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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nline & Mobile

배달의민족(baemin)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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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년새 470만 줄어든 배달앱 상반기 MAU

- 올 상반기 배달앱 평균 이용자수 2천939만명…전년比 13.8% 감소
- 배달요금에 따른 이용자 부담이 가중
- 3사는 배달비 할인 이벤트와 서비스 다각화로 이탈자 방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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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안전부가 발간한 '2023 행정안전통계연보'에 따르면 지난해 주민등록인구수는 3년 연속 줄어 들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반해 1인가구 수는 전체 가구의 41.0%에 해당 되는 약 1000만명에 육박할 정도로 지속적 상승이 되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오픈서베이에서 발행한 1인가구 트랜드리포트 2023 에서 각 연령별 "1인가구의 식생활 특성" 내용을 보면
- 1인가구는 주로 간편식 구매, 배달/테이크아웃 주문, 직접 조리 등의 방법으로 식사를 준비.
- 20~30대는 배달/테이크아웃 음식·간편식을 이용하는 비중이 상대적으로 높으며,
   50대는 배달/테이크아웃 음식·간편식과 더불어 밀키트나 가족/지인의 공급으로 식사를 해결하는 비중이 낮은 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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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사항으로 확인(1인 가구 트랜드 리포트)해 보면

 

[오픈서베이] 1인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3

이런 점이 궁금하셨다면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남성은 외로움·식사, 여성은 생활비·집 관리, 성·연령별 1인가구 생활 고충 (p. 26) 다방 vs.직방, 3년마다 이사하는 1인가구가 가장 많이 쓰는 부동

d-m-p.tistory.com

 

인구수는 줄어 드나, 1인 가구수는 증가추이, 다만, 증가 추이는 연령별로 차이는 있으나,
2030세대의 간편식, 배달 비중이 높으로 국내에서 가장 많이 활용하고 있는

배달 어플인 "배달의 민족" 광고 상품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소개서 다운로드            

 
 
배달의민족 광고 상품 소개서.pdf
10.20MB
 
 

 

1. 서비스 소개

     - 배달의 민족 전체 지표

           : 배달의민족 앱은 압도적인 사용량과 노출량으로 유사매체 대비 광고 노출 효과를 극대화
           : 10년 출시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업계 최초 누적 다운로드 5천만건을 돌파

 

     - 배달의 민족 사용자 지표

           : 배달의민족 앱은 폭넓고 균형잡힌 유저들이 사용하는 최적화된 매체
           : 남성 43%, 여성 57%, 2040세대 유저80% 이상

     - 배달의 민족 광고 특장점

           : 누적 다운로드 5,000만 건 & MAU 1,700만 명을 자랑하는 국민 앱 서비스
           : 유저 서비스 동선에 최적화된 다양한 지면의 배너 (최대 6개 배너 동시 노출 가능)
           :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효과적인 타겟팅
           : 주중/주말 편차 없는 안정적이고, 압도적인 트래픽

 

 

2. 서비스 주요 광고상품

     - 사이 배너 (DA배너)

           : 배민 앱 내 유저의 동선 사이사이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는 광고, 유저 핵심 거점마다 광고를 명확하게 각인
           : 1일 단위로 구매가 가능하며 각 노출 위치 단위별로 구매가능. (Ex. 1일간 메인홈 지면 구매)

           : 전체 광고 노출 트래픽의 10%에 랜덤 노출되며, 1일 최대 10개까지 구매 가능.

          (1) 사이배너  메인 홈
                   -  배달의민족 첫화면 중단, 예상 CTR 0.73%, 앱의 메인화면으로 주목도가 높음

          (2) 사이배너  배달 홈
                   -  배달의민족 배달홈 메인 상단, 예상 CTR 0.42%, 가게 탐색 경로 내 광고 노출


          (3) 사이배너  검색 홈
                   -  배달의민족 검색홈 최상단, 예상 CTR 0.21%, 압도적인 노출량, 지면의 최상단 노출 위치


          (4) 사이배너  리뷰
                   -  배달/배민1 내 가게의 리뷰영역 상단, 예상 CTR 0.12%, 압도적인 노출량, 유저 동선 핵심 거점에 노출


          (5) 사이배너  마이배민
                   -  마이배민 최상단, 예상 CTR 0.42%, 유저 혜택 등이 있는 페이지로 배너 관심도 높음


          (6) 사이배너  알림센터
                   -  알림센터 하단 , 예상 CTR 0.32%, 서비스 푸시가 있을 때, 노출량도 함께 증가

 

     - 대문 배너 (스플래시 광고)

           : 앱의 첫 화면에 노출되는 광고로, 브랜드 이미지를 단독으로 강력하게 노출하여 홍보효과를 극대화.


          (1) 대문배너
                   -  앱 실행 시 첫 화면 (로딩화면) , 예상 노출 수 900만, 강력한 브랜딩이 필요한 패션 / 영화 / 게임 업종

 

 

3. 광고 세부 가이드

     - 첨부 파일 내 확인

 

4. 광고 문의

     - adbiz@woowahan.com
     - 광고사업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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