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7위 - 혼례대첩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6 ~ 23/12/06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0/30 ~ 10/31 : ‘혼례대첩’ 신선하다, 첫방 4.5% 등 첫방송에 따른 키워드 추이량 증가
2) 매주 방송 디는 일자에 키워드가 증가.
2. 기간 연관어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의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126,738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로운, 조이현, KBS, 드라마, 정우, KBS2, 월화드라마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 상위TOP 10 | 상위TOP 10 |
1 | 로운 | 25.6% |
2 | 조이현 | 15.0% |
3 | kbs | 12.2% |
4 | 드라마 | 10.3% |
5 | 정우 | 10.0% |
6 | kbs2 | 7.2% |
7 | 방송 | 5.7% |
8 | 월화드라마 | 4.9% |
9 | 순덕 | 4.6% |
10 | 혼례 | 4.5% |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의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31,763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6%, 부정 : 17%, 중립/기타 27% 로 분석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조선시대 청상부마와 청상과부가 만나 원녀, 광부 '혼례 대작전'을 펼치는 고군분투 중매 코믹 멜로드라마
"혼례대첩" 의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58,824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좋은] [귀엽다] [설레다] [사랑] [고군분투]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좋다] [귀엽다] [설레다] [사랑] [재밌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울분] [충격] [어렵다] [오해] [늙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고군분투] [웃기다] [미치다] [다양한] [다르다] 등의 순
전체 | 긍정 | 부정 | 중립 | |
1 | 좋다 | 좋다 | 울분 | 고군분투 |
2 | 귀엽다 | 귀엽다 | 충격 | 웃기다 |
3 | 설레다 | 설레다 | 어렵다 | 미치다 |
4 | 사랑 | 사랑 | 오해 | 다양한 |
5 | 고군분투 | 재밌다 | 늙다 | 다르다 |
6 | 재밌다 | 좋아하다 | 당황하다 | 기억하다 |
7 | 좋아하다 | 사랑하다 | 위기 | 새로운 |
8 | 웃기다 | 반하다 | 체포 | 기다리다 |
9 | 미치다 | 예쁘다 | 망하다 | 궁금하다 |
10 | 사랑하다 | 좋은 | 짠하다 | 증명하다 |
* 이 중 [좋다 20%] [귀엽다 14%] [설레다 11%] [사랑 11%] 감성키워드가 약 57%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상품 소개서]를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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