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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6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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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12/05)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7위 -  혼례대첩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6 ~ 23/12/06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0/30 ~ 10/31 : ‘혼례대첩’ 신선하다, 첫방 4.5% 등 첫방송에 따른 키워드 추이량 증가
       2) 매주 방송 디는 일자에 키워드가 증가.


         

"혼례대첩"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126,738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로운, 조이현, KBS, 드라마, 정우, KBS2, 월화드라마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1 로운 25.6%
2 조이현 15.0%
3 kbs 12.2%
4 드라마 10.3%
5 정우 10.0%
6 kbs2 7.2%
7 방송 5.7%
8 월화드라마 4.9%
9 순덕 4.6%
10 혼례 4.5%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31,763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6%, 부정 : 17%, 중립/기타 27% 로 분석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58,824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좋은] [귀엽다] [설레다] [사랑] [고군분투]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좋다] [귀엽다] [설레다] [사랑] [재밌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울분] [충격] [어렵다] [오해] [늙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고군분투] [웃기다] [미치다] [다양한] [다르다]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좋다 좋다 울분 고군분투
2 귀엽다 귀엽다 충격 웃기다
3 설레다 설레다 어렵다 미치다
4 사랑 사랑 오해 다양한
5 고군분투 재밌다 늙다 다르다
6 재밌다 좋아하다 당황하다 기억하다
7 좋아하다 사랑하다 위기 새로운
8 웃기다 반하다 체포 기다리다
9 미치다 예쁘다 망하다 궁금하다
10 사랑하다 좋은 짠하다 증명하다



           * 이 중 [좋다 20%] [귀엽다 14%] [설레다 11%] [사랑 11%]  감성키워드가 약 57%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를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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