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 Mobile

스포티비(SPOTV) 광고상품 소개서

반응형

대한민국의 스포츠 중계방송 전문 채널

- 국내 최다 스포츠 콘텐츠 홀더
프리미어리그, MLB, NBA, Tennis 메이저 대회 등 프리미엄 콘텐츠 제공
시청율TOP, 인지도TOP 등 압도적인 28개의 프리미엄 스프츠 컨텐츠 보유

 

이미지를 클릭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해외 스포츠 채널을 시청 하기 위한 플랫폼 중 가장 많은 활동성을 보이고 있는 SPOTV 에 대해 설명 드립니다.

 

 

1. SPOTV 의 최근 1년간 검색어 추이를 분석 (썸트랜드 참고)

실제 일자별 추이 증감율을 분석해 본 결과 (최근 5개월)

대한민국 소속 클럽, 혹은 예정인 클럽의 경기가 있던 날짜가 평상시 대비 약 17% ~ 24% 가량 검색 추이수가

증가 된 것을 볼 수 있었습니다.

 

 

 

 

2. 주요 선수들의 경기 일정 리스트 (네이버 스포츠 참고)

 

분석 사항은 해당 클럽, 선수 (토트넘 - 손흥민, PSG - 이강인, 뮌헨 - 김민재, 울버햄튼 - 황희찬) 일정에

월평균 검색어 추이와 해당 경기 일자의 검색어 추이 비중을 나눠 비교 해 본 사항입니다.

 

팀/선수
(▼ 월/일)
토트넘 PSG 뮌헨 울버햄튼
손흥민 이강인 김민재 황희찬
8 13 13 19 15
20 20 28 19
26 27   26
9 2 4 3 2
16 16 16 16
24 25 23 30
10 1 1 1 8
7 9 9 21
24 22 22 29
28 29 28  
11 7 4 5 5
11 12 11 11
26 25 25 28
12 4 3 9 3
8 10 18 6
11 18 19 10
16 21   17
24     24
29     28
31     31

 

 

 

3. 주요 선수들의 경기 유튜브 현황 (listly 참고)

분석 결과 주요 선수들의 경기 유튜브의 조회수는 타 경기 대비 최대 10배 이상 차이를 나는 것으로 확인 됩니다.
즉, 경기에 대한 관심, 집중 등이 압도적으로 높음을 추가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제목 채널  조회수  등록일 URL
1골 1도움에 자책골까지… 맨시티전 지배했던 손흥민 #SPOTIME 스포타임     710,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IMESPOTV
"영원토록 회자될 골입니다"ㅣ23-24 해외축구 주간 모음.zip [EP.16] SPOTV 오리지널     320,000 3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V_Originals
'원더골 대잔치'… 난타전 끝에 승리한 리버풀! #SPOTIME 스포타임     190,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IMESPOTV
(PL 14R) 맨체스터 시티 3-3 토트넘 홋스퍼 // 풀 하이라이트 (현지해설) Tottenham Hotspur      93,000 5시간 전 https://www.youtube.com/@TottenhamHotspur
[23/24 PL 14R] 맨시티 vs 토트넘 쿨루셉스키 주요장면 SPOTV      81,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V
[23/24시즌 리그앙] 14R 르 아브르 AC vs 파리 생제르맹 5분 하이라이트 쿠팡플레이 스포츠     970,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CoupangPlaySports
경기끝난 손흥민을 빵터지게 만드는 맨시티 선수들ㅋㅋㅋ 동현kldh     510,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kldh10
[23/24 PL 14R] 맨시티 vs 토트넘 로 셀소 주요장면 SPOTV      21,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V
속보 맨시티 결국 징계// 손흥민 때문에 엉망이 된 맨시티, 당시 후퍼 주심의 자세한 상황 공개 풀앤푸시(Pull&Push)      38,000 2시간 전 https://www.youtube.com/@pullnpush
☠예능매치☠ ‘토트넘 수비불안? 손흥민-케인 딸깍!’ 무서운 화력의 공격진과 진짜 무서운 수비진! 토트넘 vs 프랑크푸르트ㅣ쵱내 × 스포티비 SPOiler 스포일러     190,000 5일 전 https://www.youtube.com/@SPOiler
[영국방송] "진정한 리더, 진정한 캡틴!" PL 전설들의 손흥민 극찬…로이 킨 "SON은 공격수들의 모범" (맨시티전 분석) 서형욱의 뽈리TV     210,000 20시간 전 https://www.youtube.com/@FOOTBALL1ST
10명 싸운 첼시... 갤러거 퇴장에도 브라이튼 3-2 제압 #SPOTIME 스포타임      70,000 1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IMESPOTV
'유효 슈팅 1개' 맨유… 뉴캐슬 원정서 '무기력 패' #SPOTIME 스포타임     140,000 2일 전 https://www.youtube.com/@SPOTIMESPOTV

 

 

4. SPOTV 앱 Active User + 검색어 추이 (data ai, Sometrend 참고)

SPOTV 앱(안드로이드 기준)의 유저 액티브 유저의 최근 52주 활동의 데일리 값과
검색어 추이를 비교 분석해 본 결과, 유사한 그래프가 나오는 것으로 확인 되며,
대부분 증가를 보이고 있는 구간은 위 언급 된 주요 선수들의 경기에 의한 증가 추이임을 유추해 볼 수 있습니다.

 

 

 

즉 위 4가지 유형의 분석을 통해

주요 선수들의 경기 또는 기타 농구,테니스 등의 프리미엄 급 경기가 있는 상황이면 SPOTV 를 활동성 있게

접속, 시청을 하는 것으로 파악이 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방문 유저들 대상으로 미디어 플래닝을 할 경우 SPOTV 를 활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단 소개서 최신본을 구하지 못해 올 5월 기준으로 공유 드리며 집행 시 해당 업체에 추가 확인이 필요합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SPOTV상품소개서_ver.230414.pdf
4.93MB
 
 

 

1. 서비스 소개

     - 시청율 TOP, 인지도 TOP. 대한민국 NO.1 스포츠 채널

 

     - SPOTV 의 디지털 광고상품 브랜드 SPOVIEW

           : 최고의 콘텐츠에 노출 (*토트넘 손흥민 경기가 노출 되는 디지털 광고는 오직 SPOVIEW 뿐!)
           : 파워플한 플랫폼에 노출 (*SPOTV NOW, Youtube, KaKao)
           : 앱다운로드 600만건, 가입회원수 480만명, MAU 150만명
           : 코어 타켓에 집중 노출 (*94.0% 남성, 1844세대 76%)


 

 

2. 서비스 주요 광고상품

     -  배너


          (1) 메인 & 엔딩 팝업
                   -  웹사이트 및 앱 로그인 시 최초에 전면 팝업되고, 종료시에 다시 한번 전면 팝어되어 높은 주목도와 참여도를 자랑

          (2) 띠 배너
                   -  웹사이트 및 앱에서 유저의 사용 빈도가 가장 많은 메인 페이지(홈 화면),모든 VOD 시청 페이지 중단에 고정 위치.


          (3) 스플래쉬
                   -  앱 실행시 로딩 3초간 노출되는 스플래쉬 광고, 강제 노출

 

 

     - VOD


          (1) SPOVIEW VOD 프리롤

                   -  시청 전 5초 SKIP or 15초 NON Skip 형태로 노출 되며, 해외축구, MLB 콘텐츠 통합 노출로 업그레이드.

     
          (2) SPOVIEW 리그타케팅

                   -  시청자 및 인기가 가장 많은 해외축구 또는 MLB 콘텐츠에만 노출 시켜 광고 효과 극대화.

 

          (3) SPOVIEW 범퍼애드
                   -  6초 이하의 단초수 소재를 저렴한 CPM으로 최대한 많은 노출 가능.

 

          (4) SPOVIEW 가상광고
                   -  하이라이트, 베스트플레이어 등 인기 콘텐츠 VOD 시작 전 노출.

  

          (5) 유튜브 ALL & ALL Intro
                   -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모든 VOD에 3초 광고가 영구 삽입 (all day) 되어 non-skip 형태로 광고 노출.

 

          (6) 유튜브 ALL & ALL 쇼츠 가상
                   -  유튜브에 업로드 되는 모든 쇼츠에 가상광고가 영구 삽입 (all day) 되어 non-skip 형태로 광고 노출.

  

          (7) Live
                   -  해외축구와 MLB를 라이브로 즐길 수 있는 유일한 플랫폼 내 5초 Skip Live 프리롤.

  

          (8) 코리안리거 Live CM
                   -  시청자가 가장 많은 해외 축구 코리안리거 4인방의 경기 생중계 시 SPOTV NOW에서 노출.

 

 

 

 

 

 

3. 광고 세부 가이드

     - 첨부 파일 내 확인

 

4. 광고 문의

     - Spo_online@spotv.net
     - 광고사업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