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23년12월12일] 08시 실시간검색어 추이 분석

반응형

1212 실시간 검색어 - 시그널

 

 

 

 

 

 

 

 

 

 

실시간 검색어를 확인 가능한 시그널 (https://signal.bz/)을 통해

산출 된 검색어 중 검색어 트랜드분석이 가능한  썸트랜드 (https://biz.some.co.kr/)로

검색어 추이를 분석.

 

디지털 마케팅 타케팅 시 참고할 수 있도록 분석해 보겠습니다.

 

- 키워드 : 순위 10위 -  (오진) 이정은 
- 키워드 산출 기간 : 23/09/12 ~ 23/12/12
- 키워드 분석 : 추이 분석, 연관어 분석, 감성 분석 

 

 

1. 일자별 추이


     :  2019년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청룡영화상을 포함한 여러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거머쥐며 연기를 인정 받은
"이정은" 의 키워드 일자별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11/24  : 운수오진날 D-DAY 관련하여 관련 추이 급상승
   


         

일자별 추이 분석

 

 

 

 

 

 

 

 

 

 

 

 

 

 

2. 기간 연관어 추이


     :  2019년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청룡영화상을 포함한 여러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거머쥐며 연기를 인정 받은
 "이정은"   
연관어 추이를 확인해 결과


       1) 관련 연관검색어 언급량 총 34.235건 확인 됨 
       2) 관련 연관검색어 중 상위 TOP 10 만 분석 결과 다음과 같은 연관검색어를 산출
           * 배우, 이야기, 감독, 드라마, 시리즈  등의 순으로 비중이 높음



       < 연관검색어 상위 TOP 10 리스트 비중 (%) >

NO 상위TOP 10 비중
1 배우 21.3%
2 이야기 10.8%
3 감독 9.8%
4 드라마 9.1%
5 시리즈 8.7%
6 이성민 8.3%
7 작품 8.2%
8 기자 8.0%
9 유연석 7.9%
10 영화 7.8%

 

 

 

 

 

3. 기간별 검색어 감성 분석 추이


     :  2019년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청룡영화상을 포함한 여러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거머쥐며 연기를 인정 받은
 "이정은"   
일자별 감성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 언급 총 7,687건
       2) 관련 감성 분석 결과
           * 긍정 : 50%, 부정 : 20%, 중립/기타 29% 로 분석 됨.

           * 긍정적인 요소가 더 높은 상황임을 간접적으로 확인 됨.
             - (아래) 감성 별 연관어 분석에 따른 부정 키워드 확인 가능


일자별 감성 추이 (3개월) - 썸트렌드

 

 

 

 

 

 

 

 

 

 





4. 검색어 감성별 연관키워드 분석 추이


     :  2019년 전 세계적으로 화제를 불러 일으킨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으로 청룡영화상을 포함한 여러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거머쥐며 연기를 인정 받은
 "이정은"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을 확인해 결과


       1)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카운트 총 14,732건
       2) 관련 감성별 연관 키워드 분석 결과
           * 전체적으로 가장 많은 연관 키워드로 분류 된 부분은

             [다양한] [공포] [웃움] [기대] [새로운] 의 순으로 확인이 되었으며
          * 긍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웃음] [기대] [따뜻한] [좋은] [진심] 등의 순
          * 부정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공포] [처절한] [가짜] [고민] [고통] 등의 순
          * 중립 감성 연관 키워드로는
           [다양한] [새로운] [강력한] [긴장감] [깊은] 등의 순

 

  전체 긍정 부정 중립
1 다양한 웃음 공포 다양한
2 공포 기대 처절한 새로운
3 웃음 따뜻한 가짜 강력한
4 기대 좋은 고민 긴장감
5 새로운 진심 고통 깊은
6 따뜻한 좋다 시리다 강렬한
7 처절한 기대하다 악랄한 취하다
8 좋은 믿다 의심받다 자극하다
9 강력한 특별 분하다 사로잡다
10 가짜 다채로운 능청스러운 중요한



           * 이 중 [다양한 23%] [공포 15%] [웃음 10%] [기대 10%]등의 감성키워드가 약 58%로
              가장 많이 언급 됨

 

이 외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 낼 수 있습니다.

다만, 관련 사항의 분석은 도출 된 값으로 확인 된 사항이니 실제 해당 검색어에 대한 주된 가치와는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해당 배우님이 현재 출연 중인 운수오진날을 통해 시청을 해 보시면 좋을 것 같으며관련 사항으로 미디어플래닝 시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상품인 [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함께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TVING(티빙) 광고 상품 소개서 CJ ENM 디지털광고상품팀에서 발행한 TVING 광고상품 소개서에 대해서 설명 드립니다. 총 3가지 Contents 로 구성 되어 있으며 1. About TVING 2. TVING AD 3. AD GUIDE 로 구성 되어

d-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