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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OH

지하철6호선(Subway 6 line) 광고상품 소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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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문화 예술 지역과 오피스를 연결되어 있으며

타 호선 대비 광고 혼잡도가 낮은 6호선에 설치된 다양한 타입의 지하철 매체인

지하철 6호선 광고 상품에 대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사항 주요 내용
호선 지하철 6호선
수량 38개 역사 39편성
운영시간 05:00 ~ 24:00 (일 19시간 운영)
대표역사 이태원, 한강진, 공덕, 월드컵경기장, 합정, 망원 등
월 평균 승차하 인원 (23년 1H 기준) 19,493,253명
 

 

1. WHY 지하철6호선 

           1) 월 1,950만 명이 이용하는 서울 시민의 발 6호선
           2) 지하철 이용객 대상 높은 주목도와 노출 빈도
           3) 10개 호선의 환승 허브로 넓은 커버리지

           4) 이태원부터 마포.상암까지 서울 주요 명소 역사 보유

 

2. 높은 도달율

       :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 지하철
       : 월 1,950만명이 이용하는 지하철6호선, 서울 시민의 발 지하철광고를 통해 브랜딩효과 극대화

 

           1) 교통수단 분담률

순위 1 2 3 4 5
교통수단 / 분담률 지하철
41.6%
버스
24.0%
승용차
24.5%
택시
5.7%
기타
4.2%


          2) 월평균 승하차 인원

순위 1 2 3 4
월평균 승하차 인원 6호선
1,950만명
1호선
1,380만명
8호선
1,100만명
9호선
360만명

          * 출처 : 서울특별시 주요교통통계 교통수단분담률(2019) / 서울교통공사 (2023 상반기 월평균 승하차인원기준)

 

3. 높은 주목도

       : 높은 주목도로 행동을 유도하는 지하철 광고
       : 높은 주목도와 노출 빈도로 더 큰 시너지를 발생시켜 검색(SEARCH) 및 앱 다운로드(ACTION) 등
         2차 행동 유도에 효과적입니다.

 

           1) 대중교통광고 주목도

순위 1 2 3 4 5
대중교통주목도 지하철광고
54.0%
버스쉘터광고
32.0%
버스외부광고
29.0%
공항/기차역광고
21.0%
택시외부광고
13.0%

           2) 대중교통광고 노출빈도

순위 1 2 3 4 5
대중교통광고
노출빈도
지하철광고
72.0%
버스외부광고
71.0%
버스쉘터광고
58.0%
택시외부광고
47.0%
공항/기차역광고
31.0%

           3) 지하철광고 접촉 후 검색 비율

순위 비율
검색 비율 지하철 광고 노출 후 온/모바일 검색 경험이 있다
35.0%

          * 출처 : 지하철 광고매체 효과조사 (엠브레인 & 나스미디어)


4. 넓은 커버리지

       : 서울 주요 지역의 네트워크,6호선
       : 다수의 환승객을 보유하고 있어 넓은 커버리지를 확보하고 있습니다.

 

           1) 총 38개 역사 39편성으로 은평구~중랑구 강북 주요 지역연결

           2) 일평균 35만명 이용으로 폭넓은 타킷 커버리지
           3) 10개 호선의 환승 허브 1~7호선, 경의 중앙, 경춘, 우이신설, 공항철도

          * 출처 : 서울교통공사(2023상반기 일평균 승차인원 기준) 


5. 문화 예술 노선

       : 서울명소를 연결하는 문화 예술 노선, 6호선 
       : 이태원부터 마포,상암까지 소비력을 지닌 2030 타깃에게 집중적으로 노출이 가능합니다.

 

           1) 문화예술지역 - 이태원, 합정, 월드컵 경기장 등 방문 관광객

           2) 대학인근지역 - 고려대, 홍익대, 서강대 등 등하교 학생
           3) 오피스밀집지역 - DMC, 마포, 상암 등 출퇴근 직장인

 

6. 광고상품소개서 

       1) 공덕역 스크린도어

            - 규격화 된 스크린도어 매체로 타호선 대비 광고 혼잡도가 낮아 주목도 높은 광고 집행 가능 

            - 6호선 내 유일한 스크린도어 광고 설치 역사로 합리적인 단가에 임팩트 있는 독점 집행 가능 
            - 합정 방면 상행 스크린도어 광고 개별 판매 개시 (24.1Q~)

       2) 차량 내부광고

            - 액자와 모서리로 구성되어 있는 차량 내부 광고로 지하철 이용객 대상 노출률 높은 매체 

            - 개별/편성으로 다양하게 판매되고 있어 캠페인 목적에 맞는 효율적인 광고 집행 가능

       3) 조명광고

            - 캐노피 등 상단에 설치된 A형과 벽면에 설치된 B형으로 구성 

            - 역사 내부 주요 이동 동선에 설치되어 있어 지하철 이용객을 대상으로 효과적인 광고 노출

 

       4) 포스터광고

            - 역사 출구 방면 및 계단 등에 설치된 액자형 포스터 매체

            - 역사 출구 인근 특징에 따라 타게팅하여 노출 시 효과적인 광고 집행 가능

 

       5) Appendix 

            - 역사 등급 리스트 (* 별도 문의)

 

 

 

7. 광고문의

       : 나스미디어 OOH매체사업팀
       : ooh@nasmedia.co.kr

 

 

사용량 및 커버리지가 높은 지하철6호선 내 광고를 통해 브랜드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나스미디어 OOH 매체사업팀 통해 추가 확인하여 미디어 믹스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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