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UDIENCE

[기사] 예능방송인 1월 브랜드 평판 & 2월 아이돌 생일

반응형

 

예능방송인 1월 브랜드 평판 & 2월 아이돌 생일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1일까지의 예능방송인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46,376,052개를 분석,

소비자들의 예능 방송인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과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을 측정했다고 합니다.

 

지난 12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빅데이터 45,816,832개와 비교하면 1.22% 증가한 데이터량으로 

브랜드 평판 30위까지 정리 후 발간 되었습니다.

 

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입니다.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고,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과 한국브랜드포럼에서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되었다고 합니다.

 

나의 픽한 예능방송인, 아이돌의 수치적인 평가가 어떻게 되는지 확인도 함께 해 보며,

2월 아이돌 생일에 대한 정보도 함께 전달드립니다.

아이돌 생일 시 팬들이 많이 진행하는 지하철 광고 상품에 대해서도 다시 한번 확인해 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해당 사항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월 예능방송인 브랜드 평판>

 

24년 1월 예능인 브랜드 평판 1위 "유재석"

    - 브랜드평판지수 330만 유재석 1위, 전현무, 신동엽, 김종국 순으로 확인
     : 23년 12월 2위였던 유재석은 24년 1월은 1위로 다시 올라왔으며, 2위인 전현무 대비 45% 이상 높은 평판 지수를 보임 

        1) 전현무 평판지수 상승
            - 1월 브랜드평판 지수 2위인 전현무의 경우 12월 상위 TOP10 내 평판지수 비중은 약 7.0% 였으나
              2월 브랜드평판 지수 비중은 약 12.0%로 5%가량 상승.

        2) 신동엽 평판지수 등장
            - 최근 3개월 동안 상위 TOP 10 내 평판지수 리스트에 없던 신동엽의 경우 평판지수 203만으로 3위에 등장
            - 상위 비중 약 11.3%로 확인됨.

        3) 지속적인 강세를 보이고 있는 김종국
            - 11월 ~ 1월까지 김종국의 브랜드 평판지수는 4위를 계속 유지
            - 평판지수는 지속적으로 상승 중 (11월 대비 1월의 경우 18% 상승)
.

  22년 11월 22년 12월 23년 1월
순위 예능인
브랜드
 브랜드
평판지수 
예능인
브랜드
 브랜드
평판지수 
예능인
브랜드
 브랜드
평판지수 
1 유재석   1,968,744 김민경   3,958,518 유재석   3,305,504
2 김신영   1,609,185 유재석   2,753,987 전현무   2,162,063
3 김구라   1,589,506 안정환   1,941,867 신동엽   2,032,058
4 김종국   1,582,159 김종국   1,672,345 김종국   1,873,221
5 이승기   1,446,764 박명수   1,408,867 이상민   1,849,815
6 이상민   1,304,210 김구라   1,355,369 안정환   1,687,782
7 강호동   1,247,275 김신영   1,260,796 김민경   1,382,566
8 서장훈   1,239,377 전현무   1,259,207 탁재훈   1,239,344
9 탁재훈   1,229,524 이상민   1,245,261 김성주   1,239,263
10 전현무   1,183,316 강호동   1,171,490 이경규   1,179,916

 

 

<2월 아이돌생일>

 

24년 2월 아이돌 생일자 리스트

    - (확인된) 2월 아이돌 생일자는 약 25명으로 확인
     : 25명가량이 2월 아이돌 생일로 확인되며 이중 NCT 그룹 내 생일자가 5명으로 가장 많음

팀명  이름  팀명  이름 
IVE  이서  THE BOYZ  케빈 
DRIPPIN  김동윤  Seventeen  버논 
Dreamcatcher  가현  RED Velvet  슬기 
NiziU  리오  NMIXX  해원 
CIX  승훈  Golden Child  김지범 
Blank2Y  시우  Super Junior  시원 
CIX  용희  Baby Monster  치키타 
Billlie  시윤  TEEN TOP  리키 
NiziU  니나  IVE  레이 
CRAVITY  정모  CLASS:y  박보은 
RED Velvet  웬디  Super Junior  규현 
신화  에릭  Wei  장대현 
Seventeen  디노  TREASURE  소정환 
P1Harmony  소울  Blackpink  로제 
NCT  지성  BTOB  이창섭 
A.C.E  동훈  Seventeen  도겸 
INFINTE  남우현  JUST B  이건우 
SF9  유태양  iKON  김진환 
TWICE  지효  ASTRO  라키 
PLAVE  노아  마마무  솔라 
NCT  재현  ENHYPEN  정원 
NCT  텐  스트레이키즈  아이엔 
NCT  도영  TXT  태현 
BTS  제이홉  iKON  송윤형 
NCT  쟈니     

 

   

    - 아이돌 생일 시 축하 메시지는 "지하철광고"

     : 아이돌 생일 축하에는 지하철 광고로 하나의 팬심으로 전달

 

아이돌생일 광고 - Google 검색

아이돌 생일광고 안내 | 배너, 생일 포스터,... www.pinterest.co.kr

www.google.com

     

     : 지하철 광고에 아이돌 얼굴을 크게 보여주기 위해서는 대화면 지하철광고 상품이 필요

 

엔스퀘어(N.Squre) 광고상품 소개서

2024 엔스퀘어 광고상품 소개서 - 지하철 1~8호선 핵심 역사 커버 가능한 OOH 상품 서울시에서는 23일부터 새로운 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월 6만 5천 원’ 대중

d-m-p.tistory.com

 


            - 엔스퀘어 지하철 광고 상품을 보시고 대화면과 원하는 역사를 선택하여 진행 가능한 부분

 

본인이 픽한 예능인 혹은 연예인의 브랜드평판과 더불어

아이돌 생일 시 축하 광고율이 높아지고 있고, 그로 인한 지하철 광고 내 메시지 전달이 잘 되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확인이 됩니다.

 

미디어 플래닝에 있어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