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TT

2024년 1월 넷플릭스 광고 집행 광고주 리스트

반응형

 

2024년 1월 넷플릭스 광고 집행 광고주 리스트

 

국내에서 넷플릭스 광고 판매권을 독점으로 보유한 나스미디어에서 24년 1월 기준으로

넷플릭스 광고 집행 광고주 업종별, 브랜드별 리스트를 공유했습니다.

 

약 12개 업종 카테고리, 132개 광고주가 집행을 한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가장 많이 집행 한 업종 광고주수는 화장품이며 약 15개 브랜드가 집행 한 것으로 확인 됩니다.

특이한 부분은 패션 업종으로 럭셔리, 프리미엄 브랜드의 집행도 상당히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브랜딩에 넷플릭스가 좋은 플랫폼임을 간접적으로 확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다만, 브랜딩 효과 측정에 있어 독점 판매권을 가지고 있는 나스미디어 측에서 어떤 식으로

분석 및 인사이트를 제공하는지에 대해서는 좀 더 확인 해 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관련 된 사항에 대해 설명 드리며,

추가적으로 1월 기대작인 컨텐츠에 대해서도 함께 공유 드립니다.

 

 


 

<목차>

 

1. 넷플릭스 집행 광고주 리스트 (24년 1월 기준)

2. 넷플릭스 1월 기대작 관련 컨텐츠 공유

3. 기타 

 

 

 

<주요 내용>

 

1. 넷플릭스 집행 광고주 리스트 (24년 1월 기준)

    - 1월 기준 넷플릭스 업종, 브랜드별 집행 리스트
     : 12개 업종 카테고리, 132개 광고주가 집행 하고 있습니다. (혹은 집행 완료 일 가능성도 있음)
     : 게임, 금융통신, 생활건강교육, 가전가구,  패션, 수송, 식음료 등으로 총 12개 업종 카테고리가 있으며
       132개 브랜드가 지속적으로 광고 진행을 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 되었습니다.
       * 아래 도표 참조

 

 

# 게임 금융/통신 생활/건강/교육 가전/가구 패션
1 NEXON 미래에셋자산운용 피존 SAMSUNG GUCCI
2 BLIZZARD KG손해보험 FIVE BEANS CUCHEN LACOSTE
3 WEMADE 신한투자증권  +DENTISTE' BRAMS NATIONAL GEOGRAPHIC
4 GRAVITY 신한은행 푸름웰니스 CERAGEM umbro
5 Kakaogames monimo zigbang DUALSONIC VENUS
6 NCSOFT 삼성화재다이렉트 한독 Kiturami KOLON MALL
7 KRAFTON 삼성증권 jw 중외제약 CCOMO THE HANDSOME
8 DHGAMES 삼성카드 lemonade BEST SLEEP LOUSI CASTEL
9 NUVERSE NH농협은행 동화약품 IKEA TUMI
10 - 대명아임레디 SPARTA SIMMONS Hmall
11 - 롯데카드 말해보카 PHILIPS The North.FACE
12 - KT Mbest JAKOMO -
13 - LGU+ 뉴트리코어 - -

 

  수송 식음료 공공 레저/항공/쇼핑
1 KIA McDonald's 보건복지부 모두투어
2 HYUNDAI BurgerKING 여성가족부 케리비안베이
3 CHEVROLET 비비고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THE ANANTI
4 MINI MAXIM 경기도교육청 GDR academy
5 JEEP SAMYANG 제천시 Cathay Pacific
6 HANKOOK Domino's 한국음악저작권협회 Emirates
7 T-station 농심 EUROPEAN COMMISSION air premia
8 EUROX PALDO 호추청정원 HYUNDAI DEPARTMENT STORE
9 BOSCH HERSHEY'S - 11ST
10 HEY"dealer SNICKERS - -
11 KB차차차 I'M ALIVE - -
12 롯데렌터카 사울우유협동조합 - -
13 Kakaomobility - - -

 

  주류 화장품 단체
1 HITEjinro TIRTIR 한화
2 Heineken INNISFREE 현대글로비스
3 처음처럼 Dr.G 현대엘리베이터
4 CASS YVESSANINTLAURENT 대상
5 HANMAC SWISS PERFECTION SK enmove
6 버드와이저 VONESTIS DB생명
7 Beam suntory LANEIGE -
8 Maker's Mark d'Alba -
9 WINDSOR MEDIHEAL -
10 ASAHI THE WHOO -
11 JAMESON IRISH WHISKEY ScalpMed -
12 - BIOME ACTIVATE -
13 - POLA -
14 - Kurly -
15 - POIRET  

 

 


2. 넷플릭스 1월 기대작 관련 컨텐츠 공유

    - 1월 12일 "황야" 메인 포스터 & 메인 예고편 공개
     : 1월 26일 전 세계 190여 개국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컨텐츠 <황야> 의 메인 예고편이 공개 되었습니다.
     : <황야>의 출연진으로는 마동석, 이희준, 이준영, 노정의, 안지혜 외 분들이 출연하며, 감독 허명행, 기획 변승민으로 
       확인이 됩니다.
     : 주요 줄거리는 폐허가 된 세상, 오직 힘이 지배하는 무법천지 속에서 살아가는 자들이 생존을 위해 벌이는 최후의 사투를
       그린 액션 블록버스터이며, 각자의 무기인 총과 활을 겨누고 있는 "남산" "지완"의 모습을 그려 나간다고 합니다.




3. 기타 

    - 효과예측) 나스미디어 만의 분석 모델 솔루션인 "리믹스" 로 효과 측정
     : 닐슨 통합 스크린 광고효과 조사 등으로 OTT의 고유 넷플릭스 예측 모델을 기획, 개발했다고 합니다.
     : 관련 부분에 대해서는 (이해하기 어려운 영역이라) 좀 더확인 후 추후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4. neflix@nasmedia.co.kr / 나스미디어 넷플릭스팀 



 

 

관련 된 사항을 확인 해 보시고 브랜드 디지털 플래닝에 도움이 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요 광고 상품인 넷플릭스 광고 상품 소개서 또한 함께 참고해 보시고,

 

넷플릭스(Netflix) 광고상품 소개서

Global OTT Platform No.1 Netflix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는 글로벌 no.1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넷플릭스" - 국내에서도 가장 많은 가입자를 보유한 OTT 서비스 "넷플릭스" - 넷플릭스 12월 한정 프

d-m-p.tistory.com

 

실질적인 플래닝에 추가 필요한 부분은 나스미디어 넷플릭스 팀 통해 문의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외 작성 된 23년도 넷플릭스는 어땠을까?, 23년도 OTT 결산 등의 자료도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2023년 OTT 총 결산 : 콘텐츠 · 시장 · 광고까지 톺아보기

- 국내 넷플릭스 독점 판매 업체인 나스미디어에서 인사이트 OTT 보고서 발행 - 2023년 OTT 콘텐츠, 시장, 광고 이슈 분석 보고서 - OTT 에 대한 전반적인 시장 상황을 플랫폼에 따른 인사이트 보고 나

d-m-p.tistory.com

 

[나스미디어] 2023년, 넷플릭스는 어땠을까?

국내 넷플릭스 광고 독점 판매권을 가지고 있는 나스미디어 측에서 23년도 넷플릭스 집행 현황 등의 결산과 넷플릭스 24년도 콘텐츠 라인업, 광고 상품 상품 업데이트 등의 결산 보고서를 발행을

d-m-p.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