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능방송인 1월 브랜드 평판 & 2월 아이돌 생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6,376,05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고 합니다.
지난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5,816,832개와 비교하면 1.22% 증가한 데이터량으로
브랜드 평판 30위까지 정리 후 발간 되었습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고,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나의 픽한 예능방송인, 아이돌의 수치적인 평가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도 함께 해 보며,
2월 아이돌 생일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전달드립니다.
아이돌 생일 시 팬들이 많이 진행하는 지하철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24년 1월 예능인 브랜드 평판 1위 "유재석"
- 브랜드평판지수 330만 유재석 1위, 전현무, 신동엽, 김종국 순으로 확인
: 23년 12월 2위였던 유재석은 24년 1월은 1위로 다시 올라왔으며, 2위인 전현무 대비 45% 이상 높은 평판 지수를 보임
1) 전현무 평판지수 상승
- 1월 브랜드평판 지수 2위인 전현무의 경우 12월 상위 TOP10 내 평판지수 비중은 약 7.0% 였으나
2월 브랜드평판 지수 비중은 약 12.0%로 5%가량 상승.
2) 신동엽 평판지수 등장
- 최근 3개월 동안 상위 TOP 10 내 평판지수 리스트에 없던 신동엽의 경우 평판지수 203만으로 3위에 등장
- 상위 비중 약 11.3%로 확인됨.
3)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김종국
- 11월 ~ 1월까지 김종국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4위를 계속 유지
- 평판지수는 지속적으로 상승 중 (11월 대비 1월의 경우 18% 상승)
.
22년 11월 | 22년 12월 | 23년 1월 | ||||
순위 | 예능인 브랜드 |
브랜드 평판지수 |
예능인 브랜드 |
브랜드 평판지수 |
예능인 브랜드 |
브랜드 평판지수 |
1 | 유재석 | 1,968,744 | 김민경 | 3,958,518 | 유재석 | 3,305,504 |
2 | 김신영 | 1,609,185 | 유재석 | 2,753,987 | 전현무 | 2,162,063 |
3 | 김구라 | 1,589,506 | 안정환 | 1,941,867 | 신동엽 | 2,032,058 |
4 | 김종국 | 1,582,159 | 김종국 | 1,672,345 | 김종국 | 1,873,221 |
5 | 이승기 | 1,446,764 | 박명수 | 1,408,867 | 이상민 | 1,849,815 |
6 | 이상민 | 1,304,210 | 김구라 | 1,355,369 | 안정환 | 1,687,782 |
7 | 강호동 | 1,247,275 | 김신영 | 1,260,796 | 김민경 | 1,382,566 |
8 | 서장훈 | 1,239,377 | 전현무 | 1,259,207 | 탁재훈 | 1,239,344 |
9 | 탁재훈 | 1,229,524 | 이상민 | 1,245,261 | 김성주 | 1,239,263 |
10 | 전현무 | 1,183,316 | 강호동 | 1,171,490 | 이경규 | 1,179,916 |
<2월 아이돌생일>
24년 2월 아이돌 생일자 리스트
- (확인된) 2월 아이돌 생일자는 약 25명으로 확인
: 25명가량이 2월 아이돌 생일로 확인되며 이중 NCT 그룹 내 생일자가 5명으로 가장 많음
팀명 | 이름 | 팀명 | 이름 |
IVE | 이서 | THE BOYZ | 케빈 |
DRIPPIN | 김동윤 | Seventeen | 버논 |
Dreamcatcher | 가현 | RED Velvet | 슬기 |
NiziU | 리오 | NMIXX | 해원 |
CIX | 승훈 | Golden Child | 김지범 |
Blank2Y | 시우 | Super Junior | 시원 |
CIX | 용희 | Baby Monster | 치키타 |
Billlie | 시윤 | TEEN TOP | 리키 |
NiziU | 니나 | IVE | 레이 |
CRAVITY | 정모 | CLASS:y | 박보은 |
RED Velvet | 웬디 | Super Junior | 규현 |
신화 | 에릭 | Wei | 장대현 |
Seventeen | 디노 | TREASURE | 소정환 |
P1Harmony | 소울 | Blackpink | 로제 |
NCT | 지성 | BTOB | 이창섭 |
A.C.E | 동훈 | Seventeen | 도겸 |
INFINTE | 남우현 | JUST B | 이건우 |
SF9 | 유태양 | iKON | 김진환 |
TWICE | 지효 | ASTRO | 라키 |
PLAVE | 노아 | 마마무 | 솔라 |
NCT | 재현 | ENHYPEN | 정원 |
NCT | 텐 | 스트레이키즈 | 아이엔 |
NCT | 도영 | TXT | 태현 |
BTS | 제이홉 | iKON | 송윤형 |
NCT | 쟈니 |
- 아이돌 생일 시 축하 메시지는 "지하철광고"
: 아이돌 생일 축하에는 지하철 광고로 하나의 팬심으로 전달
: 지하철 광고에 아이돌 얼굴을 크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대화면 지하철광고 상품이 필요
- 엔스퀘어 지하철 광고 상품을 보시고 대화면과 원하는 역사를 선택하여 진행 가능한 부분
본인이 픽한 예능인 혹은 연예인의 브랜드평판과 더불어
아이돌 생일 시 축하 광고율이 높아지고 있고, 그로 인한 지하철 광고 내 메시지 전달이 잘 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확인이 됩니다.
미디어 플래닝에 있어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AUDIENC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사] “노후준비 연금 月334만원 정도 수령해야 적정” (0) | 2023.12.30 |
---|---|
[기사] "트위치 빈자리 잡자"…아프리카TV·네이버 '1위 싸움' 치열 (1) | 2023.12.26 |
[기사] “연말정산 필승카드는 IRP·연금저축” (1) | 2023.12.19 |
[기사] 햄버거는 진짜 '탄단지 밸런스' 음식일까? (0) | 2023.12.04 |
[오픈서베이] 1인가구 트렌드 리포트 2023 (1) | 2023.12.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