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2위 - 웰컴투 삼달리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3 ~ 23/12/03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09 상승 : 지창욱·신혜선, 열렬히 입 맞추던 연인 사이였다고? 등의 관련 글로 인해 추이글 증가
2) 11/13 상승 : ‘강남순’ 가고 지창욱·신혜선 ‘웰컴투 삼달리’ 온다,
JTBC ‘웰컴투 삼달리’ 지창욱X신혜선, '옛 사연'.. 2차 티저 공개 등의 글로 추이글 증가
2. 기간 연관어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의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63,866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지창욱, 신혜선, JTBC, 드라마, 조용필, 첫방송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 상위TOP 10 | 상위TOP 10 |
1 | 지창욱 | 22.4% |
2 | 신혜선 | 14.1% |
3 | jtbc | 12.0% |
4 | 드라마 | 10.1% |
5 | 조용필 | 8.8% |
6 | 첫방송 | 8.8% |
7 | 방송 | 6.8% |
8 | 최악의악 | 5.9% |
9 | 로맨스 | 5.5% |
10 | 토일드라마 | 5.4% |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의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12,811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9%, 부정 : 19%, 중립/기타 21% 로 분석 됨.
* 실제 방송 이후 해당 수치는 변화 할 것으로 예상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의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25,428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추락하다] [사랑] [따뜻한] [범죄] [따스하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사랑] [따뜻한] [따스하다] [따뜻하다] [기대되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추락하다] [범죄] [진상] [부정확한] [부끄럽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헤어지다] [새로운] [기다리다] [떠나다] [정확한] 등의 순
전체 | 긍정 | 부정 | 중립 | |
1 | 추락하다 | 사랑 | 추락하다 | 헤어지다 |
2 | 사랑 | 따뜻한 | 범죄 | 새로운 |
3 | 따뜻한 | 따스하다 | 진상 | 기다리다 |
4 | 범죄 | 따뜻하다 | 부정확한 | 떠나다 |
5 | 따스하다 | 기대되다 | 부끄럽다 | 정확한 |
6 | 따뜻하다 | 기대 | 지치다 | 깊은 |
7 | 기대되다 | 웃다 | 힘들다 | 다양한 |
8 | 기대 | 설레다 | 울다 | 터지다 |
9 | 웃다 | 유쾌한 | 고뇌하다 | 미치다 |
10 | 헤어지다 | 웃음 | 꼴통 | 어리다 |
* 이 중 [추락하다 17%] [사랑 17%] [따뜻한 12%] [범죄 10%] 감성키워드가 약 56%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OTT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 , [티방 광고상품 소개서] 를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카테고리의 다른 글
[23년12월05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1) | 2023.12.05 |
---|---|
[23년12월04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0) | 2023.12.04 |
[23년12월02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 | 2023.12.02 |
[23년12월01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0) | 2023.12.01 |
[23년11월30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0) | 2023.11.3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