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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1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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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12/01)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5위 - 스위트홈 시즌2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8/31 ~ 23/12/01
- 키워드 분석 : 추이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분석 

 

1. 일자별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31 상승 : 시즌2 공개일 확정에 따른 언론 관련 추이글 증가

         

"스위트홈 시즌2"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7,858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스위트홈, 넷플릭스, 시즌, 송강, 제작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1 스위트홈 29.6%
2 넷플릭스 14.9%
3 시즌 12.2%
4 송강 7.4%
5 제작 7.1%
6 제작발표회 6.6%
7 배우 5.9%
8 진영 5.8%
9 시리즈 5.7%
10 이진욱 4.8%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의
 
기간 동안의 검색어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49,107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41%, 부정 9%, 중립/기타 50% 로 분석 됨.

           * 실제 방송 이후 해당 수치는 변화 할 것으로 예상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기간 동안의 검색어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3,198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새로운] [떠나다] [다양한] [취하다] [기다리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기대된다] [기대하다] [다채로운] [웃음] [기대]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위험] [나쁜] [약하다] [의심되다] [혼란]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새로운] [떠나다] [다양한] [취하다] [기다리다] 등의 순

 

NO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새로운 기대되다 위험 새로운
2 떠나다 기대하다 나쁜 떠나다
3 다양한 다채로운 약하다 다양한
4 취하다 웃음 의심되다 취하다
5 기다리다 기대 혼란 기다리다
6 기대되다 공감 무너지다 쉽다
7 쉽다 사랑 절망 웃기다
8 기대하다 트렌디한 어려운 상황 새롭다
9 다채로운 화려한 죄책감 짜다
10 웃기다 멋진 의심하다 미치다



           * 이 중 [새로운 43%%] 감성키워드가 약 43%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OTT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 도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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