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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4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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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12/04)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2위 -  무인도의 디바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4 ~ 23/12/04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23년 10월 28일 ~ 12월 3일까지 방영된 tvN 토일 드라마 인 "무인도의 디바"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0/28 ~ 10/30 상승 : 첫방영, 시청율 4.1% 등의 내용으로 추이글 증가
       2) 1105 상승 : 차학연, 박은빈에 기억 잃은 사연 고백.."사고로 머리 다쳐, 차학연 리스크...'무인도의 디바'도 악영향?

                               등의 글로 추이글 증가

         

"무인도의 디바"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23년 10월 28일 ~ 12월 3일까지 방영된 tvN 토일 드라마 인 "무인도의 디바"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255,012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무인도, 디바, 박은빈, 드라마, tvN, 차학연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1 무인도 31.5%
2 디바 29.1%
3 박은빈 14.1%
4 드라마 4.6%
5 tvn 4.2%
6 차학연 4.1%
7 김효진 4.0%
8 채종협 3.8%
9 배우 2.3%
10 윈터 2.3%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23년 10월 28일 ~ 12월 3일까지 방영된 tvN 토일 드라마 인 "무인도의 디바"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42,013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3%, 부정 : 20%, 중립/기타 28% 로 분석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23년 10월 28일 ~ 12월 3일까지 방영된 tvN 토일 드라마 인 "무인도의 디바"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75,610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재밌다] [좋다] [차지하다] [다양한] [새로운]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재밌다] [좋다] [진심] [빛나다] [잘하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위기] [이상한] [논란] [민폐] [도망치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차지지다] [다양한] [새로운] [기다리다] [궁금하다]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재밌다 재밌다 위기 차지하다
2 좋다 좋다 이상한 다양한
3 차지하다 진심 논란 새로운
4 다양한 빛나다 민폐 기다리다
5 새로운 잘하다 도망치다 궁금하다
6 진심 섬세한 아쉽다 돕다
7 기다리다 기대 힘들다 깊은
8 위기 사랑 눈물 흘리다 크다
9 빛나다 전성기 무섭다 미치다
10 잘하다 좋은 후회 화제



           * 이 중 [재밌다 14%] [좋다 13%] [차지하다 11%] [다양한 10%]  감성키워드가 약 48%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OTT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 , [티빙 광고상품 소개서] 를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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