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7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반응형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 (12/05)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5위 -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7 ~ 23/12/07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최근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확산 됨에 따라 건강 관리가 굉장히 중요해 지는 시기로 파악 됨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2/05 ~ 12/06 : 한달새 1.6배 증가, 5명 중 4명은 12세 이하 등으로 검색 추이 급상승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최근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확산 됨에 따라 건강 관리가 굉장히 중요해 지는 시기로 파악 됨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2,576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폐렴, 마이코플라즈마, 플라즈마, 중국, 제품, 추천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비중
1 폐렴 17.9%
2 마이코플라즈마 12.3%
3 플라즈마 11.8%
4 중국 10.1%
5 제품 10.0%
6 추천 8.5%
7 인기 8.5%
8 상품 8.5%
9 기침 6.8%
10 독감 5.5%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최근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확산 됨에 따라 건강 관리가 굉장히 중요해 지는 시기로 파악 됨
       "마이코플라즈마 폐렴"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779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26%, 부정 : 28%, 중립/기타 46% 로 분석 됨.

           * 부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최근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이 확산 됨에 따라 건강 관리가 굉장히 중요해 지는 시기로 파악 됨
       "마이코플라즈마 폐렴"의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1,558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유행하다] [확산되다] [좋다] [좋은] [심하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좋다] [좋은] [풍부한] [돈벌다] [가능하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심하다] [힘들다] [아프다] [감염되다] [위험하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유행하다] [확산되다] [강력한] [크다] [촉구하다]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유행하다 좋다 심하다 유행하다
2 확산되다 좋은 힘들다 확산되다
3 좋다 풍부한 아프다 강력한
4 좋은 돈벌다 감염되다 크다
5 심하다 가능하다 위험하다 촉구하다
6 강력한 낫다 조심하다 가벼운
7 크다 적절한 무서운 비슷하다
8 힘들다 눈부시다 무섭다 지속되다
9 아프다 가고싶다 좋지않다 다양한
10 감염되다 잘하다 악화되다 길다



           * 이 중 [유행하다 35%] [확산되다 11%] 감성키워드가 약 47%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집중도와 관심도가 높은 상황인 만큼 해당 플랫폼의 이용율이 높아 질 것으로 예상 되고 있습니다.

해당 광고 상품인 [열나요 광고 상품 소개서] 를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열나요(Mobile Doctor) 광고상품 소개서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만든 열관리 앱 - 우리 아이 체온에 딱 맞는 지침 팝업 제공 - 우리 아이에 맞게 안전한 해열제 복용 - 짧은 3분 진료시간, 종합레포트로 증상 설명 -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알

d-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