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2024년 마케팅 업계 관련 시장 전망
: 총 4가지 측면에서 마케팅 업계 관련 시장을 전망 발표
1) 경기침체 : 2024년에도 계속 될 경기 침체, 플랫폼 들은 각자의 방식으로 BM을 강화
(1) 광고상품
(2) 스포츠 중계권
(3) AI기술에 투자
(4) 스트림플레이션
2) 기술측면 AI : 챗GPT의 등장 이후 홍수 같이 쏟아지는 AI 서비스들. 다양한 방면에 이용
(1) 커머스
(2) 마케팅
(3) 검색
(4) 창작
3) 마케팅 업계 쿠키리스 : 2024년 1분기 부터 시작, 3분기에는 쿠키리스 시대에 도래
(1) 토픽 api
(2) CRM 마케팅
(3) 퍼스트파티 데이터
4) 문화,소비자 도파밍(도파민+파밍) : 짧고, 명료할수록 숏폼, OTT 등 콘텐츠 부터 쇼핑까지 재미 필요
(1) 숏폼
(2) OTT
(3) 디깅, 디토
(4) IP, 오리지널 콘텐츠
2. 2024년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키워드
: 총 5가지 키워드로 트렌드에 대하 정리
1) Contents IP
: 디깅은 이제 하나의 문화, 영상 콘텐츠 소비를 중심으로 IP, 영상 콘텐츠 사업에 집중하는 기업이 증가
: 기업 자체 생산 콘텐츠부터 OTT 업계의 IP 활용까지 영상 콘텐츠, IP 산업은 개릭터를 넘어
다양한 업계에 활용
2) Post Cookie
: 24년 3분기, 쿠키리스 시대가 도래하며 '포스트쿠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
: 서드파티 쿠키를 대신해 나타난 토픽 API 와 UID 2.0, D2C와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를
통해 얻는 구매 데이터가 포스트 쿠키로 자리 할 것으로 예상
: 사용자의 관심사와 의도를 담은 제로파티 데이터에 대한 관심도 증가
3) AI Marketing
: 생성형 AI의 등장으로 미디어의 형태는 물론 검색과 정보 탐색의 방식의 변화 됨
: 마케팅 업계에서는 AI를 통해 광고 소재 제작과 운영을 효율적으로 개선
: 광고 소재 기획과 소비자 여정을 함꼐 하는 AI 챗봇까지 미디어, 업계를 흔듬.
4) CTV
: 스마트 TV의 점유율이 높아지고 스트림프레이션으로 인해 HVOD, FAST 관심으로 CTV 상승
: 주로 광고 네트워크를 통해 집행하는 CTV 광고는 디바이스, 매체를 아우르는 효율 측정은 물론,
브랜딩 뿐만 아니라 퍼포먼스도 챙길 예정
5) All - In - Funnel
: 브랜딩으로 인식되어 오던 동영상 광고는 퍼포먼스 및 CRM 까지 진행
: 숏폼 광고를 중심으로 인지,고려,구매 단계의 블러 현상이 일어나는 현재의 광고시장.
: 광고를 통한 구매 프로세스의 단순화로 광고 매체 선정 중용성이 커짐
인크로스는
업계를 선도하는 No.1 디지털 광고 전문 기업으로
디지털 광고 미디어렙, 애드 네트워크, AI기반의 문자 커머스 ‘T deal’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인크로스는
2001년 국내 최초로 모바일 광고 이후 다년간의 풍부한 마케팅 수행 경험을 바탕으로디지털 광고 사업 및 동영상 광고 네트워크 ‘다윈(dawin)’,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AI 기술 및 통신인프라 기반 큐레이션 커머스 ‘T deal’ 사업을 통해 지속 성장하고 있습니다
인크로스는
K스퀘어 관계사이며 올해 3분기 기준 연결 매출액은 113억 7,800만 원, 영업이익은 39억 6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8.4%, 35.1% 감소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4.0% 감소한 37억 7,800만 원을 기록 했다고 합니다
관련 사항을 좀 더 확인해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인크로스(https://incross.com/ko/)로 방문하셔서 정보 확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인크로스
Evolve Today. Lead Tomorrow.
incross.com
이와 관련 사항으로 동종 업계에 있는 나스미디어, 메조미디어에서 발표한 24년 디지털전망 자료를 함께 보시면
트랜드 확인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나스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나스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1. 2024년 광고 시장 Summary : AI 기술을 접목한 광고로 시장 성장 기대 - 2024년 광고 시장 기대 POINT - 2024년 광고 시장 전망 핵심 Summary 2. 쿠키리스 시대
d-m-p.tistory.com
[메조미디어] 2024 TREND REPORT
NEW WAVE 2024 최근 광고·미디어 산업에 새로운 변화의 물결이 일렁이고 있습니다. 생성형 AI와 같은 신기술의 도입으로 광고의 패러다임이 변화하고 있으며, 경기 침체와 쿠키리스 상황에서 수익
d-m-p.tistory.com
'Market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디어렙 3사] 12월 마켓 이슈 및 미디어 이슈 (2) | 2024.01.04 |
---|---|
1월 이슈 (2) | 2024.01.01 |
[메조미디어] 2024 TREND REPORT (0) | 2023.12.11 |
틱톡의 2024년, 어떤 일이 벌어질까? (0) | 2023.12.08 |
2023년 Q4 중국 관광객 최신 트렌드 인사이트 (2) | 2023.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