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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넷플릭스(Netflix) 광고상품 소개서 (2024년 4분기 V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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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디지털 MP 입니다.

오늘은 넷플릭스 (netflix) 에 대해서 여러가지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여러가지 상황에 대해서 공유 하고, 최근 국내 넷플릭스 독점 영업권을 가진 나스미디어에서 제공 받은

넷플릭스 광고 상품 소개서에 대해서도 말씀 드리겠습니다.

 


[ 목차 ]

    1. '오징어게임' 공개 이후 넷플릭스의 변화


    잘 아시는 내용 처럼 2024년 12월에는

    2021년 9월에 첫 공개 이후 17일 만에 1억 1,100만 유료 가입 가구가 시청했으며, 28일 만에 1억 4,200만 유료 가입자 시청,

    약 16억 5,000만 시간의 누적 시청 기록을 집계했던 메가히트작였던 오징어게임의 시즌2가 돌아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미지 클릭 시 오징어게임2 넷플릭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오징어게임' 성공으로 인해 21년 3분기 넷플릭스 분기 실적 발표 당시 [로이터] 통신의 자료를 보면

    21년 7월 ~ 9월 전세계 가입자가 432만명이 증가 했다고 발표를 했으며,

    주가 또한 오징어 게임 출시 이후 넷플릭스 주가는 출시 전 대비 약 $23.97 상승을 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날짜 주가 주요 사항
    2021년 09월 17일 $589.18 -
    2021년 09월 24일 $592.35 $3.17
    2021년 10월 01일 $613.15 $23.97

     

    24년 12월에 오징어게임2 공개 되면 가입자 또한 증가 할 것으로 예측해 볼 수 있습니다.

     


    2.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출시로 가입자 증가


    1) 넷플릭스 광고 총 책임자 에이미 라인하드 (Amy Reinhard / President, Advertising) 의 발표

        : 11월 12일 넷플릭스 광고 총 책임자 에이미 라인하드의 발표 자료를 확인해 본 결과
          전 세계 월간 활성 이용자 수가 7,000만 명에 이를 뿐만 아니라 모든 국가에서 회원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우며,
          현재 넷플릭스 광고를 지원하는 국가에서 신규 가입자의 50% 이상이 광고형 멤버십을 선택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클릭 시 넷플릭스 미디어센터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네이버 플러스맴버십을 통한 넷플릭스 광고형 요금제 가입자 증가

        : 12월 1일 아이지웍스에서 발표한 넷플릭스 신규 앱 설치 데이터 발표 자료를 확인해 본 결과
          네이버플러스멤버십 회원에게 이날부터 추가 비용없이 광고용 스탠다드 요금제와 동일한 혜택을 주기로 했으며.     
          같은 달 1~25일 하루 평균 신규 설치 건수가 1만1677건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2.4배 가량 증가한 수치입니다.

         사실 지난달 25일 오후 늦게부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회원은 넷플릭스를 볼 수 있었기에
          25일도 신규 설치 건수가 2만1408건으로 평소의 2배 정도로 보여 집니다.

     

    3. '넷플릭스' 12월 출시작으로 인해 가입자 증가 기대

        : 12월에는 총 30개 컨텐츠가 신규로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 다양한 장르와 유형의 컨텐츠 라인업이 되어 있고, 가장 기대가 되는 오징어게임2 는 12월 26일 (한국시간) 5시에 오픈될 
          예정이기에, 이에 따른 가입자가 증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오징어 게임

    시놉시스 '오징어 게임'에서 우승한 지 3년 후, 456번 참가자는 미국행을 포기하고 새롭게 결의를 다지며 돌아온다. 미스터리한 서바이벌 게임에 또다시 뛰어드는 기훈. 456억 원의 상금을 차지하

    media.netflix.com

     

    * 12월 일자별 신규 컨텐츠 라인업 리스트

    출시일 타이틀 (eng) 타이틀 (kor)
    12월 04일 Churchill at War 처칠과 전쟁
    12월 04일 The Only Girl in the Orchestra 온리 걸 인 더 오케스트라
    12월 04일 That Christmas 그래 크리스마스에는
    12월 04일 Tomorrow and I 미래의 우리는
    12월 05일 Black Doves 블랙도브
    12월 06일 Camp Crasher 엄마랑 캠프라니
    12월 06일 Mary 마리아
    12월 07일 A Nonsense Christmas with Sabrina Carpenter 넌센스 크리스마스쇼
    12월 10일 POLO 폴로
    12월 10일 Rugged Rugby: Conquer or Die 최강럭비
    12월 10일 Jamie Foxx: What Had Happened Was… 제이미 폭스 : 어떻게 된거냐면..
    12월 11일 Queer Eye 퀴어아이
    12월 11일 One Hundred Years of Solitude 백년의고독
    12월 11일 The Kings of Tupelo: A Southern Crime Saga 킹스오브투펄로
    12월 11일 Makayla's Voice: A Letter to the World 머케일라의 목소리 : 세상에 보내는 편지
    12월 12일 No Good Deed 완벽한 우리집으로
    12월 13일 Carry-On 캐리온
    12월 13일 1992 1992
    12월 17일 Aaron Rodgers: Enigma 이니그마
    12월 18일 Julia's Stepping Stones Julia's Stepping Stones
    12월 19일 The Dragon Prince 아라보스의 미스터리
    12월 19일 Virgin River 버진리버
    12월 20일 Umjolo: Day Ones 움졸로 친구사이
    12월 20일 The Six Triple Eight 6888 중앙우편대대
    12월 20일 UniverXO Dabiz 우니베르소 다비스
    12월 25일 Christmas Gameday: Chiefs vs. Steelers Cheistmas Gameday
    12월 26일 Squid Game 오징어게임2
    12월 31일 Michelle Buteau: A Buteau-ful Mind at Radio City Music Hall 미셀부토 뷰토풀 마인드
    12월 31일 Avicii – I'm Tim Avicii-I'm tim
    12월 31일 Avicii - My Last Show Avicii-my last show

     


    4. '넷플릭스' 광고 상품 소개서 (4분기 v2)  

    이미지 클릭 시 나스미디어 넷플릭스 광고 문의로 이동합니다.

    1) About Netflix

    (1) 국내에서도 가장 많은 이용자를 보유한 No.1 OTT 서비스

              : 1,100만명 이상의 순이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OTT 순이용자의 약 58%를 점유하고 있습니다.
                출처) 모바일인텍스, 코리안클릭

     

    OTT Netflix Tving Coupang Play Wavve Disney +
    순이용자 1,100만명 798만명 644만명 402만명 235만명

     

     

    (2)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주요 가입자는 3549세대

               : 주요 가입자는 3549세대이며, 남/여 모두 활발하게 이용 중 입니다.  
                 출처) 넷플릭스 24.1H / GW, Nielsen Streaming Content Ratings )

    카테고리 주요 지표 수치
    성별 남성 51%
    여성 48%
    미오픈 (가입시 성별 선택하지 않는 경우) 1%
    연령대 18세~ 18.0%
    25세~ 27.0%
    35세~ 38.0%
    50세~ 9.0%
    55세~ 6.0%
    65세 이상 2.05

     


    (3) 높은 가구 소득과 소비력 보유

               :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입자의 월 평균 소득 및 소비 가능 금액은 국내 전체 평균 대비 약 1.1배 높습니다.   
                 출처) 나스미디어 NPR 자료

    카테고리 주요 지표 수치
    월 평균 가구 소득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입자 635만원
    국내 전체 578만원
    월 평균 소비 가능 금액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입자 112만원
    국내 전체 99만원

     


    (4) 럭셔리 브랜드.명품.대형가전제품에 높은 관심

                 :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이용자는 럭셔리 브랜드,명품, 대형가전제품에 관심이 높습니다.         
                   출처) 나스미디어 NPR 자료

    카테고리 주요 지표 수치
    럭셔리, 브랜드, 명품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입자 32.7%
    국내 전체 17.9%
     대형가전제품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가입자 35.0%
    국내 전체 22.7%

     

     

    (5) 넷플릭스 콘텐츠는 주로 TV에서 시청

               : 넷플릭스 광고 요금제 이용자는 럭셔리 브랜드,명품, 대형가전제품에 관심이 높습니다.
                 출처) 넷플릭스 24 1Q

    주 시청 기기 수치
    데스크탑 4%
    TV 50%
    모바일 / 태블릿 45%

     


    (6) 넷플릭스 콘텐츠 주 시청 방법은 직접 검색 또는 Top 10

               : 넷플릭스 이용자는 보고 싶음 콘텐츠를 직접 검색하여 시청합니다.
                 출처) 나스미디어 OTT 보고서 '넷플릭스 콘텐츠 시청 방법 1순위'

    시청 방법 수치
    콘텐츠 직접 검색 36.8%
    Top 10에 있는 콘텐츠 24.0%
    관심장르.카테고리분류.메뉴에 있는 콘텐츠 15.9%
    새로 올라온 콘텐츠 11.7%
    서비스가 추천해 주는 콘텐츠 6.8%
    시기별.테마별 추천작 3.0%
    기타 1.9%

     


    (7) 넷플릭스 콘텐츠 주 시청 장르는 드라마와 판타지

               : 7개 장르 중 드라마가 69.8%로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출처) 나스미디어 OTT 보고서 '넷플릭스 이용자의 주 시청 장르 1+2+3순위'

    시청 장르 수치
    드라마 69.8%
    판타지 16.0%
    액션 14.1%
    로맨스 9.3%
    코미디 8.8%
    다큐 7.8%
    호러 2.3%



    (7) 타 OTT 대비 높은 지속 이용율

               : 넷플릭스 이용자는 타 서비스 대비 높은 서비스 충성도를 보입니다.
                 출처) 나스미디어 NPR 요약 보고서

    OTT 6개월 내 OTT 서비스 지속율
    Netflix 71.8%
    Wavve 58.8%
    Coupang Play 57.9%
    TVING 57.8%
    Disney + 40.7%

     

    2) Netflix 광고상품

    (1) 노출형 광고 (non-Skip)

              : 넷플릭스의 기본 광고 상품.
              : 콘텐츠 시작 전(프리롤), 시청 중(미드롤) 광고가 노출 되는 상품

    광고단가
    (CPM)
    10초 15초 20초 30초 60초
    (*미드롤 only)
    34,000원 45,000원 48,000원 56,000원 112,000원
    노출 시간 프리롤 영역 : 총 30초 (최대 노출 광고수 2개 / 15초 기준)
    미드롤 영역 : 총 60초 (최대 노출 광고수 4개 / 15초 기준)
    노출 빈도 최대 1회/시간
    최대 3회/일
    * 브랜드 기준



    (2) 싱글 타이틀 스폰서십 (STS)

              : 콘텐츠 공개일로부터 28일간 노출 되는 광고 상품
              : 광고 상품 노출빈도 가이드에 따라 프리롤 광고 빈도 도달 시, 범퍼 지속 노출
              : 일반 노출형 광고와 패키지 상품으로 제공 예정 (STS 단독 구매 불가)

    광고 단가
    (CPM)
    콘텐츠 프리롤 독점 상품으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 기준의 상품 (콘텐츠별 상이 예정)
    노출 시간 범퍼 영역 : 총 6초
    프리롤 영역 : 최대 30초
    노출 빈도 범퍼 영역 : 빈도 제한 없음
    프리롤 영역 : 최대 1회 / 일
    * 1일 빈도 도달 시, 범퍼 지속 노출

     

     

    (3) 몰아보기 광고 (Keep Watching)

              : 유저가 콘텐츠를 3번 연속 시청 했을 때, 4번째 에피소드 시작전 노출 되는 상품
              : 킵와칭 (범퍼+프리롤) 광고 이후, 광고 없는 에피소드 1회 재생
              : 넷플릭스 오리지널 및 라이선스 시리즈에 모두 노출 가능 (영화 제외)
              : 최소 4주 운영 필수, STS 진행 타이틀에는 미적용됨.

    광고단가
    (CPM)
    10초 15초 20초 30초 60초
    (*미드롤 only)
    미지원 77,000원 (*초수무관 동일 단가) 미지원
    노출 시간 최소 21초 (15초일 경우) ~ 최대 36초 (30초일 경우)
    노출 빈도 최대 1회/시간
    최대 2회/일
    * 브랜드 기준

     

    (4) 일시정지 광고 (Pause Ads)

              : 넷플릭스 광고 상품 유형 중 유일한 이미지 광고
              : 유저가 콘텐츠를 일시 정지한 시점을 기준으로 5초간 활동이 없을 경우 광고 노출
              : 시청 중에 있던 콘텐츠의 키아트는 좌측에 함께 노출

    광고 단가
    (CPM)
    11,000원 / 이미지로만 가능 
    노출 시간 유저가 일시정지한 시간 동안 지속 노출
    노출 빈도 최대 1회 / 시간
    최대 3회 / 일
    * 브랜드 기준

     


    (5) QR코드 광고 

              : 기본 노출형 광고 콘텐츠 시정 전, 시정 중 광고 노출 (CTV & PC - QR코드 노출, Mobile - QR코드 미적용된 소재 권장)
              : 콘텐츠 일시 정지 5초 뒤 광고 노출 (CTV - QR코드 노출, PC & Mobile - Clickable link 로 제공)

    광고단가
    (CPM)
    10초 15초 20초 30초 60초
    (*미드롤 only)
    38,000원 50,000원 53,000원 63,000원 125,000원
    Pause ad
    (w. QR code)
    12,000원 (only 이미지)

     

    3) Netflix 타케팅 및 할증율




     

     

    넷플릭스 컨텐츠 출시작 및 광고형 요금제 등에 따른 변화 등에 대해서 정리를 해 보았습니다.

    주요 상품에 대한 사항은 해당 나스미디어 넷플릭스팀 통해 추가 확인하시어

    브랜드 인지도 및 신뢰도 등을 고려한 넷플릭스 광고 진행을 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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