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arket Issue

[국제광고제] 2023 CLIO AWARDS 수상작 정리

반응형

2023 CLIO AWARDS

 

1959년 설립된 클리오 광고제는 광고계의 오스카라고 불릴 만큼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광고제로,
'칸 라이언즈', '뉴욕페스티벌'과 함께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출품작을 받으며, 디지털·오디오·필름·옥외·인쇄·PR 등 다양한 부문 시상
2023 클리오 어워드에서는 국내 기업 5곳이 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이노션은 해외법인 수상작 포함 총 14개의 본상을 수상하며 역대 클리오 어워드 최다 수상 기록.

 

 

1. 올해의 광고주

코로나 맥주 AB InBev Corona
<플라스틱 낚시 토너먼트> Corona Plastic Fishing Tournament

이미지 클락 시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멕시코의 맥주 브랜드 '코로나'는 어부와 바다를 돕기 위한 프로젝트로 세계 최초 '플라스틱 낚시 대회'를 개최
재활용 업체 'Mexico Recicla'와 연계해 어부들이 건져올린 플라스틱 1kg당 물고기 1kg의 시세와 같은 금액으로 지불받게 함 .
멕시코 해변에서 시작된 이 대회는 세계 재활용의 날을 맞아 여러 곳으로 확대되었으며, 
수확량이 줄어든 어부들이 추가 수익을 창출하도록 도움.

해당 캠페인은 오늘날의 해양 생태계 문제와 어촌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의 필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여
2023 클리오 어워드 4개 부문에서 3개의 대상, 5개의 금상을 수상.



2. 올해의 에이전시

 

 

3. 부문별 설명 (Medium Types)

* Audio (오디오 부문)

* Audio Craft (오디오 크래프트 부문)
- 오디오 콘텐츠를 실행함에 있어 기법이나 기술적 요소가 활용된 작품에 수여


* Branded Entertainment & Content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 콘텐츠 부문)
- 브랜드의 메시지 혹은 가치를 타깃에게 전달하기 위해 엔터테인먼트나 콘텐츠를 활용한 경우


* 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창의적 비즈니스 혁신 부문)
- 비즈니스 운영, 제품, 서비스 혹은 고객 경험을 창의적으로 바꾸어 비즈니스 성장에 기여하게끔 한 작업에 수여


* Creative Commerce (창의적 커머스 부문)
-온·오프라인 커머스 내에서 소비자 경험과 구매 여정을 향상시킨 작품에 수여


* Creative Effectiveness (창의적 효과성 부문)
- 창의적인 접근으로 브랜드 목표를 달성하며 측정가능한 성과를 도출한 작품에 수여


* Creative Use of Data (데이터의 창의적 활용 부문)
- 특정한 데이터 혹은 인사이트에 기반한 창의적인 작품에 수여


* Design (디자인 부문)
- 브랜드·제품 메시지를 전달함으로써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영감을 주는 디자인 작품에 수여


* Design Craft (디자인 크래프트 부문)
- 디자인을 실행함에 있어 기법이나 기술적 요소가 활용된 작품에 수여


* Digital/Mobile (디지털/모바일 부문)
- 기술을 활용하여 소비자와 상호작용하거나 소비자와 연결을 이루는 모든 종류의 디지털 미디어에 수여


* Digital/Mobile & Social Media Craft (디지털/모바일 & 소셜 미디어 크래프트 부문)
- 디지털 콘텐츠를 실행함에 있어 기법이나 기술이 활용된 작품에 수여


* Direct (다이렉트 부문)
- 브랜드와 타깃 오디언스 간 일대일 커뮤니케이션함으로써 타깃으로부터 특정한 행동이나 반응을 이끌어낸 작품에 수여


* Experience/Activation(경험/활성화 부문)
- 경험을 통해 브랜드와 타깃 오디언스를 연결한 작품에 수여


* Fashion & Beauty (패션 & 뷰티 부문)
- 패션, 뷰티 또는 소매 브랜드, 제품, 서비스 등이 집행한 창의적인 광고 혹은 마케팅 캠페인에 수여


* Film (필름 부문)
- 모든 종류의 영상 광고를 포함


* Film Craft (필름 크래프트 부문)
- 필름 콘텐츠를 실행함에 있어 기법이나 기술적 요소가 활용된 작품에 수여


* Innovation (혁신 부문)
- 창의적이고 새로운, 독특한 방식으로 광고와 마케팅을 활용한 경우 


* Integrated (통합 캠페인 부문)
- 오디오,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 & 콘텐츠, 디자인, 디지털/모바일, 다이렉트 등의 모든 부문 중 세 가지를 사용하는 광고가 
   최소 세 개로 구성된 경우


* Media (미디어 부문)
-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미디어를 활용하고 브랜드 목적 달성을 위해 채널을 전략적이고 효과적으로 활용한 작품에 수여


* Out of Home (옥외 부문)

* Partnerships & Collaborations (파트너십 & 콜라보레이션 부문)
- 두개 또는 그 이상의 브랜드, 개인, 혹은 집단과의 합작으로 구성된 경우

* Print (인쇄 부문)

* Print & Out of Home Craft (인쇄 & 옥외 크래프트 부문)
- 인쇄와 옥외 콘텐츠를 실행함에 있어 기법과 기술적 요소가 활용된 작품에 수여

* Public Relations  (PR 부문)

* Social Media (소셜 미디어 부문)
- 소셜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콘텐츠를 공유 및 전달하기 위해 소셜 플랫폼을 활용한 경우

 

4. CLIO AWARDS WINNERS LIST 2023

* 한국 수상작 특징
- 2023 클리오 어워드는 국내 기업 5곳이 본상을 수상 
  서비스플랜코리아는 스타트업 '닷(Dot)'의 글로벌 마케팅을 전담, 닷이 개발한 시각장애인용 스마트 촉각 디스플레이
  '닷 패드'의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인정받아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대상 수상
- 제일기획은 경찰청과 함께 말로 신고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112에 전화를 건 뒤 아무 숫자를 두 번 눌러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는
  '똑똑' 캠페인을 기획하여 PR 부문에서 금상 수상
- 이노션은 꿀벌 개체 수 보존을 위한 한화그룹의 '솔라 비하이브' 캠페인, 소음과 배기가스 없이 주변 공기를 정화하며 달리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수소청소트럭'을 기획하여 기후변화 대응의 중요성을 알리고 사회적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달
- 이노레드는 우유 배달을 통해 독거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는 매일유업의 '우유 안부' 캠페인을 기획하여 PR부문에서 은상 수상
- 배달의 민족의 '글림체'는 일반 글꼴과 달리 배민 마스코트들로 만들어진 자음과 모음 그림 파일을 내려받는 형태로,
   사용자가 직접 자모음을 기울거나 뒤집어 글자를 만든다는 점에서 독창성을 인정받아 국내 최초로 타이포그래피 부문 수상을 기록


* 수상작 정리 가이드

- 디지털 미디어 관련 카테고리 위주 정리, 해외작의 경우 오디오(Audio), 오디오 크래프트(Audio Craft), 옥외(Out of Home), 
  인쇄(Print), 인쇄&옥외 크래프트(Print&Out of Home Craft), 필름(Film),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패션&뷰티(Fashion&Beauty) 부문은 제외 
- 한국 수상작 6건을 제외한 해외 수상작은 Gold 이상부터 정리
- 중복 수상시, 더 높은 어워드 기준(Grand>Gold>Silver>Bronze)으로 1개만 기재(중복 수상 카테고리는 
  금상 이상부터 메모에 표시) 

- 정리작 총 74편 Grande(10) Gold(60) Silver(2) Bronze(2)으로, Grand를 수여하지 않은 카테고리 있음 

수상작 구분 카테고리 서브 카테고리 어워드 광고주/브랜드 회사 제목 도시(국가) 링크
한국 수상작 디자인(Design)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GRAND 닷(Dot) 서비스플랜 저머니/코리아
(SERVICEPLAN GERMANY/SERVICEPLAN KOREA)
닷 패드(Dot Pad) 뮌헨(독일)/서울(한국) 바로가기
PR(Public Relations) 대의 관련(Cause Related) GOLD 경찰청/말 없는 112 캠페인 제일기획(Cheil Worldwide) 똑똑(Knock Knock) 서울(한국) 바로가기
디자인(Design) 제품 디자인(Product Design) SILVER 한화 이노션(INNOCEAN) 솔라비하이브(Solar Beehive) 서울(한국) 바로가기
PR(Public Relations) 브랜드 발전(Brand Development) SILVER 매일유업 이노레드(INNORED) 우유 안부(Greeting Milk) 서울(한국) 바로가기
디자인 크래프트(Design Craft) 타이포그래피(Typography) BRONZE 배달의 민족 우아한형제들
(Woowa Brothers Corp.)
그림일까? 글자일까?
(Doodle? Mascot? Letter? Art? You Choose!)
서울(한국) 바로가기
PR(Public Relations) 기업 이미지(Corporate Image) BRONZE 현대자동차그룹 이노션(INNOCEAN) 수소청소트럭(Hydrogen Garbage Truck) 서울(한국) 바로가기
해외 수상작 브랜디드 엔터테인먼트&콘텐츠
(Branded Entertainment&
Content)
새로운 현실(New Realities) GRAND 미켈롭 울트라 맥주(Anheuser Busch Michelob ULTRA) FCB New York McEnroe Vs McEnroe 뉴욕(미국) 바로가기
오디오(Audio) GOLD AB인베브(AB InBev) We Believers Native Sportscasters 뉴욕(미국)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GOLD 타이드 세제(Tide) Saatchi&Saatchi Marvel Teaser Or Tide Ad 뉴욕(미국) 바로가기
경험/활성화(Experience/Activation) GOLD MACMA(유방암 비영리단체) DAVID Buenos Aires The Art Of Self Examination 부에노스아이레스(아르헨티나) 바로가기
필름 - 각본(Film - Scripted) GOLD Dutchie(태국 요거트 브랜드) Ogilvy Group Thailand Love Your Gut 방콕(태국) 바로가기
필름 - 각본(Film - Scripted) GOLD 나이키(Nike) Wieden+Kennedy Nike FC Presents Footballverse 포틀랜드(미국) 바로가기
필름 - 각본(Film - Scripted) GOLD Royal Ontario Museum (ROM) Broken Heart Love Affair Immortal 토론토(캐나다) 바로가기
필름 - 무각본(Film - Unscripted) GOLD 도브(Dove) Ogilvy UK Toxic Influence 런던(영국) 바로가기
파트너십/공동창작(Partnerships/Co-Creation) GOLD 크래프트 하인즈(Kraft Heinz) Rethink A.I Ketchup 토론토/몬트리올/밴쿠버(캐나다) 바로가기
파트너십/공동창작(Partnerships/Co-Creation) GOLD 번다버그 럼(Bundaberg Rum) Leo Burnett Australia Bundy Mixer 시드니(호주) 바로가기
창의적 비즈니스 혁신
(Creative Business Transformation)
경험(Experience) GOLD 방콜롬비아 은행(Bancolombia) Sancho BBDO The Gaming Profile 보고타(콜롬비아) 바로가기
서비스(Services) GOLD PT(태국 주유소 브랜드) The Leo Burnett Group Thailand The Fuel Delivery 방콕(태국) 바로가기
창의적 커머스
(Creative Commerce)
문화적 경험(Cultural Experiences) GRAND 우지반 은행(Ujjivan Small Finance Bank) McCann Worldgroup India Shagun Ka Lifafa 뭄바이(인도) 바로가기
습득&기억(Acquisition&Retention) GOLD Voilà(온라인 식료품 배달 서비스) FCB Canada Trending 2 Table 토론토(캐나다) 바로가기
문화적 경험(Cultural Experiences) GOLD AROYA(미국 내 대마초 생산 기업) SERVICEPLAN GERMANY Freedom Grams 뮌헨(독일) 바로가기
문화적 경험(Cultural Experiences) GOLD 태국 관광청(Tourism Authority Of Thailand) Ogilvy Group Thailand Amazing Thailand. Culture To Commerce 방콕(태국) 바로가기
이커머스(E-commerce) GOLD 여성 수용자 자녀 협회(Children Of Female Prisoners' Association) Horizon FCB Dubai Breakchains With Blockchain 두바이(아랍에미리트)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GOLD 이케아(IKEA) McCann Trapped In The 90s 마드리드(스페인) 바로가기
매장 내 경험(In-Store Experience) GOLD 이베이(Ebay) Edelman Wear ‘Em Out Store 뉴욕(미국) 바로가기
지불 솔루션(Payment Solutions) GOLD 코로나 맥주(Corona) VMLY&R Commerce Jersey Pay 멕시코시티(멕시코) 바로가기
지불 솔루션(Payment Solutions) GOLD 마스터카드(Mastercard) McCann New York Touch Card 뉴욕(미국)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GOLD Jane/Finch Community Centre(캐나다의 시민문화회관) Angry Butterfly Bill It To Bezos 토론토(캐나다)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커머스(Sustainable Commerce) GOLD 돌(청과 브랜드) X 아나나스 아남(환경 스타트업)
(Dole Sunshine Company X Ananas Anam)
L&C Piñatex 뉴욕(미국) 바로가기
지속가능한 커머스(Sustainable Commerce) GOLD 까루쟈 슈퍼마켓(Carulla) Ogilvy Colombia The Fresh System 보고타(콜롬비아) 바로가기
창의적 효과성
(Creative Effectiveness)
전국(National) GRAND 이오스(Eos) Mischief @ No Fixed Address Bless Your F*Ing Cooch - 바로가기
전국(National) GOLD 파라마운트 픽처스 - 스마일(Paramount Pictures - SMILE) TriplePlay Studios SMILE - Viral Marketing Campaign 오스틴(미국) 바로가기
데이터의 창의적 활용
(Creative Use of Data)
기타(Other) GOLD 콕스 커뮤니케이션(Cox Communications, 미국 케이블TV 제공업체) 180LA Project Convey 로스엔젤레스(미국) 바로가기
실시간(Real-Time) GOLD 페디그리(Pedigree, 반려동물 식품 브랜드) BBDO New York Rescue Doodles 뉴욕(미국) 바로가기
디자인(Design) 다이렉트 마케팅(Direct Marketing) GOLD 쿠어스 라이트 맥주(Coors Light) DDB Chicago Chillboards 시카고(미국) 바로가기
편집(Editorial) GOLD 펭귄 랜덤 하우스 출판사(Penguin Random House Portugal) FCB Lisboa Portuguese (Re)Constitution 리스본(포르투갈) 바로가기
공간 디자인(Spatial Design) GOLD 코로나 맥주(Corona) Ab InBev Natural Bar 보고타(콜롬비아) 바로가기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GOLD 혼다자동차 페루(Honda Del Perú) Ogilvy Peru&Colombia Vertical Bike 리마(페루)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검색(Search (SEO/SEM)) GOLD 삼성(Samsung) CHEP Network Flipvertising - 바로가기
플랫폼의 활용/네이티브 통합
(Use Of Platform/Native Integration)
GOLD 백마켓(Back Market, 중고/리퍼비시 전자제품 마켓 플랫폼) Marcel Hack Market 파리(프랑스) 바로가기
플랫폼의 활용/네이티브 통합
(Use Of Platform/Native Integration)
GOLD 델&인텔(Dell Technologies&Intel) VMLY&R I Will Always Be Me 뉴욕(미국) 바로가기
멀티-플랫폼/크로스채널 스토리텔링 또는 경험
(Multi-Platform/Cross Channel Storytelling or Experience)
GOLD 클래시 오브 클랜(Clash Of Clans) Wieden+Kennedy Clash From The Past 포틀랜드(미국)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소셜 미디어 크래프트
(Digital/Mobile&
Social Media Craft)
동적 이미지/비디오 디자인(Moving Image/Video Design) GOLD 구글(Google) BBH USA Black-Owned Friday Every Day 뉴욕(미국) 바로가기
이용자 경험(User Experience) GOLD Black&Abroad(미국 내 흑인 여행자들을 위한 모임/여행사) Performance Art The Black Elevation Map 토론토(캐나다) 바로가기
다이렉트(Direct) 경험/활성화(Experience/Activation) GRAND Grupo Estratégico PAE(비영리 단체) Ogilvy Honduras Morning After Island 테구시갈파(온두라스)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GOLD 스키틀즈(Skittles) DDB Chicago Apologize The Rainbow 시카고(미국)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GOLD Gahr WeCapital(멕시코 금융기관) DDB MEXICO SA DE CV DME861001242 Data Tienda 멕시코 바로가기
경험/활성화(Experience/Activation) GOLD 듀오링고(Duolingo) BETC The Tattoo Duo Over 파리(프랑스) 바로가기
제품의 활용(Use of Product) GOLD 엑티비전(Activision, 비디오 게임 개발사) DAVID Scratchboards 마드리드(스페인) 바로가기
경험/활성화
(Experience/Activation)
이벤트(Events) GRAND AB인베브(AB InBev) We Believers Corona Plastic Fishing Tournament 뉴욕(미국) 바로가기
디지털/모바일(Digital/Mobile) GOLD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HEREZIE Dubbing Factory 파리(프랑스) 바로가기
특별 설치(Special Build) GOLD 앤 드 골 재단(Fondation Anne De Gaulle) Havas Paris Anne De Gaulle 퓌토(프랑스) 바로가기
혁신(Innovation) 제품 혁신(Product Innovation) GRAND 폴리캠 X 유네스코(Polycam X UNESCO) Virtue Worldwide Backup Ukraine 코펜하겐(덴마크) 바로가기
통합(Integrated) - GOLD ITV X Campaign Against Living Miserably(영국의 자선단체) adam&eveDDB The Last Photo 런던(영국) 바로가기
- GOLD 스웨덴 유엔난민기구(Sweden For UNHCR) OKTO Not Delivered 스톡홀름(스웨덴) 바로가기
미디어(Media) 특정 타깃 오디언스(Specific Target Audience) GRAND 폭스바겐 그룹 프랑스(Volkswagen Group France) DDB Paris Inside Jobs 파리(프랑스) 바로가기
인플루언서의 활용(Use of Talent&Influencers) GRAND 매거진 루이자(Magazine Luiza, 브라질의 소매 기업) Ogilvy Brasil Lu From Magalu 상파울루(브라질) 바로가기
인플루언서의 활용(Use of Talent&Influencers) GRAND SOS Children's Villages(국제민간사회복지기구) FCB Chicago&FCB India Chatpat 시카고(미국) 바로가기
엔터테인먼트(Entertainment) GOLD DirectvGo(브라질 스트리밍 서비스) Mirum Agency Brazil The Pirate Match 쿠리치바(브라질) 바로가기
경험/활성화(Experience/Activation) GOLD Hinz&Kunzt(독일 출판사) MEDIAPLUS Germany City Life Billboard 뮌헨(독일) 바로가기
옥외(Out of Home) GOLD 스키니 모바일 (Skinny) Colenso BBDO Phone It In 오클랜드(뉴질랜드) 바로가기
옥외(Out of Home) GOLD 프라임 비디오(Prime Video) Ogilvy Staraoke 밀라노(이탈리아) 바로가기
옥외(Out of Home) GOLD Clean Slate(비영리 기후행동 단체) R/GA US Mark The Time - 바로가기
인플루언서의 활용(Use of Talent&Influencers) GOLD Kotex(여성용품 브랜드) Valor The Stain 미라플로레스(페루) 바로가기
파트너십&콜라보레이션
(Partnerships&Collaborations)
- GOLD 베링거인겔하임(Boehringer Ingelheim, 독일 제약회사) Area 23, an IPG Health Company The Unwearable Collection 뉴욕(미국) 바로가기
- GOLD 삼성(Samsung) Cheil Pengtai Beijing Quest For Dyslexia 베이징(중국) 바로가기
PR(Public Relations) 대의 관련(Cause Related) GOLD 바세린(Vaseline) Edelman See My Skin 뉴욕(미국) 바로가기
대의 관련(Cause Related) GOLD 펭귄 랜덤 하우스 출판사(Penguin Random House Portugal) Rethink The Unburnable Book 토론토/몬트리올/밴쿠버(캐나다) 바로가기
대의 관련(Cause Related) GOLD Women In Games(비영리 단체) BETC Gender Swap 파리(프랑스) 바로가기
실시간 응답(Real Time Response) GOLD Nebo(우크라이나의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72andSunny Torrents Of Truth 암스테르담(네덜란드) 바로가기
실시간 응답(Real Time Response) GOLD Dame(섹슈얼 웰니스 브랜드) Mischief @ No Fixed Address Get F*Cked By The Government - 바로가기
대의 관련(Cause Related) GOLD 피앤지/위스퍼(P&G/Whisper) Leo Burnett India The Missing Chapter 뭄바이(인도) 바로가기
소셜 미디어(Social Media) 실시간 응답(Real Time Response) GOLD 버드와이저/AB인베브(Budweiser/AB InBev) Wieden+Kennedy New York Bring Home The Bud 뉴욕(미국) 바로가기
소셜 비디오(Social Video) GOLD Guns Down America(총기 규제 옹호 시민단체) Energy BBDO Gun Survivor Reviews 시카고(미국) 바로가기

 

 

**C LIO AWARDS WINNERS )이란,

광고 및 디자인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시상식 중 하나로, 창의적인 광고와 디자인 작품을 인정하고 세계적인 수준의 경쟁을 촉진하는 플랫폼입니다. 클리오 어워즈는 매년 주요 광고주, 에이전시, 디자이너, 창작자들이 참여하고, 산업의 최고 수준을 선보이는 작품들을 포상합니다.

1. 행사의 목적과 의미

- 창의성과 혁신을 인정: 클리오 어워즈는 광고와 디자인 분야에서 창의성과 혁신을 보여주는 작품들을 발굴하고 인정합니다. 
   각 부문에서 우수한 작품들은 산업의 트렌드를 주도하고 새로운 기준을 제시합니다.
- 다양한 부문: 광고, 디자인, 디지털, 음악, 영화 등 다양한 부문에서 작품을 시상하며, 각 분야의 최고 수준을 존중하고 격려합니다.
- 글로벌 영향력: 클리오 어워즈 수상은 광고 및 디자인 커뮤니티에서의 권위로 여겨지며, 수상한 작품은 전 세계에 인정받고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2. 시상 부문

클리오 어워즈는 다양한 부문에서 우수한 작품을 시상합니다. 주요 부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 광고 부문: 텔레비전 광고, 디지털 광고, 인쇄 광고 등에서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광고 캠페인을 인정합니다.
- 디자인 부문: 패키지 디자인, 브랜딩, 일러스트레이션 등에서 시각적인 창의성과 기술적 수준을 보여주는 디자인 작품을 시상합니다.
- 디지털/소셜 부문: 웹사이트, 앱, 소셜 미디어 캠페인 등에서 디지털 혁신과 창의성을 인정합니다.
- 음악/사운드 부문: 광고 음악, 음악 비디오, 음향 디자인 등에서 음악과 사운드의 창의적인 활용을 평가합니다.
- 영화/비디오 부문: 영화, 다큐멘터리, 뮤직 비디오 등에서 시각적 표현과 스토리텔링의 창의성을 인정합니다.

 

3. 평가 기준

클리오 어워즈의 평가 기준은 창의성, 기술적 수준, 전략적 효과 등으로 이루어집니다.
각 작품은 새로운 아이디어와 독창성을 보여야 하며, 산업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할 수 있어야 합니다.


4. 수상과 혜택

클리오 어워즈를 수상한 작품은 국제적으로 인정받고, 이는 참가자들에게 큰 영광과 가치를 부여합니다.
수상은 창작자들의 경력과 신뢰도를 높여주며, 작품의 전 세계적 홍보와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합니다.


5. 결론

클리오 어워즈는 광고와 디자인 산업에서 가장 높은 창의성과 혁신을 인정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서,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영감과 성취감을 주는 중요한 행사입니다.

이 시상식은 산업의 최고 수준을 반영하며, 수상을 통해 글로벌 인정과 성공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함께 보면 좋은 리포트

[국제광고제] 2023 NEWYORK FESTIVALS 수상작 정리

 

[국제광고제] 2023 NEWYORK FESTIVALS 수상작 정리

2023 NEWYORK FESTIVALS 뉴욕페스티벌은 1957년부터 매년 뉴욕에서 개최되고 있으며, 비방송 매체 분야의 두드러진 발전을 장려하기 위하여  기획 및 설립됨 칸 라이언즈, 클리오 광고제와

d-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