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엔스퀘어 광고상품 소개서
- 지하철 1~8호선 핵심 역사 커버 가능한 OOH 상품
서울시에서는 23일부터 새로운 교통 정기권인 기후동행카드를 판매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는 전국에서 처음으로 도입된 것으로, 다양한 대중교통 할인 혜택을 통합하여 시민들에게 더 많은 이점을 제공합니다.
이 카드는 시민들이 대중교통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게 하여 대중교통 이용의 편의성을 높이고,
기후 대응 및 민생 지원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기후동행카드는 27일부터 시범운영이 시작되며,
현재 교통운송기관들과 시스템 점검 및 판매 준비가 진행 중입니다.
이 정기권에는 6만 2000원과 6만 5000원 두 가지 종류가 있으며, 각각 30일 동안 서울 시내 지하철과 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하거나, 지하철과 버스뿐만 아니라 공공자전거 따릉이까지 이용할 수 있는 옵션이 있습니다.
시민들은 모바일 또는 실물 카드 중 편한 방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폰 이용자를 위한 모바일 카드는 '모바일티머니' 앱에서 회원가입 후 기후동행카드를 선택하고
계좌 등록 및 충전을 거쳐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울시 무제한 대중교통 이용권 "기후동행카드" >
내용 | 주요 사항 | |
월 요금제 | 6만 2,000원 | - |
6만 3,000원 | 따릉이 자전거 포함 시 | |
출시 | 1월 27일 (토) | |
모바일 카드 다운로드 | 1월 23일부터 모바일티머니 | |
실물카드 | 1~8호선 역사 내 고객안전실 (3000원) 판매 | |
시범사업 | 1월 17일 ~ 6월 30일 | |
이용가능 | 1호선 | 온수/금천구청 ~ 도봉산 |
2호선 | 전구간 | |
3호선 | 지축 ~ 오금 | |
4호선 | 남태령 ~ 당고개 | |
5호선 | 방화 ~ 강일/마천 | |
6호선 | 전구간 | |
7호선 | 온수 ~ 장암 | |
8호선 | 전구간 | |
9호선 | 전구간 | |
우이신설선 | 전구간 | |
신림선 | 전구간 | |
공항철도 | 김포공항 ~ 서울역 | |
경의중앙 | 수색 ~ 양원/서울역 | |
경춘선 | 청량리/광운대 ~ 신내 | |
수인분당선 | 청량리 ~ 복정 | |
서울시 면허 시내 버스, 마을버스 | ||
이용불가 | 신분당선, 광역버스, 심야버스 |
위와 같은 사항으로 월 정액금액 충전 시 무제한으로 교통편을 이용할 수 있기에
해당 기후동행카드를 통해 출퇴근과 같은 이동 시 대중교통(특히 지하철)의 이용율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이에 따라 해당 대중교통 중 서울 지하철 전체 역사의 20%를 커버할 수 있는지하철 OOH 상품에 대해서 설명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엔스퀘어 매체 소개
2. 엔스퀘어 광고 상품 소개
3. 엔스퀘어 광고 사례
<주요 내용>
1. 엔스퀘어 매체 소개
- 매체 소개
: 디지털을 입은 지하철 광고!
1) 보다, 어디서든
- 서울 지하철 1~8호선 핵심 역사 커버. 역사 내 다양한 위치의 미디어타입 보유
2) 보다, 크게
- 일반 조명 광고보다 큰 디스플레이. 압도적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
3) 보다, 선명하게
- 최고 화질의 최신 디스플레이 사용. 생동감과 몰입감 넘치는 크리에이티브 표현
.
- 도심 오피스 권역부터 핫플레이스까지 지하철 1~8호선 핵심 역사 커버하는 N.square
: 월평균 약 1억 명 이용 역사, 서울 지하철 전체 역사의 20% 커버
1) 오피스 권역 - 광화문 · 여의도 등 직장인 주 생활지인
2) 2030 젊은 세대의 핫플레이스 - 홍대 · 강남 · 잠실 등
3) 유동인구가 많은 대중교통의 요충지 - 서울역 · 고속터미널 등
4) 공연 · 전시 등 종합 문화 공간 - 혜화 · DDP 등
- 승강장 · 대합실 · 환승통로 등 다양한 지면 활용. 이용객 이동 동선을 따라 메시지 노출이 가능한 N.square
: 지하철 이용객의 이동 동선을 고려하여 반복적 광고 메시지 노출 가능
1) 대합실
2) 승강장
3) 스크린도어 상단
4) 환승통로
- 일반 조명 광고보다 큰 디스플레이 사이즈! 압도적인 규모의 디지털 사이니지로 주목도가 높은 N.square
: 성인 남성 평균 키 대비 1.5배 높이, 일반 조명광고 대비 약 2배 너비 (Venti 기준)
- 최고 화질의 최신 디스플레이 사용. 고화질 크리에이티브로 생동감과 몰입도가 높은 N.square
: LED 1.9mm GOB 타입 사용으로 고화질 광고 송출, 플리커 현상 최소화
2. 엔스퀘어 광고 상품 소개
- 주요 광고상품
: 비디오 월 형태부터 LED 전광판 형태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연출을 위한 Media Type 보유 (영상보기)
유형 | 상품명 | 사이즈 |
Video Wall | Red-A | W2.4m x H0.75m (55"*2대) |
Red-B | W3.7m x H0.75m (55"*3대) | |
LED 전광판 | Grande | W4.0m x H2.00m (1.9mm LED) |
Venti | W7.0m x H2.50m (1.9mm LED) |
- 광고상품 패키지 소개
: 브랜딩과 로컬 캠페인 모두 운영 가능한 유동적인 판매안으로 캠페인 목표에 맞는 최적의 플래닝 가능
1) Branding Campaign : Package
넓은 커버리지 확보가 중요한 브랜딩 캠페인, 미디어 타입 패키지 단위 구매로 서울 전 지역 대량 노출
패키지 | 구성 내역 | 설치 대수 | 판매가 (월) |
All in One Pack. | N.square 모든 타입 | 54개역 120기 | 4,500만원 |
Grande Pack. | Grande 타입 | 25개역 35기 | 3,000만원 |
Red Pack. | Red A/B 타입 | 40개역 77기 | 2,500만원 |
Venti Pack. | Venti 타입 | 8개역 8기 | 2,000만원 |
2) Local Campaign : Targeting
특정 지역 집중 노출이 필요한 캠페인 (관공서 · 병원 · 팬클럽 업종 등)
개별 역사 타겟팅을 통해 해당 역사 모든 타입 집행하여 집중 노출
* 패키지별 설치지면, 노출 횟수, 세부설치역사 및 수량 등은 관련 파일 참고
3. 엔스퀘어 광고 사례
- 가전, 가구, 영화OTT, 게임, 뷰티, 식품, 여행 등 다수 집행
: 주요 집행 화면은 첨부파일 참조
4. 담당 연락처
- 나스미디어 OOH매체사업팀 : ooh@nasmedia.co.kr
지하철 광고상품인 엔스퀘어에 대한 주된 사항과 주요 내용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실제 진행을 원하시거나 추가적인 데이터 및 자료가 필요하신 분은 담당 연락처를 통해 확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미디어 플래닝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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