 리타겟팅
( 최근 200개의 캠페인 중 선택 가능)
- 맞춤형 오디언스 Targeting : X와 X오디언스플랫폼 모두 리타겟팅
- 오디언스 확장 Targeting : 내가 선택한 오디언스 특징과 비슷한 특성을 가진 사용 자를 포착하여 도달을 확장
(데모타겟팅 제외)
- Do Not Reach Lists : 도달하지 않고자 하는 유저의 리스트(이메일주소/전화 번호)를
오디언스에 올려 디타게팅 가능
5. APPENDIX
- 비딩
- 트윗 문구를 활용하세요
- 트윗 문구 pro Tips
- 해시태그 Tips
- 컨텐츠 고려 사항
- 동영상 최적화
- 동영상 조회
- Recap
- X 픽셀
6. 광고 문의
- Questions? lcs_kr@twitt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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