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생활의 발견] 햄버거의 주요 영양성분
- 음료, 감자튀김 뺀 단품은 건강식 주장
- 실제론 탄수화물 적은 편. 버거마다 편차
최근 비즈워치 김아름기자 님께서 작성하신 "햄버거는 진짜 탄단지 밸러스 음식일까" 란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주요 브랜드들의 성분, 함량 등의 패티 등의 사용 부위, 탄수화물량 등 재미난 내용들을 심층 취재를
하신 것 같습니다.
구분 |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
와퍼 | 빅맥 | 한우불고기 | 싸이버거 | |
중량(g) | 294 | 223 | 263 | 230 |
칼로리(kcal) | 673 | 590 | 572 | 594 |
탄수화물(g) | 55.0 | 46.0 | 69.5 | 60.0 |
단백질(g) | 31.5 | 25.0 | 24.0 | 28.0 |
포화지방(g) | 12.1 | 11 | 12 | 8.6 |
당류(g) | 13.8 | 9 | 15 | 14 |
나트륨(mg) | 1170 | 1050 | 797 | 1009 |
주요 브랜드인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등의 주요 칼로리, 탄수화물, 단백질 등이
주로 먹는 쌀 보다 비교해서 어떠한지 등에 대해서 고민해 볼 만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사를 통해 미디어 플래닝의 기조를 삼을 수 있는 사항을 분석해 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주요 브랜드 버거의 앱 활동성 (안드로이드 기준)
- 데이터에이아이 (DATA AI) 를 통해 해당 앱들의 설치자수, 액티브유저, 열람율, 리텐션 7일 기준으로 확인해 본 결과
- 설치자수 순으로는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액티브 유저 순으로는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열람율 순으로는 맥도날드 > 버거킹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리텐션 7일 순으로는 맥도날드 > 버거킹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으로 확인이 됩니다.
- 상대적으로 쿠폰 활용도가 높은 앱들의 활동성에 의해 순위가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구분 |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
와퍼 | 빅맥 | 한우불고기 | 싸이버거 | |
설치자수 | 357만 | 242만 | 138만 | 50.4만 |
액티브유저 | 57.8만 | 45만 | 16.2만 | 1.28만 |
열람률 | 16.18% | 18.59% | 11.67% | 2.54% |
리텐션 7일 | 2.56% | 4.39% | 3.09% | 0.47% |
2. 주요 브랜드 버거의 온라인 버즈 트랜드
- 썸트랜드를 통해 해당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감성 연관어 분석 등을 확인해 본 결과
- 연관어의 경우 대부분 비슷한 검색어가 도출 되긴 하지만
최근 물가에 민감한 내용인 가격인상, 인상, 한국 등의 부정적인 키워드로 맥도날드 연관어로 도출 됨.
- 긍정 지표로는 맘스터치(58.69%) > 롯데리아(58.50%) 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며
부정 지표로는 맥도날드(27.69%) 가 언금 된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임.
-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공통적인 "맛있디" "좋다" 등의 키워드가 산출 된 반면,
각 햄버거 브랜드들의 점접 키워드는 버거킹 - 크다, 맥도날드- 가격, 롯데리아 - 착하다, 맘스터치 - 매콤한
등의 키워드가 추가 된 것으로 확인.
구분 |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
와퍼 | 빅맥 | 한우불고기 | 싸이버거 | |
연관어 TOP 10 |
버거킹 | 맥도날드 | 불고기 | 싸이 |
세트 | 버거 | 롯데리아 | 맘스터치 | |
햄퍼거 | 햄버거 | 불고기버거 | 터치 | |
와퍼주니어 | 세트 | 한우불고기 | 세트 | |
버거킹 | 가격 | 세트 | 치킨 | |
머쉬룸와퍼 | 맥도날드 | 햄버거 | 햄버거 | |
불고기 | 인상 | 메뉴 | 버거 | |
치즈와퍼 | 한국 | 한우 | 밥 | |
쿠폰 | 가격인상 | 맛 | 일본 | |
맛 | 메뉴 | 점심 | 점심 | |
긍정 | 51.94% | 40.71% | 58.50% | 58.69% |
부정 | 14.70% | 27.69% | 11.70% | 12.25% |
중립/기타 | 33.36% | 31.61% | 29.81% | 29.05% |
감성 연관어 TOP 10 |
맛있다 | 가격인상 | 맛있는 | 맛있다 |
좋아하는 | 주문하다 | 맛있다 | 좋다 | |
주문하다 | 맛있다 | 좋다 | 열품 | |
가능하다 | 다양한 | 주문하다 | 먹고싶다 | |
크다 | 맛있는 | 가능하다 | 주문하다 | |
맛있는 | 좋아하는 | 착하다 | 맛있는 | |
구매하다 | 가능하다 | 추천하다 | 좋아하다 | |
좋다 | 새로운 | 좋은 | 진심 | |
먹고싶다 | 비싸다 | 다양한 | 매콤한 | |
좋은 | 가격올리다 | 비싼 | 다양한 |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쿠폰 사용량도 높아져 점심,저녁 비용을 줄이는 분들이 계속 활용도가 높아 질 것 으로 판단 됩니다.
이에 관련 앱(지정) 타케팅도 가능하며, 혹은 식음료 앱들의 카테고리를 지정한 앱 마케팅이 가능하니
관련 앱 광고 상품인 "나스미디어 애드패커" "카울리" "메조미디어 맨플러스" "버즈빌" 등의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버거 구매율이 높은
1인 가구들의 주된 오디언스 프로파일을 확인 하시면 제안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 방문 하시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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