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2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반응형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12/02)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9위 - 마이데몬 (실검 데몬 김해숙 송강에)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1 ~ 23/12/02
- 키워드 분석 : 추이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분석 

 

1. 일자별 추이
     : 2023년 11월 24일부터 방송 중인 SBS 금토 드라마 인 "마이데몬"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24 ~ 11/26 상승 : 마이데몬 클레셔 정공법 통할까, 최고 시청률 6.5% 시작, 첫방 등으로 인해 검색 추이 증가

         

"마이데몬"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2023년 11월 24일부터 방송 중인 SBS 금토 드라마 인 "마이데몬"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91,990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송강, 김유정, 드라마, SBS, 악마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1 송강 24.6%
2 김유정 20.1%
3 드라마 12.0%
4 sbs 9.6%
5 악마 7.0%
6 계약 6.3%
7 결혼 6.1%
8 비주얼 4.9%
9 배우 4.8%
10 능력 4.7%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2023년 11월 24일부터 방송 중인 SBS 금토 드라마 인 "마이데몬"  의 기간 동안의 검색어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29,650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1%, 부정 23%, 중립/기타 26% 로 분석 됨.

           * 실제 방송 이후 해당 수치는 변화 할 것으로 예상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2023년 11월 24일부터 방송 중인 SBS 금토 드라마 인 "마이데몬" 의 검색어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57,146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잃어버리다] [좋다] [로맨틱] [설레다] [재밌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좋다] [로맨틱] [설레다] [재밌다] [달콤한]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잃어버리다] [상실하다] [위험한] [이상한] [위험하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미치다] [치명적] [자극하다] [궁금하다] [기다리다]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잃어버리다 좋다 잃어버리다 미치다
2 좋다 로맨틱 상실하다 치명적
3 로맨틱 설레다 위험한 자극하다
4 설레다 재밌다 이상한 궁금하다
5 재밌다 달콤한 위험하다 기다리다
6 달콤한 기대되다 이상하다 차지하다
7 미치다 기대하다 위기 웃기다
8 상실하다 잘생기다 망하다 새로운
9 기대되다 기대 분노 도도하다
10 기대하다 사랑 당황하다 냉철하다



           * 이 중 전체 상위 top 감성키워드가 약 58%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sbs 방송에서 진행은 하고 있으나 vod 는 OTT 에서도 확인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OTT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  도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광고상품 소개서

Global OTT Platform No.1 Netflix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 국내에서도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OTT 서비스 "넷플릭스" - 넷플릭스 12월 한정 프

d-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