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13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반응형

1213 실시간 검색어 -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01위 -  현역가왕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13 ~ 23/12/13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MBN에서 2023년 11월 28일부터 방영중인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28  : 첫방 최고시청율 7.6%, 마이진 화려한 포문 등의 뉴스로 인해 검색어 추이 증가
   


         

일자별 추이 분석

 

 

 

 

 

2. 기간 연관어 추이


     :  MBN에서 2023년 11월 28일부터 방영중인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32.190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MBN, 대성, 트로트, 가수, 예능, 무대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상위TOP 10
1 mbn 15.9%
2 대성 13.7%
3 트로트 12.9%
4 가수 12.7%
5 예능 9.2%
6 무대 9.1%
7 방송 9.0%
8 서바이벌 6.5%
9 노래 5.6%
10 한일 5.5%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MBN에서 2023년 11월 28일부터 방영중인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11,782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4%, 부정 : 14%, 중립/기타 32% 로 분석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MBN에서 2023년 11월 28일부터 방영중인 예능 프로그램 "현역가왕"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22,730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기대하다] [터지다] [웃음] [차지하다] [크다]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기대하다] [웃음] [잘하다] [사랑] [활약하다]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고민] [탈락하다] [충격] [뭉치다] [울다]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터지다] [차지하다] [크다] [긴장감] [화제]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기대하다 기대하다 고민 터지다
2 터지다 웃음 탈락하다 차지하다
3 웃음 잘하다 충격 크다
4 차지하다 사랑 뭉치다 긴장감
5 크다 활약하다 울다 화제
6 긴장감 많은 기대 압박감 입증하다
7 잘하다 평정하다 울컥하다 새로운
8 화제 화려한 견제 특유
9 입증하다 응원 고민 많다 뜨거운
10 사랑 자랑하다 힘들다 다양한



           * 이 중 [기대하다 15%] [터지다 11%] [웃음 10%] [차지하다 10%]등의 감성키워드가 약 46%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시작한지는 얼마 되지 않은 예능 프로그램이긴 하나 기대감과 더불어 시청율이 잘 나오고 있는 프로그램 중 하나입니다.방송사는 MBN 이긴 하나 광고상품으로는 SMR 등으로 클립 타케팅 형태의 광고는 가능할 것 같습니다.

 

이외 OTT 에서도 해당 프로그램을 시청 할 수 있습니다.

광고 상품이 가능한 OTT 플랫폼인  [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CJ ENM 디지털광고상품팀에서 발행한 TVING 광고상품 소개서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총 3가지 Contents 로 구성 되어 있으며 1. About TVING 2. TVING AD 3. AD GUIDE 로 구성 되어

d-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