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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09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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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9 실시간 검색어 수위 -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10위 -  서울의봄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09 ~ 23/12/09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2023년 11월 22일 개봉한 대한민국의 역사 영화로, 12.12 사태를 다루었으며.
       감독은 김성수이고, 황정민, 정우성 등이 출연하였다. 군사 반란이 일어난 1979년 12월 12일 저녁 7시부터
       이튿날 새벽 4시까지의 9시간을, 영화 141분에 담은
"서울의달"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25 ~ 11/27  : 개봉 6일만에 200만, 범죄도시3 이후 최단기 등으로 추이 급상승
       2) 12/07  : 개봉 12일만에 400만, 흥행속도 올해 2위 등으로 추이 급상승


         

"서울의봄" 일자별 검색어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2. 기간 연관어 추이


         : 2023년 11월 22일 개봉한 대한민국의 역사 영화로, 12.12 사태를 다루었으며.
           감독은 김성수이고, 황정민, 정우성 등이 출연하였다. 군사 반란이 일어난 1979년 12월 12일 저녁 7시부터
           이튿날 새벽 4시까지의 9시간을, 영화 141분에 담은 
"서울의달"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627,506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서울, 영화, 정우성, 황정민, 무대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비중
1 서울 45.1%
2 영화 15.9%
3 정우성 7.8%
4 황정민 6.5%
5 무대 4.7%
6 배우 4.6%
7 무대인사 4.5%
8 전두환 3.7%
9 인사 3.6%
10 개봉 3.6%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2023년 11월 22일 개봉한 대한민국의 역사 영화로, 12.12 사태를 다루었으며.
       감독은 김성수이고, 황정민, 정우성 등이 출연하였다. 군사 반란이 일어난 1979년 12월 12일 저녁 7시부터
       이튿날 새벽 4시까지의 9시간을, 영화 141분에 담은 
"서울의달" 의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75,366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44%, 부정 : 31%, 중립/기타 26% 로 분석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2023년 11월 22일 개봉한 대한민국의 역사 영화로, 12.12 사태를 다루었으며.
       감독은 김성수이고, 황정민, 정우성 등이 출연하였다. 군사 반란이 일어난 1979년 12월 12일 저녁 7시부터
       이튿날 새벽 4시까지의 9시간을, 영화 141분에 담은 
"서울의달" 의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140,334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좋다] [흥행] [재밌다] [분노] [좋은]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좋다] [흥행] [재밌다] [좋은] [잘만들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분노] [화나다] [범죄] [스트레스] [열받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긴장감] [미치다] [화제] [몰입] [넘어서다]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좋다 좋다 분노 긴장감
2 흥행 흥행 화나다 미치다
3 재밌다 재밌다 범죄 화제
4 분노 좋은 스트레스 몰입
5 좋은 잘만들다 열받다 넘어서다
6 잘만들다 기대 화 나다 빠른
7 긴장감 진심 답답하다 몰입하다
8 기대 호평 강렬한
9 진심 잘하다 난리 나다 압도적
10 화나다 연기 잘하다 강제 차지하다



           * 이 중 [좋다 19%] [흥행 15%] [재밌다 13%] [분노 10%]등의 감성키워드가 약 57%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극장광고의 시점은 다소 지난 부분이 있기에

향후OTT 를 통해 라이브 될 것으로 예상 되니 배포 시점에 맞춰 OTT 광고 상품에 미리 부킹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 상품 소개서] , [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CJ ENM 디지털광고상품팀에서 발행한 TVING 광고상품 소개서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총 3가지 Contents 로 구성 되어 있으며 1. About TVING 2. TVING AD 3. AD GUIDE 로 구성 되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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