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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 햄버거는 진짜 '탄단지 밸런스' 음식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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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의 발견] 햄버거의 주요 영양성분
- 음료, 감자튀김 뺀 단품은 건강식 주장
- 실제론 탄수화물 적은 편. 버거마다 편차


최근 비즈워치 김아름기자 님께서 작성하신 "햄버거는 진짜 탄단지 밸러스 음식일까" 란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주요 브랜드들의 성분, 함량 등의 패티 등의 사용 부위, 탄수화물량 등 재미난 내용들을 심층 취재를 

하신 것 같습니다.

 

 

구분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와퍼 빅맥 한우불고기 싸이버거
중량(g) 294 223 263 230
칼로리(kcal) 673 590 572 594
탄수화물(g) 55.0 46.0 69.5 60.0
단백질(g) 31.5 25.0 24.0 28.0
포화지방(g) 12.1 11 12 8.6
당류(g) 13.8 9 15 14
나트륨(mg) 1170 1050 797 1009

 

주요 브랜드인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등의 주요 칼로리, 탄수화물, 단백질 등이

주로 먹는 쌀 보다 비교해서 어떠한지 등에 대해서 고민해 볼 만한 내용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기사를 통해 미디어 플래닝의 기조를 삼을 수 있는 사항을 분석해 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고민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 주요 브랜드 버거의 앱 활동성 (안드로이드 기준)

 

     - 데이터에이아이 (DATA AI) 를 통해 해당 앱들의 설치자수, 액티브유저, 열람율, 리텐션 7일 기준으로 확인해 본 결과
    -  설치자수 순으로는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액티브 유저 순으로는 버거킹 > 맥도날드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열람율 순으로는 맥도날드 > 버거킹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리텐션 7일 순으로는 맥도날드 > 버거킹 > 롯데리아 > 맘스터치 순
       으로 확인이 됩니다.
    - 상대적으로 쿠폰 활용도가 높은 앱들의 활동성에 의해 순위가 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구분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와퍼 빅맥 한우불고기 싸이버거
설치자수 357만 242만 138만 50.4만
액티브유저 57.8만 45만 16.2만 1.28만
열람률 16.18% 18.59% 11.67% 2.54%
리텐션 7일 2.56% 4.39% 3.09% 0.47%

 

 

2. 주요 브랜드 버거의 온라인 버즈 트랜드

     - 썸트랜드를 통해 해당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감성 연관어 분석 등을 확인해 본 결과
    -  연관어의 경우 대부분 비슷한 검색어가 도출 되긴 하지만
       최근 물가에 민감한 내용인 가격인상, 인상, 한국 등의 부정적인 키워드로 맥도날드 연관어로 도출 됨.
   - 긍정 지표로는 맘스터치(58.69%) > 롯데리아(58.50%) 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며 

     부정 지표로는 맥도날드(27.69%) 가 언금 된 가격 인상 등으로 인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임.
  -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공통적인 "맛있디" "좋다" 등의 키워드가 산출 된 반면,
     각 햄버거 브랜드들의 점접 키워드는 버거킹 - 크다, 맥도날드- 가격, 롯데리아 - 착하다, 맘스터치 - 매콤한
     등의 키워드가 추가 된 것으로 확인. 

 

구분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맘스터치
와퍼 빅맥 한우불고기 싸이버거
연관어
TOP 10
버거킹 맥도날드 불고기 싸이
세트 버거 롯데리아 맘스터치
햄퍼거 햄버거 불고기버거 터치
와퍼주니어 세트 한우불고기 세트
버거킹 가격 세트 치킨
머쉬룸와퍼 맥도날드 햄버거 햄버거
불고기 인상 메뉴 버거
치즈와퍼 한국 한우
쿠폰 가격인상 일본
메뉴 점심 점심
긍정 51.94% 40.71% 58.50% 58.69%
부정 14.70% 27.69% 11.70% 12.25%
중립/기타 33.36% 31.61% 29.81% 29.05%
감성 연관어
TOP 10
맛있다 가격인상 맛있는 맛있다
좋아하는 주문하다 맛있다 좋다
주문하다 맛있다 좋다 열품
가능하다 다양한 주문하다 먹고싶다
크다 맛있는 가능하다 주문하다
맛있는 좋아하는 착하다 맛있는
구매하다 가능하다 추천하다 좋아하다
좋다 새로운 좋은 진심
먹고싶다 비싸다 다양한 매콤한
좋은 가격올리다 비싼 다양한

 

사용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고

쿠폰 사용량도 높아져 점심,저녁 비용을 줄이는 분들이 계속 활용도가 높아 질 것 으로 판단 됩니다.

 

이에 관련 앱(지정) 타케팅도 가능하며, 혹은 식음료 앱들의 카테고리를 지정한 앱 마케팅이 가능하니

관련 앱 광고 상품인 "나스미디어 애드패커" "카울리" "메조미디어 맨플러스" "버즈빌" 등의 참고 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버거 구매율이 높은

1인 가구들의 주된 오디언스 프로파일을 확인 하시면 제안에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 방문 하시어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인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3 - 오픈서베이 블로그

1인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3은 전국 만 20~59세 1인가구 남녀의 전반적인 생활 특성을 담고 있습니다. 거주하는 주택 형태·면적 등 주거 생활, 식사 마련 방법·장소 등 식생활, 1인가구 생활 만족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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