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5위 - 스위트홈 시즌2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8/31 ~ 23/12/01
- 키워드 분석 : 추이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분석
1. 일자별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31 상승 : 시즌2 공개일 확정에 따른 언론 관련 추이글 증가
2. 기간 연관어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의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7,858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스위트홈, 넷플릭스, 시즌, 송강, 제작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 상위TOP 10 | 상위TOP 10 |
1 | 스위트홈 | 29.6% |
2 | 넷플릭스 | 14.9% |
3 | 시즌 | 12.2% |
4 | 송강 | 7.4% |
5 | 제작 | 7.1% |
6 | 제작발표회 | 6.6% |
7 | 배우 | 5.9% |
8 | 진영 | 5.8% |
9 | 시리즈 | 5.7% |
10 | 이진욱 | 4.8% |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의 기간 동안의 검색어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49,107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41%, 부정 9%, 중립/기타 50% 로 분석 됨.
* 실제 방송 이후 해당 수치는 변화 할 것으로 예상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지난 2020년 큰 화제를 모은 넷플릭스 시리즈 ‘스위트홈’이 시즌2 가 12월 1일 공개일 확정이 되었습니다.,
이에 관련 키워드인 "스위트홈 시즌2" 기간 동안의 검색어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3,198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새로운] [떠나다] [다양한] [취하다] [기다리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기대된다] [기대하다] [다채로운] [웃음] [기대]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위험] [나쁜] [약하다] [의심되다] [혼란]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새로운] [떠나다] [다양한] [취하다] [기다리다] 등의 순
NO | 전체 | 긍정 | 부정 | 중립 |
1 | 새로운 | 기대되다 | 위험 | 새로운 |
2 | 떠나다 | 기대하다 | 나쁜 | 떠나다 |
3 | 다양한 | 다채로운 | 약하다 | 다양한 |
4 | 취하다 | 웃음 | 의심되다 | 취하다 |
5 | 기다리다 | 기대 | 혼란 | 기다리다 |
6 | 기대되다 | 공감 | 무너지다 | 쉽다 |
7 | 쉽다 | 사랑 | 절망 | 웃기다 |
8 | 기대하다 | 트렌디한 | 어려운 상황 | 새롭다 |
9 | 다채로운 | 화려한 | 죄책감 | 짜다 |
10 | 웃기다 | 멋진 | 의심하다 | 미치다 |
* 이 중 [새로운 43%%] 감성키워드가 약 43%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OTT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넷플릭스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 도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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