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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1월28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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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운수 오진 날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8/28 ~ 23/11/28
- 키워드 분석 : 추이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분석 

 

1. 일자별 추이
     : 11월 20일 TVING를 통해 편성 된 한국 스릴러 10부작 "운수 오진 날"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0/06 ~ 10/07 상승 : 영화롭고 드라마틱한 CJ의밤 행사로 인한 추이 증가
       2) 11/20 ~ 11/21 상승 : 운수 오진날 4.1% 시청률로 시작, 2부 예고에 따른 기대감으로 인한 추이 증가
       3) 11/24 ~ 11/27 상승 : 관련 내용과 티빙 유료 가입기여지수 1위 등으로 인한 추이 증가

         

운수 오진 날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11월 20일 TVING를 통해 편성 된 한국 스릴러 10부작 "운수 오진 날"의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총 1096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유연석, 티빙, 이성민, 운수, 오리지널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연관 검색어 비중
1 유연석 26.1%
2 티빙 14.6%
3 이성민 126%
4 운수 10.0%
5 오리지널 9.6%
6 드라마 6.4%
7 배우 6.0%
8 부산국제영화제 5.1%
9 부산 4.9%
10 연기 4.8%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11월 20일 TVING의 "운수 오진 날"의 기간 동안의 검색어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문서 총 4120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44%, 부정 29%, 중립/기타 28% 로 분석 됨

           * 20일 편성 된 첫날 부정적인 요소도 일부 증가한 것으로 파악 됨
           * 11/20  이후 지속적으로 부정 지수가 일부 높기는 하나 화재성에 따른 여파로 분석 됨
             - 11/20 이후 전체 기준 평균 부정 지수 9%, 일자 평균 34% 수준으로 파악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운수 오진 날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11월 20일 TVING의 "운수 오진 날 기간 동안의 검색어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문서 총 847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무섭다] [재밌다] [오지다] [미치다] [잔인하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재밌다] [오지다] [좋다] [잘한다] [기대된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무섭다] [잔인하다] [공푸] [처절한] [답답하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미치다] [새로운] [다르다] [궁금하다] [다양한] 등의 순

  전체 (비중) 긍정 부정 중립
1 무섭다 재밌다 무섭다 미치다
2 재밌다 오지다 잔인하다 새로운
3 오지다 좋다 공포 다르다
4 미치다 잘한다 처절한 궁금하다
5 잔인하다 기대되다 막히다 다양한
6 좋다 좋아하다 답답하다 기다리다
7 잘한다 기대하다 힘들다 긴장감
8 공포 감사하다 불쌍하다 웃기다
9 새로운 좋은 사람 죽이다 필요한
10 다르다 기대 섬뜩한 크다



           * 이 중 [무섭다 19%] [재밌다 16%] [오지다 13%] [미치다 12%] [잔인하다 10%]로 약 69%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TV오리지널 스릴러 장르인 "운수 오진 날" 에 대한 부분을 확인 하실 수 있으며,
컨텐츠의 이슈로 인해 OTT 가입자 증가 부분도 기사화 되고 있기에 TVING 광고 상품 소개서 및  CJENM 2024 고객사 설명회01 도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JENM] 2024 고객사 설명회 01

No.1 Total Marketing Partner CJ ENM - 2024 고객사 설명회 진행 - 24년 주요 tvN, mmet, OCN, Toonivers, TVING, tvND 주요 라인업 소개 1. 24년 주요 라인업 1) tvN - 올해도 가장 많은 광고주에게 사랑 받은 tvN - 24년에 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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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CJ ENM 디지털광고상품팀에서 발행한 TVING 광고상품 소개서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총 3가지 Contents 로 구성 되어 있으며 1. About TVING 2. TVING AD 3. AD GUIDE 로 구성 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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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불어 글로벌 OTT 플랫폼은 "넷플릭스 광고 상품 소개서"를 함께 참고하시면서

광고 상품을 비교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넷플릭스(Netflix) 광고상품 소개서

Global OTT Platform No.1 Netflix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 국내에서도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OTT 서비스 "넷플릭스" - 넷플릭스 12월 한정 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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