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내용은 디지털트렌스포메이션에서 발행된 내용입니다.
* 자세한 문의 사항 디지털이니셔티브그룹에 문의 하시면 됩니다.
< 주요 내용 >
STEP1) Consumer Trend
Step2) Strategy Trend
Step3) Marketing Trend
Step4) Tech Trend
1) 2024년 트렌드 키워드는 "Dragon eyes' / Trend korea
: 트렌드코리아 2024에서
24년 10대 키워드로 "DRAGON EYE' 를 제시.
10대 트렌드를 분석 했습니다.
(01) 분초사회 - 시간의 가성비가 중요
(02) 호모프롬프트 - 인간이 어떤 질문을 하느냐에 따라 AI가 내놓는 결과 다름
(03) 육각형인간 - 외모, 학력, 직업, 집안 등 모든것에서 빠짐이 없는 사람
(04) 버라이어티 가격전략 - '최저가' 가 아니라 '최적가' 가 중요
(05) 도파밍 - 재미를 추구 엉뚱하고 기발하고 지극히 무의미한 일들이 주목을 끔
(06) 요즘남편 없던아빠 - 결혼 후 남자에게 기대되는 역활변화
(07) 스핀오프프로젝트 - 저 예산과 유동적인 전략으로 새로운 비즈니스를 시도
(08) 디토소비 - 나의 가치관과 취향을 오롯이 반영하는 사람, 콘텐츠의 선택을 따라 소비
(09) 리퀴드폴리탄 - 지역은 이제 하나의 고정된 공간이 아니라 이동하고 흐르는 유연한 모습
(10) 돌봄경제 - 인간은 누구나 돌봄을 필요로 하는 존재
2) Z세대 트렌드 '트라이브십'에 주목하라 / 대학내일 20대연구소
: 대학내일 20대 연구소에서 Z세대 트렌드 2024 키워드로
선명한 아이덴티티와 지향성을 가진 Z세대가 어떻게 커뮤니티를 만들고
자신의 영향력을 확산하는지에 집중했다.
: 2024년 Z세대를 관통한 메인 트렌드 키워드를 '트라이브십(Trbeship)'로 정의
(01) 트라이브십 - 개인의 지향성과 유대감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공통체,
(02) 지향 선망 - 호선명한 지향성을 선망하고 소비하다,
(03) 공간 애착 - 지역색이 뚜렷한 공간에 애착을 갖다,
(04) 챗 커뮤니티 - 더 뽀족하고 긴밀하게 소통하다,
(05) RAW콘텐츠 - 길이를 넘어 날것의 묘미를 향유하다,
3) Accenture Life Trend 2024 / Accenture
: Accenture에서 2024년 Life Trend 분석 사람, 기술, 비즈니스 간의 조화가 긴장을
보이고 있으며, 사회가 유동적인 상황에 5가지 트렌드를 통해 고객 집착의 감소,
제너레이티브 AI의 영향력, 참의성의 정체, 기술의 혜택과 부담의 균형, 사람들의
새로운 삶의 목표에 대해 살펴봄.
(01) Where's the love?
(02) The great interface shift
(03) Meh-diocrity
(04) Error 429: Human request limit reached
(05) Decade of deconstruction
4) Future Consumer 2024 / WGSN
: WGSN에서 2024년 소비자 프로필을 분석하여 행동의 동인, 원하는 것과 필요한 것,
미래에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대응해야 할 행동 포인트 제시
5) 2024 Global Consumer Trend / Mintel
: Mintel 에서 2024년 글로벌 소비트렌드로 5개의 트랜드를 분석
(01) Being Human
(02) More Than Money
(03) Relationship Renaissance
(04) New Green Reality
(05) Positive Perspectives
6) 2024 Trend Report / Trend Hunter's
: Trend Hunter's 에서 2024년 Trend Report를 다음과 같이 정의.
(01) Tech
(02) Business & Marketing
(03) Food & Beverage
(04) Retail
(05) ECO
(06) Social Good
(07) Fashion & Cosmetics
(08) Health & Wellness
(09) ART & Design
(10) Culture
분야별 트렌드 분석 제공
7) 2024 Global Trend Report / We are Social
: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에이전시 인 We are Social 에서 2024년 Global Trend 분석
(01) Attention Layering
(02) Post - Representation
(03) The Offline internet
(04) Everyday Fandom
(05) Mischief
(관련 페이지)
Step1) Consumer Trend
Step3) Marketing Trend
'Market Issu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나스미디어] 2024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전망 (0) | 2023.11.22 |
---|---|
Meta and Amazon team up on new in-app shopping feature on Facebook & Instagram (0) | 2023.11.21 |
Marketing - 2024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분석 보고서 - 3 (0) | 2023.11.16 |
Strategy - 2024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분석 보고서 - 2 (0) | 2023.11.16 |
'스레드' 앱 설치자 107만 명 돌파! (0) | 2023.11.14 |