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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3일] 09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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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12/03)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2위 - 웰컴투 삼달리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3 ~ 23/12/03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09 상승 : 지창욱·신혜선, 열렬히 입 맞추던 연인 사이였다고? 등의 관련 글로 인해 추이글 증가
       2) 11/13 상승 : ‘강남순’ 가고 지창욱·신혜선 ‘웰컴투 삼달리’ 온다,

                                JTBC ‘웰컴투 삼달리’ 지창욱X신혜선, '옛 사연'.. 2차 티저 공개 등의 글로 추이글 증가

         

"웰컴투 삼달리"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63,866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지창욱, 신혜선, JTBC, 드라마, 조용필, 첫방송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1 지창욱 22.4%
2 신혜선 14.1%
3 jtbc 12.0%
4 드라마 10.1%
5 조용필 8.8%
6 첫방송 8.8%
7 방송 6.8%
8 최악의악 5.9%
9 로맨스 5.5%
10 토일드라마 5.4%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12,811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9%, 부정 : 19%, 중립/기타 21% 로 분석 됨.

           * 실제 방송 이후 해당 수치는 변화 할 것으로 예상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2023년 12월 2일부터 방송중인 JTBC 토일드라마인 "웰컴투 삼달리"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25,428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추락하다] [사랑] [따뜻한] [범죄] [따스하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사랑] [따뜻한] [따스하다] [따뜻하다] [기대되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추락하다] [범죄] [진상] [부정확한] [부끄럽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헤어지다] [새로운] [기다리다] [떠나다] [정확한]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추락하다 사랑 추락하다 헤어지다
2 사랑 따뜻한 범죄 새로운
3 따뜻한 따스하다 진상 기다리다
4 범죄 따뜻하다 부정확한 떠나다
5 따스하다 기대되다 부끄럽다 정확한
6 따뜻하다 기대 지치다 깊은
7 기대되다 웃다 힘들다 다양한
8 기대 설레다 울다 터지다
9 웃다 유쾌한 고뇌하다 미치다
10 헤어지다 웃음 꼴통 어리다



           * 이 중 [추락하다 17%] [사랑 17%] [따뜻한 12%] [범죄 10%]  감성키워드가 약 56%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OTT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 , [티방 광고상품 소개서] 를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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