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s Next 2024
매년 발행 되는 What's Next 보고서는 틱톡 유저들이 많이 생성하고 소비하는 콘텐츠를 중심으로
새로운 한 해 동안의 트렌드를 예측합니다.
그 중에서도 한국 틱톡에서는 어떤 일들이 벌어졌는지, 또 어떤 흐름이 예상 되는지 살펴 볼 것이며,
모든 데이터는 2022년 (1월 ~ 8월)과 2023년 (1월 ~ 8월)의 해시태그 비디오 조회 / 생성수 성장률을 바탕으로
수집되었습니다. 예측할 수 없는 즐거움이 매력인 틱톡이지만, 유저들이 보내는 작은 신호에 주목한다면,
틱톡과 함께 하는 2024년이 더욱 재미있고, 함께 커가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01. 틱톡에서 말하는 트렌드란 무엇인가
1) 틱톡 문화의 속도 - 모먼트 (Moments), 시그널 (Signals), 포스(Forces)
* 트렌드 포스 (Trend Force) : 2024년 한국 틱톡을 더 크게 뒤흔들 유저들의 문화적 변화
- 지금 소개하는 5가지 트렌드 포스는 틱톡에서 관측된 새로운 유저들의 유입, 커뮤니티 형성 방식,
혹은 새로운 콘텐츠 생성/소비 문화의 탄생으로 해설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는 이를 참고하여
틱톡에서의 마케팅 방향을 결정하고, 2024년에는 이러한 댁모 행동 변화가 또다른 트렌드의
생성이나 발전으로 이러질 수 있음을 이해하고, 적합한 전략을 수립할 수 있습니다.
* 트렌드 시그널 (Trend Signals) : 2024년 한국 틱톡에 새로 생겨날 것으로 보이는 트렌드 예측
- 이어 소개하는 3가지 트렌드 시그널은 2024년에 틱톡에서 새로 생겨날 것으로 보이는 트렌드의
신호를 나타냅니다. 브랜드에게는 어떤 종류의 트렌드가 앞으로 생겨날 것인지 예측하는데 도움을
주어, 내년 브랜드의 틱톡 캠페인에 적용할 수 있는 톡톡 튀는 소재와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02. 변화를 만들어낼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 방식, 5가지 트랜드 포스
1) '부부', '육아' 등 2024년에 펼쳐질 더 많은 가족 이야기
2) 다양한 연령대의 커뮤니티가 나누는 재미 있는 소통
3) 자극받고, 실천하는 자기계발, 독서, 공부
4) 어디갈까? 아이디어가 필요할 때
5) 전세계를 집어삼킬 거대한 파도, K-WAVE
03. 2024년에 생겨날 3가지 트렌드 종류 예측, 브랜드는 어떻게 활용하면 좋을까?
1) 1인칭 POV 트렌드 열풍 예감
2) 2024년에도 이어질 다양한 '숏' 트렌드
3) 세상의 모든 취미, 틱톡에서는 트렌드!
관련된 주요 사항은
해당 페이지에 방문 하여 다운받은신 후 추가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틱톡 외 전체적인 디지털 트렌드에 대한 사항을 확인해 보시고 싶은 분들은
[나스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관련 사항도 함께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Market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크로스] 2024 디지털 마케팅 트랜드 (1) | 2023.12.23 |
---|---|
[메조미디어] 2024 TREND REPORT (0) | 2023.12.11 |
2023년 Q4 중국 관광객 최신 트렌드 인사이트 (2) | 2023.11.23 |
[나스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0) | 2023.11.22 |
Meta and Amazon team up on new in-app shopping feature on Facebook & Instagram (0) | 2023.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