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 Issue

[국제광고제] 2023 NEWYORK FESTIVALS 수상작 정리

반응형

2023 NEWYORK FESTIVALS

 

뉴욕페스티벌은 1957년부터 매년 뉴욕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비방송 매체 분야의 두드러진 발전을 
장려하기 위하여  
기획 및 설립됨 칸 라이언즈, 클리오 광고제와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로서 매체와 경쟁 부문이 가장 다양한 광고제로 평가.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출품작을 받으며 GRAND, GOLD, SILVER, BRONZE 수여.

 

 

1. 2023 Best of Show

Robinson Department Store
<The Air Drummer>,Created by Wolf Bkk>


태국의 백화점인 '로빈슨(Robinson)'은 매년 고객이 직접 원하는 상품에 

할인 스티커를 붙여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행사 기획.  로빈슨 백화점은 드럼은 없지만 매일 드럼을 연습하는 딸과 이를 

알게 된 어머니의 이야기를 다룬 영상으로 관객들에게 반전과 재미를 선사.
해당 캠페인 영상은 누구나 원하는 것이 있지만 로빈슨의 할인 스티커가 있는 사람이 그것을 얻을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하면서 로빈슨 백화점의 할인 행사를 홍보하고 이는 한국, 중국 등 다른 나라에까지 확산되며 12%의 판매율 증가를 유도함.



2. 2023 Industry Awards

 

 

 

3. 부문별 설명 (Categories)

* Activation&Engagement (활성화&인게이지먼트 부문)
- 이벤트, 필름, 플래시몹, 옥외 설치물 등 모든 요소가 해당되며, 타깃 오디언스와의 활발한 상호작용을 통해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내고 측정가능한 결과를 도출한 캠페인에 수여


* Audio/Radio (오디오/라디오 부문)

* Avant-Garde/Innovative (아방가르드/혁신 부문)
- 독특하고 새로우며, 획기적이거나 특별히 창의적인 방식이 돋보이는 캠페인에 수여

* Branded Content/Entertainment (브랜디드 콘텐츠/엔터테인먼트 부문)
- 브랜드 메시지가 엔터테인먼트/콘텐츠와 자연스럽게 이어지며 오디언스와 감정적인 연결을 만들어낸 캠페인에 수여  

* Collaborations&Partnerships (협업&파트너십 부문)
- 둘 이상의 브랜드, 개인 또는 조직을 모아 하나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캠페인에 수여

* Commerce And Creativity (커머스 & 창의성 부문)
- 디지털과 실제 채널을 연결하며 커머스를 개척하고 주도하는 상업적 캠페인에 수여

* Design (디자인 부문)
- 시각적으로 창의적이고 뛰어난 작품에 수여

* Digital / Mobile (디지털/모바일 부문)
- 웹사이트, 모바일 앱, 배너 광고, 혹은  리치 미디어 등을 통해 타깃 오디언스에게 도달한 캠페인에 수여

* Direct (다이렉트 부문)
- 일대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타깃 오디언스와 브랜드를 연결,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한 캠페인에 수여

* Film (필름 부문)
- 필름 또는 비디오의 형태로 TV, 영화, 온라인, 모바일 기기, 옥외 등의 매체를 활용해 스토리텔링 면에서 우수함을 보인 작품에 수여

* Film Craft (필름 크래프트 부문)
- 연기, 프로덕션 디자인, 음악의 활용, 감독, 편집 등 여러 분야에서 시상

* Financial (금융 부문)
- 높은 수준의 법적·윤리적 기준을 준수함과 동시에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다가가며, 창의적이고 유익하다고 
   평가되는 캠페인에 수여


* Hell's Kitchen - Alcohol (헬스키친 - 주류 부문)
- '합법화된 악습(Legalized Vice)'과 관련된 카테고리로, 주류 관련 광고 시상

* Hell's Kitchen - Cannabis (헬스키친 - 대마초 부문)
- '합법화된 악습(Legalized Vice)'과 관련된 카테고리로, 대마초 합법 국가 내에서의 대마초 관련 광고 시상

* Hell's Kitchen - Sports Betting (헬스키친 - 스포츠 베팅 부문)
- '합법화된 악습(Legalized Vice)'과 관련된 카테고리로, 스포츠 베팅 광고 분야 내 시상

* Outdoor (옥외 부문)

* Package&Product Design (패키지&제품 디자인 부문)

* Print (인쇄 부문)

* Public Relations (PR 부문)

* Purpose (목적 부문, 구 Positive World Impact 부문)
- 창의적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태도, 인지, 혹은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캠페인에 수여

* Pushing Culture (문화 추진 부문, 구 Brave Work/Brave Client)
- 클라이언트로부터 혹은 승인 과정에서 거부될 수 있었지만 위험을 감수해 용감하고 대담한 아이디어를 실행한 캠페인에 수여

* Small Agency (소규모 대행사 부문)
- 50명 이하 규모의 대행사 중 시상

* Social Media&Influencer (소셜미디어&인플루언서 부문)
- 콘텐츠 공유, 댓글 등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며, 소셜미디어 또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오디언스의 참여를 높이는 
  마케팅 활동 등이 포함


* Sports (스포츠 부문)
- 스포츠 이벤트 프로모션, 슈퍼볼 광고 등 스포츠 팬을 대상으로 하는 광고에 수여

* Start-Up (스타트업 부문)
- 2021년 1월 1일부터 2023년 5월 1일 사이에 설립된 스타트업을 위한 작업물에 수여

* Student (학생 부문)

* The 3DE+I Award (3DE+I 상)
- 다양성(Diversity), 평등성(Equity), 포용성(Inclusion)을 증진하기 위한 캠페인에 수여

* The 3DE+I Person Of The Year Award (3DE+I 올해의 인물상)
- 다양성(Diversity), 평등성(Equity), 포용성(Inclusion) 면에서 뛰어난 공헌을 이룬 인물에게 수여

* New York City Award (뉴욕 어워드)
- 뉴욕의 분위기를 담아낸 이미지, 음악, 랜드마크 등 다양한 요소를 활용해 작품의 콘셉트를 강화한 작품에 수여

* The Youngest Talent (최연소 재능 부문)
- 30세 미만이거나 3년 이하의 경력을 가진 주니어 광고인 혹은 팀에서 제작한 작품에 수여

* The Future Now (더 퓨처 나우 부문)
- 최신 기술을 활용해 기존에 보지 못한 혁신적인 방법으로 오디언스와 교감한 캠페인에 수여

* The G100 Awards (G100 어워즈)
- 비영리 단체 GENIUS 100의 구성원이 심사하는 부문으로, 창의적이고 뛰어난 작품성을 가진 NGO 캠페인 시상

* NYF Autoshow (NYF 오토쇼 부문)
- 중요한 국제 오토쇼 중 하나인 '뉴욕 오토쇼'를 개최하는 뉴욕시의 오랜 역사를 기리기 위한 카테고리로, 
   독특하고 변화무쌍한 자동차 광고에 수여


* NYF'IN FUNNY (재치 부문)
- 엉뚱한 아이디어로 재미를 주는 작품에 수여

* Healthspan (건강/웰빙 부문)
- 다이어트 라이프스타일, 피트니스 제품/브랜드 등 건강 및 웰빙과 관련된 작업물에 수여

 

4. NEWYORK FESTIVALS WINNER LIST 2023

* 한국 수상작 특징
- 제일기획은 가해자와 한 공간에 있어 말로 신고가 어려운 학대 피해자들을 위해 고안한 말 없는 
   신고 캠페인 '똑똑(Knock Knock)'으로 다이렉트(Direct) 부문에서 금·은상을 수상했으며
   카카오브레인 AI '칼로'와 협업해 취향대로 갤럭시 북을 꾸밀 수 있도록 한 '갤럭시 북 아트 프로젝트(Galaxy Book Art Project)로
   협업&파트너십(Collaborations&Partnership) 부문에서 은상 등 2개의 캠페인으로 총 7개의 본상 수상 기록.
- 이노션은 국내 최초 태양광 전력을 활용한 탄소저감벌집인 솔라 비하이브(Solar Beehive) 프로젝트로
   PR(Public Relations) 부문에서 은상을, 이노레드는 가상 성형 부작용 시뮬레이션 캠페인으로 스타트업(Start-Up) 부문에서
  동상 수상.

* 수상작 정리 가이드

- 디지털 미디어 관련 카테고리 위주 정리, 해외작의 경우 오디오/라디오(Audio/Radio),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옥외(Outdoor), 인쇄(Print), 뉴욕 어워드(New York City Award) 부문은 제외

- 한국 수상작 4건을 제외한 해외 수상작은 Gold 이상부터 정리
- 중복 수상시, 더 높은 어워드 기준(Grand>Gold>Silver>Bronze)으로 1개만 기재(중복 수상 카테고리는 
  해외 수상작의 경우 금상 이상부터 부문별로 메모에 표시)

- 정리작 총 38편 Grand(7) Gold(28) Silver(2), Bronze(1)으로, Grand를 수여하지 않은 카테고리 있음.

 

 

수상작 구분 카테고리 서브 카테고리 어워드 광고주/브랜드 회사 제목 국가 링크
한국 다이렉트(Direct)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대한민국 경찰청(Korean National Police Agency) 제일기획(Cheil Worldwide) 똑똑(Knock Knock) 대한민국(South Korea) 바로가기
협업&파트너십
(Collaborations&Partnerships)
Silver 삼성전자(Samsung Electronics) 제일기획(Cheil Worldwide) 갤럭시 북 아트 프로젝트(Galaxy Book Art Project) 대한민국(South Korea) 바로가기
PR(Public Relations) Silver 한화(Hanwha) 이노션(Innocean) 솔라 비하이브(Solar Beehive) 대한민국(South Korea) 바로가기
스타트업(Start-Up) Bronze 바비톡(Babitalk) 이노레드(INNORED) 가상성형 시뮬레이션(Face The Fact) 대한민국(South Korea) 바로가기
해외 활성화&인게이지먼트
(Activation&Engagement)
최고의 활용(Best Use) Grand 스키틀즈(Skittles) DDB Chicago Apologize The Rainbow 미국(USA) 바로가기
Gold 쿠어스 라이트(Coors Light) DDB Chicago Chillboards 미국(USA) 바로가기
아방가르드/혁신
(Avant-Garde/Innovative)
아방가르드/혁신
(Avant-Garde/Innovative)
Grand Gahr WeCapital(멕시코 금융기관) DDB Mexico SA de CV Data Tienda 멕시코(Mexico) 바로가기
Gold Honest Eggs Co.(친환경 달걀 브랜드) VMLY&R Melbourne Fitchix 호주(Australia) 바로가기
브랜디드 콘텐츠/엔터테인먼트
(Branded Content/Entertainment)
크래프트(Craft) Gold 우버 이츠(Uber Eats) Scholz&Friends Erstmal Essen (Eat First) 독일(Germany) 바로가기
인쇄 광고 - 디자인(Print - Design) Gold 텔레포니카 / o2 통신사
(Telefónica Germany / o2 Deutschland)
Serviceplan Germany Can Do Decoded 독일(Germany) 바로가기
필름 - 온라인(Film - Online) Gold 왓츠앱(WhatsApp) Translation Naija Odyssey 미국(USA) 바로가기
협업&파트너십
(Collaborations&Partnerships)
제품&서비스(Products&Services) Grand 몬델리즈 유럽/ 오레오(Mondelēz Europe/ Oreo) Saatchi&Saatchi Düsseldorf Oreo Cheat Cookies 독일(Germany) 바로가기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프레쉬 스텝(Fresh Step) FCB Chicago Adopt A Stray 미국(USA) 바로가기
Gold 넷플릭스&제너럴모터스(Netflix and General Motors) the community EV's On Screen 미국(USA) 바로가기
커머스&창의성
(Commerce and Creativity)
제품&서비스(Products&Services) Grand 오레오(Oreo) VMLY&R Commerce United States Oreocodes 미국(USA) 바로가기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코카콜라(Coca-Cola) VMLY&R Commerce United States&
VMLY&R Dubai
I See Coke 미국(USA) 바로가기
디자인(Design) 브랜드 디자인(Brand Design) Grand 펭귄 북스(Penguin Books) FCB Lisboa Portuguese (Re)Constitution 포르투갈(Portugal) 바로가기
Gold A-B 인베브(중국) - 하얼빈 맥주
(Anheuser-Busch Inbev (China) Sales Company Limited
 -Harbin Brand)
BBDO China The Harbin Sit Pack 중국(China) 바로가기
Gold HP 인스턴트 잉크(HP Instant Ink) Edelman HP Inkmaginary Toys 싱가포르(Singapore) 바로가기
다이렉트(Direct)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맥도날드(McDonald's) Leo Burnett Group Manila Unbranded Menu 필리핀(Philippines) 바로가기
Gold 웬디스(Wendy's) VMLY&R Commerce United States&VMLY&R Commerce Argentina Don’t Delete Menu 미국(USA) 바로가기
필름(Film) 제품&서비스(Products&Services) Grand 로빈슨 백화점(Robinson Department Store) Wolf Bkk The Air Drummer 태국(Thailand) 바로가기
Gold 트윅스(Twix) DDB Chicago Bears 미국(USA) 바로가기
바이럴(Viral) Gold Tubi(스트리밍 플랫폼) Mischief @ No Fixed Address Interface Interruption 미국(USA) 바로가기
건강/웰빙(Healthspan)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KDOG Cancer Detect Group(유방암 진단 연구회) VMLY&R New York Dogs Without Borders 미국(USA) 바로가기
헬스키친-주류 부문
(Hell'S Kitchen - Alcohol)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아레키페냐 맥주(Arequipeña Beer - AB InBev) VMLY&R Lima Bottle Titles 페루(Peru) 바로가기
헬스키친-대마초 부문
(Hell'S Kitchen - Cannabis)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AROYA(대마초 재배 관리 플랫폼) Serviceplan Germany Freedom Grams 독일(Germany) 바로가기
NYF 오토쇼(NYF Autoshow) 필름 - 영화/TV(Film - Cinema/TV) Gold 포드(Ford) VMLY&R New York Tell Me Everything 미국(USA) 바로가기
재치(NYF’in Funny) 60초 이하 필름/비디오(Film/Video < :60) Gold 리틀 시저스(Little Caesars) McKinney Thin Crust Summer 미국(USA) 바로가기
카피라이팅(Copywriting) Gold 판듀엘 카지노(FanDuel Casino) Mischief @ No Fixed Address Winner Winner Chicken Dinner 미국(USA) 바로가기
패키지&제품 디자인
(Package&Product Design)
최고의 활용(Best Use) Grand 코우시 화학 공업(Koushi Chemical Industry Co., Ltd.) TBWA Hakuhodo Shellmet 일본(Japan) 바로가기
Gold 닷(Dot Incorporation) Serviceplan Germany / Serviceplan Korea Dot Pad. The First Smart Tactile Graphics Display. 독일(Germany) 바로가기
PR(Public Relations)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버거킹(Burger King) Grabarz&Partner "Charles III - The Burger King" 독일(Germany) 바로가기
제품&서비스(Products&Services) Gold 비즈니스 아이슬란드(Business Iceland) SS+K Outhorse Your Email 미국(USA) 바로가기
최고의 활용(Best Use) Gold 하인즈 토마토 케찹(Heinz Tomato Ketchup) The Kitchen #FindTheKetchupBoatGuy 캐나다(Canada) 바로가기
G100 어워즈(The G100 Awards) G100 인스피레이션
(The G100 Inspiration Award)
Gold 국제다운증후군단체(Down Syndrome International) Forsman&Bodenfors Kami 싱가포르(Singapore) 바로가기
올해의 특별한 아이디어
(Genius Idea Of The Year)
Gold 고환암학회(Testicular Cancer Society) FP7 Dubai Wall Street Balls 아랍에미리트
(United Arab Emirates)
바로가기
G100 리미트리스
(G100 Limitless)
Gold 안느 드골 재단(Fondation Anne de Gaulle) Havas Paris Anne De Gaulle 프랑스(France) 바로가기

 

 

 

** 뉴욕페스티발 (newyork festivals)이란,

뉴욕 페스티벌(New York Festivals)은 광고, 미디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창의성과 혁신을 인정하는 국제적인 시상식입니다. 이 행사는 전 세계에서 온 참가자들의 작품을 평가하고 최우수 작품에 대한 상을 수여하여 글로벌 산업의 표준을 제시하고자 합니다.

1. 행사의 목적과 의미

- 글로벌 스케일의 인정: 뉴욕 페스티벌은 전 세계의 광고, 미디어,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우수한 작품을 찾아내고
  인정하는 플랫폼으로, 세계 각지의 창의성과 혁신을 선보입니다.
- 산업의 선도적인 표준 제시: 탁월한 작품들을 통해 산업의 최고 표준을 제시하고, 참가자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방향성을 제공합니다.
- 국제 네트워킹 기회: 참가자들은 세계 각국에서 온 동료들과 교류하고 경험을 나누는 소중한 기회를 갖게 됩니다.

 

2. 시상 부문

뉴욕 페스티벌은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작품을 선정하여 시상합니다. 대표적인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부문: 독창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포함합니다.
- 미디어 부문: 텔레비전, 라디오, 디지털 미디어 등에서 뛰어난 작품들을 선정합니다.
- 디자인 부문: 시각적 표현과 기술적 혁신을 보여주는 디자인 작품을 평가합니다.
- 영화 및 음악 부문: 영화와 음악 작품의 창의성과 기술적 수준을 인정합니다.
- 출판 및 퍼블릭 리테이션 부문: 혁신적인 출판물과 대중과 소통하는 퍼블릭 리테이션을 포함합니다.

 

3. 평가 기준

뉴욕 페스티벌의 평가는 창의성, 기술적 수준, 전략적 효과 등을 기준으로 합니다. 각 작품은 자체적인 독창성과 시장에서의 
혁신적인 요소를 갖추어야 합니다. 평가는 국제적인 심사위원들에 의해 철저히 진행되며, 우수한 작품들이 선별됩니다.

4. 수상과 혜택

뉴욕 페스티벌에서 수상한 작품들은 세계적인 인정을 받게 되며, 이는 참가자들에게 큰 영광과 자부심을 안겨줍니다. 
수상은 작품의 높은 수준을 증명하고,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경쟁력을 부여합니다. 또한, 수상한 작품은 국제적인 홍보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여 창작자들의 경력과 시야를 확장시킵니다.

5. 결론

뉴욕 페스티벌은 글로벌 광고 및 미디어 산업에서 가장 높은 창의성과 혁신을 인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서,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산업의 표준을 높이는 역할을 합니다. 
이 행사는 창의적인 작품과 인재들을 발굴하여 세계적인 무대에 올리는 중요한 장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