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nline & Mobile

22대 국회의원선거 디지털 광고 준비 (D-62)

반응형

국회의원 선거, 디지털 광고 준비는?

 

22대 국회의원 선거가 앞으로 62일이 남았습니다.

아직 후보자 선별 등이 남은 상황이라, 각 정당별로 준비 완료가 된 부분이 없는 상황인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몇몇 업체들은 준비하고 있는 상황이 확인 되었기에

그 부분 중심으로 공유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국민의힘 - 22대 국회의원선거 종합광고 대행사 모집 공고

    - 1월 8일 기준으로 국민의힘 공지사항 게시판을 보면 [22대 국회의원선거 종합광고 대행사 모집공고]가 올라왔었습니다.
    - 여러 대행사가 해당 공고를 보고 참여한 것으로 알고는 있으나, 어느 회사가 수주했는지는 파악 중에 있습니다.
    - 주요 내용으로는 
        1) 홍보전략 및 홍보논리 개발 (총선 슬로건 포함)
        2) 법정 공보물 일체 기획, 제작 (* 인쇄, 배송은 제외)
        3) 방송, 신문, 온라인 광고 기획, 제작, 집행
        4) 홍보 매뉴얼 기획 및 제작

        5) 온, 오프라인 이벤트 아이디어 등
        6) 계기일정 등 이슈 대응
        7) 기타 당이 제시하는 홍보 관련 사항 등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종합광고홍보대행사 모집 공고

 ☞ 별첨서식 다운받기

www.peoplepowerparty.kr


    - 미디어플래닝 단계는 아직 전이긴 하나, 전체적인 사항은 기획, 전략, 홍보방안, 이슈대응 등이 중심인 것 같습니다.
    - 이후 선정 된 업체를 통해 선거상품 패캐지 진행이 될 것 같습니다.

 

 

2. 네이버 - 22대국회의원선거 상품 소개

    - 1월말 경에 네이버는 22대국회의원선거 상품을 파트너사들에게 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 이후 해당 상품이 시장에 공유가 되면 다시 한번 말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다만 NOSP에 오픈 된 선부킹(총선 광고기간 인벤 선점유) 된 선거 구좌와 구매 가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선거광고용 인벤토리 선점유
            (1) CPM - (롤링보드, 브랜딩DA, 스마트채널, M통합DA) 지면은 약 30~50% / 논타게팅 예측량 기준
            (2) CPT - 하기 스페셜DA 16구좌, 타임보드 47구좌


            (3) 선점유 미판분은 향후 별도 안내 및 해제 예정

 

        2) 후보자 광고 노출 CPM지면 모든 타케팅 불가
            - 복수 조건 및 좁은 범위 타겟팅시 선거광고와 노출선출 경쟁 가능성을 감안해
              선거광고 집행기간 동안 후보자광고 노출되는 3개 지면은 타겟팅 적용 불가.
            - 소단위 지역 타겟팅으로 집행되는 총선 선거광고 특성상 별도 예외 협의 불가

 

        3) 기타
            - 선거광고 CPM 지면 내 CPT 상품 집행 불가
            - 선거광고 지면 월,일 단위 집행 사전 예외 허용

 

 

선거광고의 경우 네이버는 필수 집행 미디어이기 때문에 다른 사항보다 빠르게 확인, 제안이 필요한 상품 중 하나입니다.

각 지역별 후보자들이 기본적으로 진행되어야 하는 사항이기 때문에 네이버 선거상품이 출시가 되면,

빠른 확인 후 (후보자 결정 이후) 제안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외 여러매체 (카카오등)에서도 준비를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기에

업데이트가 되면 지속적으로 공유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