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K-POP Culture Platform
- KPOP에 힘입어 그 어느 때보다 빠르게 성장 중인 음악 시장,
그 중심에 위치한 팬덤은 하나의 산업이 되어 8조 원 규모의 새로운 시장을 만듬
- Mnet Plus는 실시간 라이브, 투표, 오리지널 콘텐츠 등 전 세계 글로벌 팬들이 K-POP 문화를 실시간으로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아티스트와 팬을 이어주는 온라인 소통 창구의 역할
1. 플랫폼의 주요 서비스
- KPOP 참여형 플랫폼
: 글로벌 시상식 MAMA AWARDS와 K-POP 차트쇼 <엠카운트다운> 등 Mnet의 공식 투표에 직접 참여할 수 있습니다
- 아티스트 팬 커뮤니티
: 글로벌 팬과 아티스트를 이어주는 Plus LIVE, V-Together를 통해 전 세계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아티스트와의 소통이 가능합니다.
- Mnet Plus만의 오리지널 콘텐츠
: 팬들이 제공하는 스페셜 무대 ROAD TO MAX, 팬이 직접 기획하는 아티스트 팬미팅 K-POP MAKER 등 오직 Mnet Plus만의
콘텐츠를 만날 수 있습니다.
2. 플랫폼의 사용자 현황
- Mnet Plus는 국내와 글로벌을 아우르는 K-POP 컬쳐 플랫폼으로서
22년 4월 베타 서비스 런칭 이후 빠른 국내외 성장세를 보이며, 누적 회원 수 1,900만 명을 돌파.
<사용자 현황>
* 22년 6월 333만 - 22년 10월 892만 - 22년 12월 1,317만 - 23년 3월 1,554만, 23년 7월 1,986만
* 글로벌 전체 회원 가입자수 기준 / MAU 평균 544만명, 최고 1,090만명 (22 MAMA 기준)
- Mnet Plus는 18~34세 사이의 여성 이용자가 가장 많은 K-Pop 컬쳐 플랫폼으로서,
글로벌 트렌드를 만들어가는 영타겟 유저와 함께하고 있습니다.
3. Why Mnet Plus ?
- Mnet의 높은 콘텐츠 화제성
: 국내를 넘어 글로벌까지, 높은 화제성을 자랑하는 Mnet의 콘텐츠와 함께하는 서비스
- 명확한 영 타겟 보유
: K-POP을 사랑하는 1834세 여성 유저의 활발한 유입
- Brand Safety
: Mnet Plus의 프리미엄 콘텐츠와 함께 노출되는 광고로, 우수한 노출 퀄리티 보장
4. 엠넷플러스 광고 상품 소개
- 동영상 광고 투표 스폰서
: Mnet Plus에서 진행되는 공식 투표 참여 시 투표 페이지에 노출되는 동영상 광고, 15초 non-skip 광고 시청 완료 시 투표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높은 VTR 확보 가능
*예상 VTR 96%, CTR 0.06% *시기별 투표 진행 콘텐츠 상이
(Mnet<엠카운트다운>, MAMA AWARDS 및 Mnet Plus 오리지널 콘텐츠 등)
- 배너 광고 홈 상단 롤링 & 팝업 배너
: Mnet Plus 앱 메인화면 접속시 노출되는 팝업화면과 최상단에 노출되는 주목도 높은 상품
: 주요 콘텐츠/서비스와 함께 롤링되어 거부감 없이 브랜드 임팩트 확보 가능
*예상 CTR 1.1%
- 배너 광고 앱 종료 팝업
: Mnet Plus 앱 종료 시 노출되는 팝업 배너 광고 (Android 한정)
: 전세계 K-POP 회원들이 앱 종료하는 과정에 노출되는 높은 주목도 기대되는 상품
*예상 CTR 0.7%
- 배너 광고 Mnet Plus 배너
: 메인 홈, 투표 페이지, 커뮤니티, 매거진 등 Mnet Plus 내의 다양한 지면에 노출 보장형 바 배너 광고
*예상 CTR 0.15%
- 콘텐츠 광고 브랜디드 커뮤니티
: Mnet Plus 앱 커뮤니티 내 광고주의 브랜디드 콘텐츠를 모아볼 수 있는 커뮤니티 개설, 시청 유도를 위한 콘텐츠 버튼 최상단 노출
* Mnet/M2 브랜디드 콘텐츠(YT) 진행 광고주 한정 진행 가능
- 콘텐츠 광고 플러스 매거진
: Mnet Plus 내 K-POP 아티스트 및 음악을 다루는 ‘플러스 매거진’에서 대중음악평론가 등 전문 웹진을 통해 브랜디드 음원,
브랜드 모델 아티스트 등을 홍보할 수 있는 매거진 아티클 게재
* 브랜드와 음악 및 아티스트와의 연계 이슈 필요
5. 광고 운영 가이드
- 첨부 파일 내 확인
6. 광고 문의
- jonghyun.baek@cj.net
- cjenm_digital@cj.net
누적 회원수 1900만명으로 주요 KPOP 관련 컨텐츠 및 브랜디드를 활용 할 수 있는글로벌 플랫폼 엠넷 플러스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 소개서 및 연락처를 통해 추가 확인 및 연락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Online & Mobi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엑스(X / Twitter)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3.11.27 |
---|---|
비트윈(Between) 광고상품 소개서 (1) | 2023.11.24 |
스레드(Threads) 광고상품 소개서 - 영문버전 (0) | 2023.11.20 |
트위치(TWITCH) 광고상품 소개서 (0) | 2023.11.19 |
샵백(ShopBack) 광고 상품 소개서 (0) | 2023.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